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한달쯤 지나면... 살짝 '심심하다'라는 표현을 하게 된다. '스마트폰이 있는데 심심해?'라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사실, 스마트폰에서 특히, '안드로이드폰'에서 즐길 수 있는 부분은 대부분 '업무'나 '생활', '인터넷'관련 어플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니 '신기하고 스마트폰 생활'을 만들어주는 것은 변함없지만... '재미있는 생활'에는 약간 거리감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mp3 나 동영상등을 다운받아서 즐기는 경우가 있지만... 이것 역시 한계에 도달한다. 그래서 '재밌게 즐기는 방법'을 찾다 보면 대부분의 사용자가 생각하는 방법이 바로 '게임'이다.



  그렇다고 콘솔(console)게임이나 PC게임처럼 화려하고 난이도 있는 게임을 하기에는 '스마트폰'이 아직~ 부족한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마트폰 게임'에는 보드게임이나, 간단한 횡스크롤 게임, 퍼즐게임이 있다. 이 중에서 '퍼즐게임'의 경우 친구들과 살짝 경쟁해주는 것만으로 몰입이 팍팍 되는 매력있는 게임장르이다.


  '바라바라'는 '그림퍼즐 어플'인 만큼 특별한 사용방법은 없다. 그냥 즐기면 되는데... '유료어플(2,900원)'인 만큼 어느 정도 스크린샷(캡쳐화면)이 있어야 구입시 도움이 될것같은 생각이 들어서 간단한 캡쳐화면을 업데이트 해본다.



  간단한 그림퍼즐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바라바라'는 괜찮은 게임어플이다. 하지만, 아래 내용을 수정보안해야 한다는 점은 사용자이자 체험자적인 입장에서 꼭 이야기해야겠다.


[참고] 바라바라, 이런 점은 꼭 수정해야한다!
(1) 분명한 유료어플인 만큼 전체적인 UI를 수정해야한다
    >> 너무 성의없는(?) 모습의 UI가 유료어플임에도 안타깝게 생각된다
(2) 재미있는 그림(퍼즐)이 필요하다
    >> 그림퍼즐의 재미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부분이 바로 '그림'이다.
         조금 더 멋진 그림이 필요하다
(3) 쓸모없는 구어체적인 설명을 제외하자
    >> 개발자의 이야기같은 '구어체적인 설명'이 눈에 거슬린다.
         테스트버젼이라면 상관없지만,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


  티스토어(www.tstore.co.kr) 자체가 국내 개발자들을 위한 멋진 장소(공간)이지만... 바라바라 처럼 너무 격없는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좋은 게임성과 좋아하는 게임장르이지만... 이번 바라바라는 그렇게 추천하고 싶은 어플은 아니다. 만약, 그림퍼즐 게임을 원하던 사용자라면 상관없지만... 그 외의 분들은 잘 생각하고 구입하길 바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