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 소개할 '삼성 Z1(타이젠 스마트폰)'을 국내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체험단을 통해서 제공받은 스마트폰을 개봉하면서 혹시 '타이젠(Tizen)'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삼성 Z1'이라는 스마트폰을 해외에서 사용하려고 찾아보는 분들을 위해서 개봉기부터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iOS와 안드로이드가 모바일 OS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요즘 '타이젠(Tizen)'이라고 하면 삼성전자의 모바일 OS 정도로만 아는 분들이 많은데, 필자 역시 타이젠은 처음 접하는 만큼 개봉기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기 보다는 시간을 갖고 사용하면서 타이젠만의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즉, 이번 글에서는 제목에 언급한 내용처럼 '사진'을 중심으로 '사진으로 만나는 타이젠 삼성 Z1 개봉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삼성 Z1은 '타이젠(TIZEN)'을 탑재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흥행에 성공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인기 스마트폰이다. 최근에는 인도에서 흥행에 성공한 삼성 Z1을 네팔에도 유통하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그만큼 남아시아를 비롯한 해외 여행시 '삼성 Z1'을 쉽게 마주할 수도 있다.




올해 초 인도에 첫 출시된 삼성Z1은 타이젠 생태계를 구축하며 보급형 스마트폰의 공급이라는 목표하에 저렴한 가격(9만원대)에 출시하였다. 그만큼 삼성 Z1의 패키지 역시 저렴함이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삼성 Z1 패키지 후면에 표시된 삼성 Z1의 주요 특장점(기능, 특징)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폰 사용에는 무리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과 비교할 수 없는 패키징 모습이다.




포장 비닐을 제거하니 훨씬 보기 좋은 모습의 삼성 Z1이 모습을 보여주었다.




삼성 Z1에 기본 제공되는 악세사리를 살펴보자.






기본 제공 악세사리의 모습이다.





신기한 건 '듀얼심(듀얼유심)'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듀얼심은 출장이나 해외 방문이 많은 경우 높은 활용성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배터리를 장착 후 삼성 Z1의 전원을 켰다. 이제 타이젠 OS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했지만, 필자 역시 '타이젠(TIZEN)'이라는 모바일 OS에 대해서 간단한 내용 외에는 아는 것이 없다. 그만큼 관심과 궁금증은 갖고 있지만 개봉기에서 타이젠 OS만의 특장점을 꼽아볼 수 있을 만큼의 이해도는 부족하다는 것이다. 처음 전원을 켠 삼성 Z1을 통해서 타이젠에 대한 필자의 이해도 역시 '경험'을 통해서 하나씩 쌓아갈 예정이며, 그런 내용을 블로그에도 공유해보려고 한다.


* 이 글은 스마트체험단(스마트폰카페)을 통해 기기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