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어플,
꼭 돈내고 다운 받아야 하나요?


  스마트폰 리뷰와 관련 어플 리뷰를 포스팅하면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유료 어플'에 대한 부분이다.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했는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라는 측면에서 생각해 보면 '유료 어플'은 어느 정도 인정받은 수준의 어플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물론, '유료'라고 해서 좋고, '무료'라고 허접하다라는 인식은 분명히 잘 못 되었다. 일반 기업에서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어플들의 경우는 '유료어플'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니까... 하지만, 분명히 '유료어플'이 갖고 있는 특징은 있다.

  지속적인 지원(업그레이드)이 가능하다!
  어플 디자인이 깔끔하다!
  다양한 기능이나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안정화 단계를 거쳐서 상용화된 만큼 사용시 버그(에러)가 적다!


  이런 측면을 생각할 때, 유료 어플이 '무료어플'보다 좋은 점은 분명히 많다. 하지만, 어플이라는 것이 사용자 마다 '주관적인 평가'로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많아서 '유료어플'을 추천한다는 것은 다소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어플인 '햄스터 퍼즐 모음'은 강력추천해본다!


  '햄스터 퍼즐 모음' 어플은 어플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모음'이다. 즉, 하나의 어플에서 3가지 종류의 게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햄스터 퍼즐 모음' 어플은 캐주얼 게임어플로 '1,900원'이라는 유료 어플이다. 일반적으로 게임 어플의 경우는 '유료'가 많다고 생각하면 '유료'라는 부분은 햄스터 퍼즐 모음을 설치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도 게임 어플을 설치하는 경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얼마나 즐길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그런 점 때문에 변함없는 게임의 강자로 인정받는 것이 '카드(고스톱)'관련 게임이다. 짧은 시간에 쉽게 즐길 수 있고, 엔딩(결말)을 보고도 계속해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햄스터 퍼즐 모음' 어플도 이런 점에서는 좋은 게임 어플이다. 햄스터 퍼즐 모음에서 제공하는 캐주얼 게임은 총 3가지로 두뇌퍼즐게임, 기억력게임, 두더지잡기 이다.



  위에서 간단히 '햄스터 퍼즐 모음'이 제공하는 3가지 캐주얼 게임의 내용을 살펴보았다. 캐주얼(Casual) 게임이 갖고 있는 특징을 잘 보여주는 햄스터 퍼즐 모음은 1,900원이라는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다. 특히, 스마트폰의 배터리등을 고려할 때 고 사양의 게임보다 이런 캐주얼 게임이 보다 쉽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심심풀이'를 위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해놓고 두고두고 즐기는 게임으로 적당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