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니 카메라에 대한 개봉기는 정말 오랜만이다. 지난 글('미러리스의 시작 그리고 추월, NEX-5 그리고 A6000')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NEX-5를 구입한 2009년 12월 이후니까 약 5년쯤 지났다. 그만큼 많은 시간이 지나면서 제품(카메라)의 변화는 당연하고 심지어 패키지(박스) 자체의 크기도 굉장히 슬림하게 줄어들었다.


  이번 글에서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인 'a6000'의 개봉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소니 a6000(알파6000)의 패키지 모습이다. 번들렌즈가 탑재된 패키지인데도 그 크기는 작았다. 과거 바디 패키지 정도의 크기라서 처음에 이 모습을 보고 '렌즈'는 빠져 있는게 아닌지 의심했었다. 


  필자가 체험하게 된 a6000의 기본 제공 번들렌즈는 'E PZ 16-50mm F3.5-5.6 OSS Power Zoom Lens'이다. 16-50mm 표준 줌렌즈는 누구나 가장 쉽게 그리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큼 해당 패키지(바디 + 렌즈)를 구입하면 한 동안은 번들렌즈를 사용하며 a6000의 매력(기능)을 경험하며 a6000에 익숙해져가면 된다.


  즉, 추가 렌즈 구입은 번들렌즈에 적응된 이후에 고려해도 늦지 않으며, 그만큼 번들렌즈의 사용성은 충분히 초보 사용자에게 우수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미러리스 카메라를 소니만 출시한 것은 아니다. 소니를 비롯하여, 캐논, 니콘, 후지, 올림푸스 그리고 삼성까지 다양한 제조사(브랜드)에서 미러리스 카메라의 인기에 따라 다양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출시했다. 그렇다면 이런 다양한 미러리스 카메라 가운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특징은 무엇일까?


  필자에게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만의 특징 또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갖고 있는 이미지'는 다양한 기능이다. 


  위에 보이는 NFC나 Wi-Fi 기능 탑재는 물론이고...




  정말 다양한 기능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되어 있다. 특히, a6000은 미러리스의 강자인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가운데에서도 중급기로써 소니에서 출시한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던 기능은 대부분 탑재하고 있다.





  그러면 이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000(ILCE-6000L)'을 개봉해보자.





  패키지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몇권의 메뉴얼(설명서, 가이드)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씩 간단하게 살펴보면...




  a6000(A6000)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NFC로 원터치 연결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가이드(메뉴얼)의 모습이다.




  소니 a6000(알파6000)의 기본 메뉴얼(사용설명서)로 다양한 기능과 a6000의 세부 명칭등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초보 카메라 사용자라면 기본 메뉴얼을 한번쯤 읽어본다면 다양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매력(기능)을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가 전에 사용했던 NEX-5 출시 당시만 해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는 렌즈 교환이 가능했지만, 교환할 수 있는 렌즈군 자체가 부족했다. 즉, 선택의 폭이 굉장히 적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a6000을 체험하는 이 순간은 어떤 카메라 브랜드의 미러리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다양한 렌즈 라인업을 선보였고, 위 가이드는 a600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렌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보다 손쉽게 사용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렌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양한 설명서(가이드)를 꺼내고 나면 중간 덮개가 나타난다. 중간 덮개를 들어올리면... a6000과 기본 악세사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a6000의 패키지 구성품의 모습이다. 기본으로 제공된 악세사리를 하나씩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020mAh 용량의 배터리(NP-FW50)이다. 기본 1개 제공된다.




  충전을 위한 아답터(충전기)의 모습이다. 마이크로 usb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소니 알파 A6000은 전자식 뷰파인더를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알파 전용 스트랩도 제공된다.




  소니 알파 A6000의 스펙(사양)에 대해 정리된 표이다. [출처]




  카메라 개봉기에서 가장 궁금한 바디와 렌즈의 모습을 살펴볼 차례이다.


















   소니 알파 A6000은 우선 컴팩트하다.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NEX-5) 사용자 입장에서 새로 구입한 A6000 역시 '미러리스 카메라'라서 비슷한 크기라고 예상할 수도 있지만, 실제 그 모습은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와 비교해도 컴팩트한 크기가 매력(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작다.


  작다고 기능이 빠지거나 하지 않아서 알차게 만들었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소니 알파 A6000의 개봉기와 함께 든 첫인상은 '컴팩트한데 기능도 엄청 많이 들어있구나'였다. 소니 알파 A6000은 그만큼 할 말이 많은 카메라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기능 및 특장점에 대한 자세한 소개보다는 개봉기에서 만난 소니 알파6000의 모습을 중심으로 소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