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LiFE

생활 속 동안비법전서

세아향 2009. 2. 24. 13:54

  아름다워지고 젋어지고 건강하고 싶은 것은 사람들의 공통 관심일 것이다. 이런 것들을 위해서 몸 보신에 좋다는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는 등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경우가 많다. 무엇이든 일장일단이 있든 자신에게 맞는 생활 습관을 유지할때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남들이 알려주는 방법을 채택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남들이 알려주는 '동안비법전서'를 통해서 습관 한번 바꿔보는건 어떨까?
                                 童顔祕全書[동안비법전서]

자주 움직여라

  무리한 유산소 운동은 도리어 '활성산소'를 체내에 쌓이게 되어 빨리 늙고 근육에도 무리를 주게 된다. 그러니 생활 속
에서 간단하고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다. 하루에 가볍게 걷기를 1~2시간 정도 할 수 있다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몸을 자주 움직여 주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발효 음식의 애호가가 되어라

  우리나라의 토종(?)음식은 보통 발효라는 특성을 갖는것이 많다. 김치, 된장찌개, 청국장이 이에 속하는 대표적인 것이며 요구르트, 치즈등도 포함된다. 이런 발효음식에는 효모, 유산균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소화 기능에 무리를 주지 않아 위의 부담을 줄여준다.


세안 후 찬물로 마무리하자
  찬물로 세안 시 모공을 축소시킨다는 말이 있어서 많이 알려졌다. 그외에도 비누 세안의 횟수를 하루에 1~2회로 줄여서 하는 것도 좋으며, 얼굴 자체에 손이나 물건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다고 한다.


물은 많이 많이 먹어라

  '하루에 8잔이상의 물을 마시면 건강하다'라는 말이 있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 이유 중 하나가 체내에 쌓이는 나쁜 것들을 배출해 준다는 것때문이다. 물론 물을 먹는 순간도 중요하다. 식사를 하는 중간에 물을 먹게 되면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 기능에 좋지 않다고 하니 식사 전/후 30분으로는 물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웃으면 복도 오고 어려진다.

  '인생을 80년으로 보면... 26년 잠을자고, 21년 일을 하고, 9년 먹고 마신다. 그러나 웃는 시간은 단 20일. 하루 15초만 웃어도 이틀의 수명이 연장된다' XX텔레콤 CF에 나오는 멘트중 하나이다. 웃으면 건강해지고 표정이 밝아진다. 얼굴이 환하다라는 표현처럼 웃는 얼굴이 어리고 예뻐보인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라. 단 굶는 다이어트는 NO
  탄수화물은 영양소의 특성상 섭취하여 사용하고 남은 영양소를 체내에 쌓아두게 된다. 그러나 단백질은 신체조직을 구성하는데 사용한다. 이렇듯 어려보이는 '탱탱피부'를 위해서 단백질이 많은 우유, 생선등을 많이 먹고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자. 여기에 추가로 다이어트라는 명목으로 굶는다면 기초 대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생기기 쉽다.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발라라
  동안의 중요한 것은 바로 얼굴생김새와 피부상태이다. 얼굴의 생김새는 태어날때 정해지니까 변화가 힘들지만 피부상태는 변화를 늦출 수 있다. (노화를 막을수는 없지만 늦출 수는 있다.) 위에 적은 동안 방법들을 잘보면 '피

부'와 관련된 내용이 많을 것이다. 이번 자외선 차단제 역시 피부에 대한 방법이다. 태양이 이글거리는 해변가에서만 필요한게 자외선 차단제가 아니다. 생활자외선이라고 불리는 것들로 평소에도 피부노화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 하나 정도는 꼭 잊지말고 챙겨주자.


러브(LOVE), 러브(LOVE)모드로 돌입하자
  '사랑을 하면 예뻐져요~♬'라는 노래처럼 사랑(LOVE : 러브)을 하면 건강하고 예뻐지고 어려진다. 물론 영계니 뭐니 하는 그런 얘기가 아니다. 사랑모드에 돌입한 커플들의 체내에는 좋은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 웃음도 많아지고 매력적으로 변화된다고 한다.


숙면(熟眠), 잠 잘때는 겨울잠 자는 곰처럼 푸욱 자자
  잠만 잘자도 인생의 절반은 성공한다는 말처럼(관련 포스트 : 잘자도 인생의 반은 성공한다) 잠을 잘 자면 피로도 풀리고 건강도 지킨다. '숲 속의 잠자는 공주'라는 동화처럼 잠을 잘자면 공주처럼 예뻐지지 않을까.


좋아하는 일을 해라

  좋아하는 일을 하면 우선 스트레스가 적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고 동안의 적이다. 인상쓰고 얼굴 찡그리면 아무리 동안의 얼굴도 '파파 할아버지', '파파 할머니'가 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