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골드 아이폰과 깔맞춤?! 벨킨 메탈릭 라이트닝 케이블 골드')에서 아이폰5s용 충전 케이블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속칭 '깔맞춤(색깔맞춤)'이라고 이야기하는 아이폰 5s 골드와 라이트닝 케이블 골드의 조합에 대한 소개였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5s를 차량에서 충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벨킨에서 출시한 2-Port Car Charger 제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아이폰은 물론이고,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까지 다양한 애플 제품의 충전이 가능하며, 한번에 2대의 기기(device)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2포트(2-Port) USB를 제공하므로 보다 활용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벨킨 제품은 'MFI 인증'을 받아서 애플 제품에 대한 호환성은 애플 정품 악세사리와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가끔 3rd Party 제품을 구입하여 인증 문제로 불편을 겪어본 분들이라면 애플 악세사리를 구입할 때, 'MFI 인증'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하고 있을 것이다.



[참고] MFi 인증이란?



MFi는 'Made For iPod, iPhone, iPad'를 줄인 말로... 애플 관련 액세서리를 제조하는데 필요한 하드웨어 커넥터 및 구성요소, 도구, 설명서, 기술 지원 및 인증서 로고를 받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애플의 인증 프로그램이다. 물론 관련 프로그램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제조사에서 비용을 들여야 하지만, 그만큼 애플 제품과의 호환성은 애플에서 출시하는 정품 액세서리와 동일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관련 정보 더보기]





  벨킨 2포트 차량 충전기를 구입하면 라이트닝 케이블이 하나 동봉되어 있어, 혹시 라이트닝 케이블을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이때 차량용 충전기와 함께 구입하면 보다 효율적인 소비가 될 수 있다.


  아이폰은 물론이고, 아이팟, 아이패드(아이패드 미니)까지 충전이 가능하므로, 벨킨 2포트 차량 충전기(belkin 2-Port Car Charger)를 구입하면 보다 손쉽게 2대의 애플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폰과 아이패드 미니 등의 조합으로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차량으로 이동시 동시에 두 제품을 모두 충전할 수 있다는 자체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이며, 벨킨 로고가 있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앞에서 MFi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필자 역시 차량에 USB 포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해당 USB 포트를 이용하여 라이트닝 케이블로 아이폰을 충전하면 정상적인 충전이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USB 본연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애플 악세사리를 구입할 때도 MFi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부분이 중요한 것이다.




  벨킨 2포트 차량 충전기를 차량의 시거잭에 장착한 모습이다. 2포트 USB가 왠지 든든한 느낌을 주며...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요즘 다양한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안도감까지 느끼게 해준다. 사실, 아이폰을 사용해 보면 충전 속도는 빠르지만 그만큼 방전(배터리 소모) 역시 빠른 것이 아쉽다. 그런 점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중간 중간 벨킨 2포트 차량 충전기를 이용하여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팟)을 충전시킬 수 있다는 점이 분명히 장점으로 느껴질 것이다.





  실제로 라이트닝 케이블 2개를 동시에 연결해봤다. 화이트 색상의 정품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과 블랙 색상의 벨킨 라이트닝 케이블을 동시에 연결한 모습이다.





  벨킨 라이트닝 케이블을 아이폰 5s에 연결하여 충전 상태를 확인한 것이다. 차량에 기본 제공되는 USB와 달리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아이폰 5s의 경우 '배터리' 문제로 자주 충전을 하게 된다. 그런 점에서 차량용 충전기는 애플 아이폰 사용자라면 필수 악세사리 중 하나일 것이다. 1포트 충전기의 경우 아이폰과 아이패드 동시 사용시 충전에 제약이 발생하는데... 벨킨 2포트 차량용 충전기는 한번에 2대의 애플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으므로 이 점에서도 분명히 장점으로 어필될 것이다.


  또,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라이트닝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도 '벨킨 2포트 차량용 충전기' 하나로 라이트닝 케이블과 차량용 충전기를 동시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