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포스트 '휴대용 장비에게 꼭 필요한 MiLi를 만나다!' 편에서 MiLi에 대한 모습을 살펴보았다. 실제 MiLi의 박스샷과 모습만을 보았다면 이번 포스트에는 MiLi를 이용하는 모습을 통해서 '왜 MiLi라는 제품이 필요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려고 한다.

  스마트폰이 인기를 얻고 있는 요즘 MiLi와 같은 '배터리팩'은 필수품이 되고 있다. 물론,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은 분들이라고 해서 MiLi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실제 MiLi는 '스마트폰의 추가배터리'라는 목적 외에도 다양한 장비의 '밥줄(?)' 역활을 톡톡히 해낼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초등학생들까지 목에 걸고다니는 휴대폰부터 아이팟과 같은 mp3p까지 USB를 이용해서 충전하는 대부분의 휴대용 장비들은 모두 MiLi 하나면 쉽게 충전이 가능하니 왜 MiLi가 필요한지는 간단하게 설명이 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런 설명에 대한 부분을 '경험담'으로 풀어보려고 한다.

  지난 주 주말로 돌아가보자~ 고고싱!



  MiLi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주 토요일부터 시작된다. 소니에릭슨에서 판매될 X10에 폭 빠져서 지내던 토요일이다.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배터리에 대한 부족함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항상 잠자리에 들때는 전용 충전기를 이용해서 밤새 충전을 한다. 평소 회사에 다닐때는 전혀 부족함이 없던 X10이기 때문에 그날도 '배터리'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


  점심때 여친과의 약속이 있어서... 여유있는 오전시간에 X10에 요즘 재미있다는 케이블 방송을 '유투브'로 다운받았다. 스마트폰에서 빠질 수 없는 기능이 바로 이런 '멀티미디어'에 대한 활용부분이였으며... X10이 갖고 있는 '4인치'라는 어마어마한 화면을 보면 'PMP' 그 이상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회사에 출근할때도 자주 이용하는 기능이다.


  문제의 시작은 바로 여기서부터 시작되었다. 


  약속이 점심때 있었기 때문에 2~3시간 인터넷을 사용해서 다운로드와 함께 '스트리밍'서비스까지 이용했고...  여친과 만나서 X10에 대한 '자랑질(?)'을 시작하면서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SNS등의 기능을 멋지게 설명했다. 덕분에 여친테는 IT에 엄청 밝은 '멋진 남친'의 모습이 되었지만...



  여친과의 데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집에 누가 있는지 궁금해서 '스마트폰'을 꺼내서 통화버튼을 눌렀다. 그런데... 앗! 이런~~



  배터리가 바닦나서 '배고파요~'를 외치는 스마트폰의 안내를 만나게 되었다. 사실 '스마트폰'의 가장 크고 중요한 기능이 바로 '휴대폰'이 갖고 있던 전화(통화)기능인데... 오전내내 인터넷을 사용하고, 점심때에도 동영상을 보았던 것 때문에 '배터리'를 모조리 사용한 것이다.

  2% 남았다는 경고메시지를 보았을때... 전화를 거는 것은 커녕, 문자(SMS)도 불가능 한 상태였던 것이다. 바로 스마트폰이 꺼져도 이상할께 없는 상황이였다. 집에 누가 있어야 들어가는데... 그렇다고 연락도 하기 어려운 상황이 될것이라는 생각에 버스에서 '어떻게 할까~~~'를 생각하다가... 갑자기 떠오른 한가지!!


   MiLi였다. Revu를 통해서 '체험단'이 되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본적은 없었는데... 혹시나 하는 생각에 컴퓨터에 연결해놓았던 '배터리팩'이였다. 자체 디자인이 워낙 반짝반짝하고 예쁘기 때문에 USB로 충전한다고 컴퓨터에 연결해놓아도 전혀 디자인이 '불편(?)'하지 않았기 때문에 완충(완전 충전)까지 되어있었던 것을 오전에 가방에 챙겨둔 것이다.



  사실 이런 경험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SP나 아이팟과 같이 '인기있는 휴대용 장비'들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경험해봤을 정도의 것들이다. 인기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많이 다루게 되고, 작동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아무리 뛰어난 배터리를 갖고 있다고 해도 '사용시간'이 짧게만 느껴질 뿐이다.

  꼭 필요할때 사용을 하지 못하는 제품은 아무리 뛰어난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해도 '부족하다'는 생각을 사용자들에게 전해줄 수 밖에 없으므로 MiLi와 같은 제품이 있으면 각종 휴대용 장비들의 '제대로 된 기능'을 멋지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추가] MiLi의 모습 구경하기!
  지난 포스트에서 MiLi의 멋진 모습을 실내에서 사진으로 담다보니... 생각보다 예쁘게 보여지지 않은거 같아서... 다시 한번 간단히 MiLi의 멋진 모습을 담아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