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이 제대로 사고쳤다?



  케이블 TV에서 방송되는 드라마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경우는 그렇게 보기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드(미국 드라마)'와 같은 긴장감에 높은 완성도까지 인정받으며 월화드라마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가 있으니 바로 tvN의 '나인 : 아홉번의 시간여행(이하, '나인'이라고 함)'이다. 


  드라마 '나인'은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1시대 드라마지만 최고 시청률 2.1%(닐슨미디어 집계. 케이블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3%로 같은 시간대 케이블 채널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본방사수는 물론이고 IPTV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다시보기'까지 감안한 체감인기는 더욱 뜨겁다고 할 수 있다.



  드라마 '나인'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 주인공은 물론이고, 주인공이 타는 차, 주인공이 입는 옷(패션), 주인공이 쓰는 스마트폰까지 같이 인기를 얻는다. 우리가 최근 인터넷에서 '품절녀'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그런 부분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드라마 '나인'에 소개되었던 신촌 U-PLEX의 '빕스(VIPS)'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빕스하면서 원래 '맛집' 또는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패밀리레스토랑한 곳이다. 그런데 드라마 '나인'까지 촬영한 신촌 U-PLEX 빕스는 빕스 중에서도 손꼽히는 명소로 유명하게 될 듯 하다. 그러면 지금 바로 '신촌 유플렉스(U-PLEX) 빕스(VIPS)'를 구경해보자!





  주중이나 주말할 것없이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한 곳이 바로 '신촌'이다.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번화가로 유명한 곳인 만큼 필자가 찾은 주말에도 '역시나' 그 모습 그대로 였다.





  그 중에서도 현대백화점 U-PLEX는 신촌을 찾는 젊은이들에게는 명소 중의 명소를 손꼽히는 곳이다. 쇼핑은 물론이고 빕스(VIPS)와 같은 분위기 좋은 맛집이 위치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다.




  빕스 신촌 U-PLEX점은 현대백화점 U-PLEX 11층에 위치하고 있다. U-PLEX 건물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경우 10층에 내려서 11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VIPS를 방문할 수 있다. 


  빕스 신촌 U-PLEX점은 현대백화점 U-PLEX의 11층 전체를 사용할 만큼 공간이 넓어서 가족은 물론이고 많은 친구들이 찾아도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빕스 신촌 현대 U-PLEX점에 도착했다. 입구에 다양한 행사(enjoy BEER NIGHT) 안내는 물론이고, 앞에서 설명했던 tvN 월화드라마 '나인' 촬영 현장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빕스 신촌 현대 U-PLEX점은 매장이 넓어서 오랜 대기 없이 바로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혹시 예약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 대기 인원이 많을 경우를 대비하여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곳곳에 대기할 수 있는 좌석은 물론이고 음료 서비스까지 제공되고 있었다.


  빕스는 '기다리는 순간'도 맛있게 그리고 여유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우드 소재의 테이블과 의자는 깔끔한 이미지와 함께 편안한 느낌을 제공한다. 빕스에 오면 식사 시간에 상관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이런 것에서 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깔끔'하게 세팅된 테이블 모습은 빕스를 방문한 고객에게 기분 좋은 '만족감'을 선물한다.




  빕스는 기본 샐러드바도 유명하지만, '스테이크(Steak)'도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톱(TOP)을 달릴만큼 맛있는 걸로 유명하다. 그러니 당연히 맛있는 스테이크를 주문했다.

 

 

 


  필자가 주분한 스테이크는 '허브 버터 안심 스테이크(Herb Butter Tenderloin Steak)'로 호주산 안심 쇠고기를 사용한 스테이크이다. 향긋한 허브 버터가 올려진 부드러운 안심에 올리브 로즈마리의 가니쉬가 곁들여진 스테이크이다.

 

  나인 최종회에서 이진욱이 주문한 것과 동일한 스테이크다.






  빕스 신촌 현대 U-PLEX점이 갖고 있는 매력 포인트 중 하나가 바로 '풍경'이다. 필자가 방문한 낮시간에도 멀리까지 볼 수 있는 멋진 모습을 선물해주지만... 만약 야간에 방문했다면 창가쪽 테이블은 서울에서도 수십만원 주고 식사를 하는 최고의 야경을 선물해주는 곳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신촌의 야경을 보며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빕스 신촌점'을 강력 추천한다. (이거 소문나면 창가쪽 테이블은 항상 예약이 만원일듯...)




  또 하나 빕스 신촌 현대 U-PLEX의 매력은 'VIPS SPECIAL PASTA'라고 하여 주문 티켓을 파스타 코너에서 주문하면 방금 조리된 맛있는 파스타를 제공해준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직접 주문한 음식으로 소개를 해본다.



  이제 빕스의 맛있는 모습을 살펴보자!












  사진 하나하나로 소개하기 어려울 만큼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는 모습이다. 사진으로도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앞에서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처럼 샐러드바에도 여유로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신촌이라는 위치를 생각할 때, 아직 빕스 신촌 현대 U-PLEX는 숨겨진 명소이자 맛집처럼 아직 '매니아'들에게만 알려진 곳처럼 느껴졌다.


  그만큼 음식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까지... 지금까지 다녀 본 빕스(VIPS) 가운데 가장 좋았던 것이 바로 '빕스 신촌 현대 U-PLEX점'이었다.






  주문한 메인 메뉴(스테이크)가 준비되기 전에 빕스의 샐러드바에서 맛있는 음식을 가져왔다. 메뉴 하나하나가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었다.


  그 중에서 뽑으라고 하면 개인적으로 필자는 '후라이드 치킨', '연어' 그리고 '새우 샐러드'를 추천한다. 물론 그 외에도 간단한 빵 하나도 제대로 맛을 낸 곳이 바로 '빕스'이다.


  샐러드바를 즐기는 사이, 주문한 스테이크가 서빙되었다.







  필자가 주문한 '허브 버터 안심 스테이크'의 모습이다. 프로방스식 포테이토가 함께 제공되고 있다. 향긋한 허브 버터의 향이 코끝을 자극했고, 맛있게 보이는 스테이크의 모습에 맛있게 먹던 샐러드바를 정리하고 스테이크에 포크가 갈 수 밖에 없었다.






  스테이크를 잘라서 한 입 먹는 순간, 어떤 전문 스테이크집보다 맛있는 스테이크의 맛이 느껴졌다.






  빕스는 기본적으로 탄산음료를 샐러드바에서 무한 리플로 제공하고 있지만, 빕스에 오면 빼놓지 않고 주문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에이드'이다. 다양한 맛의 에이드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 역시 빕스의 매력이다.


  빕스 신촌 현대 U-PLEX점은 4종류의 에이드를 판매하고 있는데, 필자는 그 중에서 '애플 망고'와 '와인 에이드'를 추천한다. 딸기에이드는 새콤 달콤한 맛이며, 애플 망고는 단맛이 강했다. 와인 에이드의 경우는 다른 곳에서 먹어보지 못한 맛이었는데... 와인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면서 '술'이라고 하는 부담감없이 즐길 수 있는 에이드였다.





  특별한 '파스타'를 주문해보았다. 추가 비용없이 전문 쉐프가 바로 만들어서 제공해주는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는 것 역시 '빕스 신촌 현대 U-PLEX'의 장점이다.






  필자가 방문한 '빕스 신촌점(현대 U-PLEX)'는 넓은 공간에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한 곳으로, 신촌이라고 하는 번화가에서 사람들 사이에 찡겨서 바쁘게 식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인상깊었다. 그리고 빕스 만의 다양한 메뉴 구성은 물론이고 하나 같이 맛있는 메뉴들은 '맛집'으로써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에 추가로 tvN 드라마 '나인'에 촬영 장소로 사용될 만큼 분위기는 럭셔리하면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연인들의 경우 신촌의 야경을 멋지게 감상하며 맛있는 빕스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창가석은 '베스트 중의 베스트'로 꼽을 만큼 최고의 빕스 신촌 현대 U-PLEX의 매력이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