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사한 서비스라면 가입 및 사용이 쉬운 서비스를 선호하고, 

경쟁 서비스 보다 저렴하지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다면 더 많은 콘텐츠를 '무료'로도 즐길 수 있는 것!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선호 하는 서비스의 특징 중 하나일 것이다. '삼성 뮤직'이 현재 다양한 음원 서비스 가운데 위에서 언급하는 특징을 가장 잘 담아내고 있는 고음질 음원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우선, 삼성 뮤직은 다른 서비스와 달리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하다.

 

(지원 단말기 : 갤럭시S5,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2, 갤럭시S4, 갤럭시S4 LTE-A, 갤럭시S3, 갤럭시라운드, 갤럭시 S2 HD LTE(ICS 이상), 갤럭시 POP, 갤럭시 Grand2 )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만 지원하는 만큼 삼성 뮤직은 '삼성 계정(삼성앱스 계정)'을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즉, 추가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갤럭시 시리즈의 단말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보다 쉽게 삼성 뮤직을 사용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음원을 재생하는 UI 역시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의 '뮤직(MP3 재생 앱)'과 유사하여 조작이 훨씬 편리하다.



 


  2~3년 전까지만 해도 MP3 파일을 통해서 불법 음원 유통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목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월정액' 서비스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곡을 검색하여 들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음원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 변화의 이유 중 하나가 '다양한 콘텐츠의 소비'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든다. '최신가요'라고 하는 범위로 제한되었다면 MP3 파일의 불법 유통이 사용자들의 니즈(욕구)를 채워줄 수도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1~2년 전에 인기를 얻었던 곡의 재해석은 물론이고 10년전 음악도 찾아듣는 열풍이 생기면서, 사용자가 갖고 있는 '자기만의 취향'을 만족할 수 있는 음원 서비스가 인기를 얻는 것이다.





  삼성 뮤직(SAMSUNG MUSIC)은 국내 음원 서비스 가운데 '최다 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음악서비스'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다. Major Label과의 직접 계약을 통해서 방대한 해외 음원을 도입한 것도 삼성 뮤직이 국내 최다 음원을 보유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멜론(약 300만 곡), Mnet(약 220만 곡), 벅스뮤직(약 300만 곡)과 비교해도 삼성 뮤직의 약 350만 곡이라고 하는 음원 보유량은 상당히 앞서 있는 수준임에 분명하다.






  다양한 음원을 제공한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사용자가 원하는 곡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런 다양한 사용자가 보다 저렴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 역시 '삼성 뮤직'의 매력 포인트이다. 삼성 뮤직은 현재 프로모션으로 월 3,000원(VAT 별도)에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모션 진행시 국내 최저가 월정액 서비스로 경쟁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에서도 상당히 우위에 있는 모습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최근에는 '파일' 단위보다 '스트리밍'을 통한 서비스를 선호하는 만큼 보다 저렴한 월정액(3,000원)으로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받는다면 충분히 삼성 뮤직은 보다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고음질 음원 서비스가 될 것이다.






  현재 음원 서비스를 가입하여 사용 중인 분들에게 '삼성 뮤직'을 추천할 수는 있지만, 그런 분들이 익숙해진 서비스를 해지하고 삼성 뮤직으로 옮겨오도록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런 점에서 '삼성 뮤직'은 이용권을 구입하지 않아도 삼성 뮤직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별 추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통의 음원 서비스들이 1분 미리 듣기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맛배기'를 느끼게 해준다면, 삼성 뮤직은 '테마별 무료 전곡듣기'를 통해서 일정 기간동안 약 40곡 가까운 곡을 무료로 듣고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 뮤직의 경우도 테마별 무료 전곡듣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삼성 뮤직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 음원을 서비스하고 있어 사용자에게 더욱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삼성 뮤직이 빠른 시간 동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고음질 음원 서비스, 보다 저렴한 이용권(서비스 가격), 다양한 무료 음원 제공과 함께... 국내 최고의 연예기획사 및 글로벌 직배사와 연계한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최근 가장 핫한 아이돌 그룹을 뽑으라면 역시 'EXO(엑소)'가 아닐까. 현재 삼성 뮤직에서는 SM과 함게 EXO 공동 프로모션을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O 이전에도 빅뱅, 태양, 봄&하이 등 대형 아티스트들의 신보 독점 공개와 특별한 이벤트 운영 등으로 짧은 시간에 보다 많은 분들에게 '삼성 뮤직'의 파워를 직접 체감시킬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 뮤직은 '소통하는 서비스'를 위해서 블로그(삼성 뮤직&비디오 블로그 바로가기)와 카카오톡(카톡) 플러스 친구를 론칭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음원 서비스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뛰어든 만큼 삼성 뮤직은 다른 경쟁 서비스들보다 강력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자신을 어필하고 잇는 것이다.




  삼성 뮤직은 갤럭시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굳이 '이용권'을 구입하지 않아도 올해 '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봄 관련 음악(음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미리 삼성 뮤직의 서비스를 즐긴 후에 프로모션 적용시점에서 다른 음원 서비스보다 저렴한 가격(3,000원/월)으로 삼성 뮤직을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사용자(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괜찮은 기회인 것이다.


  삼성 뮤직은 음원은 물론이고, 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갤럭시S5 증정과 같은 이벤트까지 진행되는 만큼 음악도 듣고,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지금 삼성 뮤직을 설치(업데이트)한 후, 삼성 뮤직이 제공하는 '무료 음원'을 들어 본다면... 삼성 뮤직이 갖고 있는 매력에 푹 빠져서 봄과 함께 삼셩 뮤직을 즐기고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삼성 뮤직과 함께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