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벽하다! Perfect!

  무엇인가에 대한 표현으로 '좋다' 혹은 '나쁘다'와 같은 감정적인 표현법을 많이 사용한다. 그런데 그런 표현들은 굉장히 '주관적이다'라는 단점이 있다. '내가 구입한 아이폰4는 디자인이 너무 좋아'와 같은 표현들을 자주 사용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나'라고 하는 주체에 대한 주관적인 표현일뿐이며 그것이 정말 좋은지 나쁜지는 그것을 보는 사람들마다 다르게 생각할 것이다.

  이런 감정의 표현 방법 중에서 감히 '최강'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표현법은 '완벽하다(Perfect)'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이것도 주관적일 수 있지만 '완벽'이라는 단어까지 표현한 것이 '나쁘다'라고 평가되지는 않을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고의 표현법으로 감히 '완벽하다'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U+ 070'이라는 모바일 VoIP 서비스와 KT 이통사를 사용하는 아이폰4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두가지 서비스와 제품의 만남은 '완벽하다'라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제 그렇게 표현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우선, U+ 070은 국내 기업인 U+에서 제공하는 m-VoIP라는 서비스로 세계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Skype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느 정도 IT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m-VoIP시장에서 Skype가 얻고 있는 유명세에 대한 것을 잘 알것이며, 그에 비해서 U+ 070의 부족함을 언급하지 않아도 '비교상대조차 되지 않는다'라는 이야기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IT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이야기이다. 아직도 VoIP가 무엇인지 모르고 인터넷 집전화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다. 심지어는 'VoIP'와 '인터넷전화'의 상관 관계도 모른다고 하면 어떨까? 이렇게 모르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그런 어려운 단어들을 몰라도 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있다면 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사용자는 쉽게 서비스만 이용하면 되지 그것에 대한 지식까지 공부해야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U+ 070은 Skype에 비해서 국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바로 'U+'라는 국내 기업이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은 '요금만 받는다'라는 것이 아니라 '문의를 받고 해결해준다'라는 의미도 담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U+ 070은 스마트폰(모바일기기)로 VoIP를 사용하려는 초보 사용자들에게 너무 반가운 서비스일 것이다.
 

  여기에 인기 많은 '아이폰4'가 왜 연관이 있는 것일까? U+ 070은 'Wi-Fi환경'에서 서비스된다. 그러니 아이폰4보다 사실은 KT라는 이통사와 잘 맞는다는 것이다. 물론, U+ 070이 서비스되는 'U+'가 구축한 U+Zone 역시 엄청난 Wi-Fi망을 구축하고 있지만... 현재 스마트폰과 Wi-Fi망에 대한 부분을 생각할 때 KT 이통사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 가장 쉽게 떠오르는 제품일 것이다.


  위에서 나열한 것을 생각할 때, Wi-Fi 환경에서 서비스되는 U+ 070을 보다 쉽고 많이 사용할 수 있으려면 Wi-Fi가 많이 서비스되면서 사용자들이 많은 KT의 아이폰이 좋다는 결론을 얻게 되고, 그 결론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U+ 070을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혜택이 크다는 것이다. 필자 역시 KT의 아이폰4를 사용하면서 U+ 070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무선데이터'에 대한 활용이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되어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 'm-VoIP'는 통화기능이라는 부분을 '무선데이터 통신'으로 커버하는 부분인 만큼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웠던 음성전화(통화)를 저렴하게 커버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것이다. 그런 점에서 m-VoIP는 지금의 모습보다 분명히 향후에 발전할 수 밖에 없는 필요성을 갖게 되는 것이고, 그런 필요성은 이미 가정에서 보급되어 사용중인 인터넷전화와 같이 맞물리게 되어질 것이다. 그런점을 생각할 때 한반짝 앞서 있는 U+ 070은 인터넷전화(myLG070)와의 활용을 생각해도 장점이 많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U+ 070 모바일 지원 단말기


  아이폰4(KT)를 사용하면서 myLG070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U+070모바일 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편리한 m-VoIP세계를 경험해보면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