티스토리 뷰



  이제 2014년 3월도 얼마 남지 않았다. 4월이 되면 따듯한 봄 날씨에 나들이를 떠나는 분들이 많다. 연인,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는 분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중 하나가 바로 '맛있는 음식'이다. 옛날에는 '김밥'에 '치킨'이면 최고의 나들이 음식이었지만, 요즘은 관광지에서 취식 행위가 어려워지면서 될 수 있으면 관광지 부근의 맛집을 찾아 방문한다.


  사실, 봄나들이라고 해서 1~2시간씩 자동차를 떠나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집 근처 공원을 산책해도 되고, 가까운 놀이동산을 방문해도 최고의 봄나들이 코스로 손색이 없다.


  지난 주말 조금은 이른 봄을 느끼기 위해서 가까운 별내를 향했다. 가족과 함께 쉽게 등산할 수 있는 불암산과 여유로운 별내를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다 보니, 뭔가 맛있는 걸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찾은 곳은 바로... 별내역 근처에 위치한 '채선당 별내점'이다.




  채선당 별내점은 별내역과 별내 이마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대형마트로 쇼핑 온 분들이 여유로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주변에 주차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이 많아서 가족 단위는 물론이고, 서울 근교로 나들이 떠나는 분들이 잠깐 들려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채선당 별내점(이하, 채선당 이라고 함)은 맛있는 식사는 물론이고 여유로운 분위기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만큼 가족이나 연인이 방문하면 분위기 있는 식사가 가능하다. 특히, 창가석의 경우 별내 메가볼시티 부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시원한 풍경을 경험할 수 있다.




  평일의 경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특선 스페셜을 제공하는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채선당의 맛있는 샤브샤브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참고로 샤브 메뉴는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주말 나들이로 방문한 채선당에서는 '평일 런치메뉴'는 주문이 불가능하여, 일반 메뉴 가운데 'BEST MENU(베스트 메뉴)'라고 되어 있는 '월남쌈 샤브샤브'를 주문했다.


  채선당의 '월남쌈 샤브샤브' 메뉴는 1인분에 13,000원 (평일 런치의 경우는 9,900원)에 판매되며, 상큼한 월남쌈과 쇠고기 샤브가 하나로 제공되는 채선당의 추천 샤브 메뉴이다. '무제한 샤브샤브'와 달리 채선당의 월남쌈 샤브샤브는 보다 좋은 재료를 선택하여 보다 맛있는 샤브샤브를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평소 자주 찾는 집 근처 맛집 중 한 곳이다.




  아이가 있으면 메뉴 선택시, 매장 분위기도 중요하다. 필자 역시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만큼 유모차 사용이 편리하고, 아이 의자 제공, 넓은 테이블 공간 등이 제공되는 곳을 선호하는데... 채선당 별내점이 그런 곳이다. 주차부터 엘리베이터, 유모차로 이동할 수 있는 시설 등... 전체적으로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분들이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월남쌈 샤브의 경우, 채선당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이다. 그만큼 보다 맛있는 월남쌈샤브를 즐길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1. 라이스페이퍼 적시기 : 따듯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1~2초간 적신 후, 개인접시에 펼쳐 놓는다.

2. 야채 올리기 : 라이스페이퍼위에 각종 쌈 야채와 파인애플을 올려 놓는다.

3. 고기 올리기 : 샤브샤브 육수에 살짝 대친 고기를 쌈야채 위에 올려 놓는다.

4. 소스 뿌리기 : 샤브샤브 월남쌈 소스 3가지를 적당히 식성에 맞춰 넣는다.

5. 예쁘게 말기 : 라이스페이퍼를 예쁘게 말아준다.

6. 맛있게 먹기




  주문 후 얼마되지 않았는데, 바로 샤브샤브 그릇과 함께 육수가 준비되었다.


  다양한 샤브샤브 브랜드 중에서 '채선당'을 최고 꼽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샤브샤브에서 가장 중요한 육수가 담기는 '놋그릇'이다. 원래 놋그릇은 겨울에는 음식이 따듯하게 보온되며, 여름에는 냉음식을 냉하게 해준다. 즉, 계절에 따라 그 음식이 갖고 있어야 하는 특징을 놋그릇이 유지 시켜주는 것이다. 또 놋그릇은 옛날 음식이 변질되거나 몸에 좋은 않은 독성 물질이 있으면 놋그릇이 검게 변하여 눈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하니, 건강한 그릇으로도 유명하다.




  채선당 놋그릇의 육수가 보글 보글 끓어오를 때 쯤 딱 맞게 월남쌈 샤브샤브 메뉴들이 준비었다.





  라이스페이퍼와 뜨거운 물이 준비되었다. 앞에서 '월남쌈 샤브뱌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서 소개했지만,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1~2초 정도 담가 놓으면 먹기 좋게 라이스페이퍼가 변한다.





  샤브샤브 국물을 위한 야채와 월날쌈을 위한 야채가 준비되었다. 샤브샤브라고 하면 '고기'만 생각하는데... 정말 맛있는 샤브샤브는 고기와 함께 겻들이는 야채의 신선도이다. 야채 역시 맛있는 국물(육수)와 밀접한 동시에 맛있는 식감을 제공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하는 샤브샤브의 중요한 부분이다.


  채선당 샤브샤브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야채가 신선하고 정갈한 상태로 제공되어, 먹는 입은 물론이고 보는 눈도 맛있게 느껴졌다.







  월남쌈은 식성에 따라서 다양한 소스와 야채, 그리고 샤브샤브 고기를 선택하여 준비하면 된다. 필자는 상큼한 월남쌈의 맛을 선호하여 샤브샤브 고기는 빼고, 소스 역시 최소화하여 신선한 야채의 맛을 느껴봤다.




  월남쌈 샤브샤브의 경우는 칠리소스, 피쉬소스, 된장소스 이렇게 3개의 소스를 제공하며, 기호에 따라서 간장소스를 추가 요청해도 무료로 제공된다. 다양한 소스가 제공된다는 것은 그만큼 입맛과 기호에 따라서 다양한 월남쌈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채선당의 베스트 메뉴인 '월남쌈 샤브샤브'는 월남쌈에 샤브샤브 고기를 넣어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따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쉽게 말해서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같이 또 다르게 즐길 수 있는 두가지 매력을 갖춘 것이 바로 '월남쌈 샤브샤브'가 베스트 메뉴로 인기를 얻는 이유인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소스가 바로 월남쌈 샤브샤브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채선당의 3가지 소스'이다.






  채선당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샤브샤브 집에서 메뉴 주문시 '2인 이상'이라고 되어 있는 이유는 역시 샤브샤브는 상대방과 이야기를 하면서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라는 생각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만약, 그런 점에서 '채선당'의 메뉴들을 천천히 살펴보면 칭찬할 부분은 정말 많다. 위에 보이는 사진 속 메뉴들은 모두 채선당 샤브샤브에서 제공되는 것들이다. 하나 같이 맛있는 모습(비주얼)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정갈하고 깔끔한 모습이 칭찬하고 싶은 마음을 들게 만든다.


  그렇다! 샤브샤브는 입은 물론이고 야채나 고기 그리고 반찬들이 눈으로도 즐길 수 있을 만큼 화려하고 다양하게 준비되는 메뉴이다. 그러니 위 사진에 보이는 하나 하나가 모두 깔끔하고 정갈해야 샤브샤브를 즐기면서 완벽한 기분이 들지 않을까? 그런 점에서 채선당은 '믿고 찾을 수 있는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어, 어른들을 모시고 함께 하는 가족나들이에서 특히 자주 찾게 되는 맛집이다.







  샤브샤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가 바로 '죽'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남은 육수에 차가운 밥과 계란을 넣고 끓여주면 맛있는 죽이 완성된다. 맛있는 '죽집'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최고의 '죽'이라는 느낌을 받을 만큼... 아무리 배가 불러도 채선당의 샤브샤브 국물로 만든 야채죽은 꼭 먹어봐야 하는 코스이다.





  채선당의 베스트 메뉴인 '월남쌈 샤브샤브'는 사진 속에 보이는 맛있는 죽으로 완벽하게 만족스러운 식사를 제공했다.



  앞에서 필자가 '놋그릇'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그 외에도 젓가락, 숟가락, 그릇 그리고 반찬들의 상태를 보면서 채선당 별내점이 깔끔하고 정갈한 음식점임을 느꼈을 것이다. 맛있는 메뉴도 중요하고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보다 맛있는 식사를 위해서는 반찬과 그릇 등 주변 것들이 주는 만족 역시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그런 점에서도 '채선당 별내점'은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맛집이었다. 오픈한지 1년이 다 되어가는 요즘... 채선당 별내점은 별내 맛짐은 물론이고, 춘천으로 여행가는 분들이나 태릉, 별내, 의정부, 불암산등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분들이 들려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벤트] 채선당과 함께 하는 새봄맞이 이벤트!

가족과 찾은 채선당 별내점 입구에서 재미있는 포스터를 하나 발견했다. 채선당 별내점에서 '모듬/한우 샤브샤브' 메뉴를 3인분 이상 정량 주문 시, '친환경 썬라이즈 포켓블럭 밀폐용기세트'를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새봄맞이 가족 나들이 포토 후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