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학이나 음악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감동'을 선물한다. 명품 브랜드 역시 '감동'을 선물한다는 점에서는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명품이란 값 비싼 브랜드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세월을 두고 사용하면서 점점 빛을 발하고 질리지 않는 것, 개인의 소중한 추억이 담겨져 값어치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태그호이어(TAG Heuer)' 역시 국내는 물론이고 전세계에 알려져 있는 브랜드이며, 누구나 한번쯤은 '갖고 싶은 제품'으로 생각했었던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필자에게 태그호이어는 명품 시계로 가장 먼저 떠오른다. 


  1860년 스위스 '상-티미에(St.lmier)에서 탄생한 태그호이어는 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150년 동안 '워치 메이킹의 전설'로 자리잡았다. 특히,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 개술을 통해 전문적인 고급 스포츠 워치와 정밀한 크로노그래프 영역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오늘 날 럭셔리 워치 시장(명품 시계 시장)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빠른 성장세를 지닌 브랜드로 대표되고 있다.


  태그호이어의 글로벌 홍보대사는 특별한 기준을 통해서 선발되는데, 최고의 자리에서도 꾸준히 노력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들 중, 태그호이어의 '혁신'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표현해 줄 수 있어야만 태그호이어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선정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태그호이어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영화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비롯한 모든 홍보대살은 그들의 지닌 추진력, 명성과 의지 그리고 기존의 관습을 뛰어넘는 창의력이 바탕이 되어 선정된 것이다. 





  개인적으로 태그호이어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최고의 헐리우드 배우 중 하나로 꼽을 만큼 좋아하기 때문에 '태그호이어'라는 브랜드에도 관심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엇보다 태그호이어의 명품 시계가 매력적인 이유는 역시 '칼리버 1887 무브먼트(Calibre 1887 Movement)' 때문일 것이다.


  태그호이어는 물론이고 모든 시계 브랜드에서 저마다의 특장점을 가장 잘 담아내고 있는 부분이 바로 '무브먼트(Movement)'로 쉽게 이해하려면 자동차로 치면 엔진에 해당되는 것이 시계의 무브먼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무브먼트는 쿼츠식과 기계식으로 구분되며, 기계식은 다시 수동식과 자동식(오토메틱)으로 구분된다.


  기계식 무브먼트의 경우 인류가 만든 가장 전통적인 방식의 시계 무브먼트로, 수많은 태엽과 부품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다. 기계식을 수동식과 자동식으로 구분하는 것은 태엽이 감기는 방법인데, 수동식의 경우는 사람이 직접 손으로 태엽을 감고, 자동식의 경우는 로터라고 하는 추를 통해서 로터가 움직이면서 태엽을 감는 것이다.



  태그호이어의 '칼리버 1887 무브먼트(Calibre 1887 Movement)'는 29.3mm의 지름과 7.13mm의 두께에도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위한 칼럼휠 방식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밸런스와 이스케이프먼트 그리고 레귤레이터 시스템과 충격방지 장치 또한 스위스에서 제작되었다. 4Hz의 진동수는 1/8초의 정확한 스톱을 보장하며, 5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갖는다. (50시간의 파워리저브는 50시간 동안 태엽을 감지 않아도 시계가 작동할 수 있는 지속력을 말한다) 칼리버 1887 무브먼트는 총 320개의 부품으로 구성되며, 칼리버 1887 무브먼트의 최종 조립공정은 스위스에서 이루어진다. 




  태그호이어의 1887년 브랜드 최초의 특허인 '오실레이팅 피니언(Oscillating Pinion)'을 시작으로 크로노 그래프, 칼리버 1887 무브번트까지 태그호이어 워치의 역사와 가치를 담고 있는 동영상을 살펴보았다. 영상이 끝나갈 무렵 등장한 시계가 바로 태그호이어의 '까레라 칼리브 1887'이다.


  까레라 칼리브 1887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태그호이어의 플래그십 모델은 어떤 디자인을 갖고 있는지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자!





  태그호이어의 다양한 워치 라인업 가운데 가장 시선을 끄는 모델 중 하나가 바로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 1887 크로노그래프(CAR2140.FC8145)'이다. 태그호이어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착용하고 있는 사진 속 제품으로 우아함과 성능을 겸비하고 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 1887 크로노그래프(CAR2140.FC8145)는 폴리싱 처리된 18K 로즈 골드를 통해서 세련된 취향을 만족시키는 최고급 소재를 채택하고 있다. '로즈 골드' 소재는 케이스, 시침, 분침, 아워 마커에 사용되어 '골드' 소재의 특별한 느낌을 전달하는 동시에 변치않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칼리버 1887 무브먼트'를 탑재하여 조금 더 정확한 시간 계측도 가능하다는 점이 '태그호이어'의 매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시계로 평가할 수 있다.



 

  태그호이어(TAG Heuer)의 시계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개인적으로 절대 빼놓지 않는 모델이 있으니 바로 'CAR2A10', 'CAR2014'이다. 결혼 예물을 준비하며 태그호이어를 방문하는 분들 중 많은 예비 신랑분들이 선호하는 모델로 스포티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태그호이어 카레라 칼리버 16 데이-데이트 크로노그래프(TAG Heuer Carrera Calibre 16 Day-Date Chronograph, CV2A11.FC6235)는 Carrera(까레라)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모델로 섬세한 디테일을 가미하여 매력을 더한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이다.


  우아한 디자인의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 수작업으로 완성한 날짜와 요일창, 섬세하게 완성된 베젤의 타키미터 눈금은 세련된 스포츠 시계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절대 지나치지 않는다. 더욱 커진 크라운과 레드 컬러 포인트의 푸쉬 버튼은 크로노그래프의 스포츠 정신을 한층 강조하고 있다.






  태그호이어(TAG Heuer)라는 브랜드가 스포티하고 화려한 디자인에만 집중된 명품 시계라는 이미지는 아니다. '태크호이어 까레라 헤리티지' 라인업을 살펴보면 하나 같이 럭셔리한 디자인에 세월에 상관없이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는 진정한 '명품 워치'의 이미지를 그대로 담고 있다.


  위에 나열한 태그호이어의 모델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태그호이어 카레라 헤리티지 칼리버 6(TAG Heuer Carrera Heritage Calibre 6, 위 사진의 좌측모델)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가장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는 모델로, 완벽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시간이 지나도 변치않는 소재인 '골드(엘로우 골드 또는 로즈 골드 선택 가능)' 소재를 사용했다.


  또 다른 '태그호이어 카레라 헤리티지 칼리버 6(위 사진의 우측 모델)'는 전통적인 플랑케 기법(시계의 다이얼 또는 케이스를 인그레이빙 한 뒤 에나멜 층으로 덮는 기법)의 다이얼을 통해 예술작품과도 같은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정교한 나선형 무늬의 효과와 폴리싱한 핸즈, 숫자 인덱스를 통해 더욱 돋보이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태그호이어 카레라 헤리티지 칼리버 16 크로노그래프'는 1964년에 처음 출시된 Carrera 컬렉션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는 모델로 12시와 6시 방향에 원형 카운터와 고급스러운 패턴이 새겨진 다이얼이 돋보인다. 스틸 브레이슬릿이나 앨리게이터 스트랩을 선택할 수 있어 같은 모델이지만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의 시계로 변화도 가능하다.





  '태그호어이(TAG Heuer)'라고 하는 브랜드가 갖고 있는 대표 제품은 역시 '시계(워치)'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위에 나열한 태그호이어의 워치 라인업은 물론이고, 태그호이어의 매력을 담고 있는 다양한 아이템 역시 최근 주목받고 있는데...




  태그호이어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은 위 사진 한장으로도 매력적임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멋진 외모의 라이더가 차고 있는 시계는 물론이고, 자켓, 아이웨어(선글라스), 벨트, 지갑, 여성의 가방까지 모두 '태그호이어(TAG Heuer)'의 제품인 것이다!





  태그호이어 브랜드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지갑'이다.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며 태그호이어만의 디자인 매력을 담고 있고,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최고의 가죽 장인의 손을 거쳐 제작된 실용적인 아이템이 바로 '태그호이어 가죽 제품'이다.





  지갑이나 벨트와 같이 작은 크기의 가죽 제품(Small Leather Goods)은 물론이고, 여행 중 많은 것을 담아야 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디자인된 '태그호이어 여행가방(숄더 백 등)'도 최고급 가죽 소재를 사용하며, 태그호이어 문장이 톤 온톤 배색으로 섬세하게 새겨져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게 '태그호이어(TAG Heuer)'는 시계를 비롯하여 다양한 제품을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럭셔리와 패션이라고 하는 두가지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일상 생활 속 다양한 태그호이어 제품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을 느끼게 할 것이며, 그런 매력은 시간이 지나도 면하지 않는 만족으로 느껴질 것이다!




태그호이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바일 버전]


이 포스팅은 태그호이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