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휴대폰이든 그것만이 갖고 있는 특징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런 특징이 '장점'과 '단점'으로 구분되면서 사용자마다 느끼는 것이 달라질 수 있다. 어떤이에게는 장점이 또 다른 어떤 이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런 점을 생각할때... 카페폰(LG-SU420)이 갖고 있는 특징은 무엇일까? 다른 휴대폰(또는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고... 카페폰을 선택하게 만드는 많은 특징 중 대표적인 것은 과연 무엇인지 궁금할 것이다. 만약, 필자에게 카페폰을 대표하는 특징 3가지를 물어본다면 다음과 같이 대답을 하겠다.


  이 중에서 이번 포스트에서 다룰 내용은 '스타일 다이어리'이다. 사실 카페폰만이 갖고 있는 특징으로 가장 카페폰을 잘 표현해주는 기능이 스타일 다이어리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필자와 같은 남성들의 경우 '다이어리'라는 개념 자체를 이해하거나 사용하는 경우가 적다고 하지만... 오랜만에 작성해보는 '그림일기'같은 스타일 다이어리는 작성하는 재미와 함께 카페폰을 더 많이 사용하게 만들어주는 독특한 기능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했던 옛말처럼 '카페폰'의 매력을 잘 표현해주는 기능인 '스타일 다이어리'를 직접 확인해보자. 하루의 가장 중요한 사건을 사진과 예쁜 글로 남겨놓는 것만으로 카페폰의 가치는 수십배의 가치로 남겨지는 것이 바로 '스타일 다이어리'가 갖는 매력인 것이다.


  그러면 이제 '스타일 다이어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려고 한다. 당신도 하루의 이야기를 '그림과 글씨'를 이용해서 에지있는 스타일로 다이어리를 적어보자!




  스타일 다이어리라고 해서 작성방법이 어렵거나 번거럽다고 생각할 필요는 전혀없다. '다이어리'라는 것이 하루의 일상을 기록하는 것처럼 '스타일 다이어리'도 그렇게 하루의 일상을 기록하는 것이다. 하지만 '스타일'이라는 단어가 포함되는 만큼 상황을 잘 표현하는 사진과 예쁜 스티커 그리고 글씨를 통해서 하나의 순간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스타일 다이어리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작성일'을 선택한다. 위 캡쳐화면을 보면 5,6,7,8,10일은 이미 작성한 모습이 보여진다. 스타일 다이어리를 작성하면 '하루에 한개의 사진'이 들어간다.

  11일에 미작성된 부분에 작성을 해보기로 하겠다. 그러면 11일을 선택하면 해당일의 빈공간이 아래 화면처럼 크게 보여진다.


  역시 각 메뉴에 대한 기능의 확인이 필요하다. 그래서 위 캡쳐사진에 간단한 설명을 추가했다. 이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맨 하단에 있는 '하트버튼'이다. 


  하트버튼은 '꾸미기 아이템'으로 카메라앨범에 있는 사진을 이용하거나 직접 상황에 맞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스티커와 문구입력까지 가능하므로... 실제로 '에지있는 스타일 다이어리'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기능이다.


  꾸미기 아이템에서 '사진'관련 메뉴인 카메라앨범 또는 사진촬영을 통해서 사진을 추가하면 위 화면처럼 사진의태를 다양한 모양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 보통 스타일 다이어리에서 사진은 '그날의 이슈사항'을 넣는 경우가 많다. 즉, 나중에 그날을 회상하기 위한... 회상할 수 있는 사진을 담는다는 것이다.


  아무리 잘 찍은 사진이라고 해도 '한장의 사진'을 가지고 그날을 추억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는 법... 스티커라고 하는 예쁜 그림을 추가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 그날의 상황을 그림과 글씨로 추가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렇게 추가되는 이미지와 글씨는 '병합' 기능을 통하여 하나로 만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위에서 입력한 '굿!'이라는 글씨는 필자가 직접 입력한 텍스트로... 고정적인 내용인 스티커(사진에서 '지름신'이라는 부분)와 달리 수많은 표현법이 가능한게 바로 스타일 다이어리에서 '텍스트(글자)'가 갖는 매력이다.


  카페폰에서 스타일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밀 수 있도록 도와주는 10가지 폰트(글꼴)에 대한 메뉴부분이다. 비슷하게 보여질지 모르지만... 다이어리를 작성해본 분이라면 '글씨의 모양'이 얼마나 예쁘게 보이고 집중도도 높아진다는 것을... 괜히 글씨가 예쁜 사람이 사랑받는 것이 아니다!




  사실 위에서 설명한 부분이 '별거 아니다'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동영상이 훨씬 전달력이 높은거 같아서 위에서 설명한 단계들을 실제로 카페폰에서 어떻게 입력되어지는지 동영상으로 살펴보려고 한다.



  스타일 다이어리가 무엇인가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카페폰을 상징하는 기능인 만큼 카페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스타일 다이어리'를 꼭 작성해보자. 스타일 다이어리로 하루도 빠짐없이 꼬박꼬박 적어가는 습관이 생긴다면 휴대폰의 매력적인 기능 이상의 '자기개발'에 한 몫을 차지할지도 모른다는 사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