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리 속으로 상상하는 '육아'와 현실의 '육아'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 물론, 상상한 것 이상의 예쁘고 귀여운 모습에 힘들고 지친 몸과 마음을 아이의 웃음 한 번에 눈 녹듯 사라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육아의 중요한 부분은 바로 '사랑'과 '관심'이다. 어떤 부모가 자신의 아이들에게 '사랑'과 '관심'이 없을까라고 생각하지만 1시간 중 딱 1분만 한 눈 팔아도 예측할 수 없는 아이의 행동으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육아'이다.


그만큼 끊임없이 관심 갖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를 바라볼 수 있는 것이 진정한 육아의 시작이며,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부모님들도 사람이니 한 눈을 팔 수도 있고,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한화테크윈의 '와이즈넷 홈카메라(Wisenet 홈카메라)'은 육아대디, 워킹맘은 물론이고 맞벌이 부부에게 조금 더 쉽게 아이를 관찰할 수 있도록 자동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똑똑한 '홈 CCTV'이다. 삼성테크윈의 새로운 이름, 한화테크윈의 첫 가정용 CCTV이다. 삼성 홈카메라로 유명했던 삼성테크윈의 기술력을 보다 업그레이드 시킨 한화테크윈의 새로운 홈카메라 '와이즈넷 홈카메라(Wisenet 홈카메라)'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한화테크윈의 와이즈넷 홈카메라(Wisenet 홈카메라)의 패키지 모습이다. 제품 첫인상 자체가 세련되고 깔끔하다. 





레드닷 수상(Reddot award 2016 winner) 제품이라서 그런지 패키지는 물론이고 제품 자체의 디자인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홈 CCTV의 경우 실외가 아닌 실내에 설치하는 만큼 제품 디자인이 우수하면 그만큼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Wisenet 홈카메라)'이 디자인만 우수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디자인만큼 알찬 기능이 탑재된 것이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Wisenet 홈카메라)'의 장점이다.





팬 & 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원격(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상하좌우 이동하여 다양한 시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오토 트랙킹 기능을 활성화하는 경우 스스로 움직임을 감지하여 카메라가 그 대상을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며 모니터링 한다. 프라이버시 모드는 촬영되는 상황에서 프라이버시를 지켜주기 위해 카메라 렌즈 부분을 아래로 숨기는 것이다.




그 외에도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은 1080p Full HD(FHD) 영상 전송, 나이트 비전, 역광 보정, 간단한 설치 및 관심 영역/이벤트 감지, 양방향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똑똑한 홈 CCTV로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카메라을 꼽는 이유가 제품 기능에서도 확인된다.





이제 패키지를 개봉해보자!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을 부착(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의 모습이다. 참고로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은 특별한 시공 업체나 전문가의 도움없이도 개인이 직접 설치 및 설정이 가능하다.




원하는 장소에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도록 거치대 고정 나서(못)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모습에서도 제품 구입시 누구나 직접 와이즈넷 홈카메라를 설치/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 충전기이다. 5V 2A 충전기이다. 충전기 뿐만 아니라 케이블 역시 호환되지 않는 제품을 사용시 제품 자체의 고장 이유가 될 수 있으니 가능하면 구입시 제공되는 위 사진 속의 충전기와 케이블을 이용하자. (micro USB 포트 제품이라서 기존 스마트폰에 사용하던 제품(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위 사진 속에 보이는 간단 메뉴얼(설명서)를 보고 단계별로 따라하면 누구나 10~15분 내에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의 모습이다. CCTV가 예뻐봤자 얼마나 예쁘겠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실내 사용이 가능할 만큼 컴팩트하면서 가볍고 디자인 역시 우수하다. 괜히 레드닷 어워드 2016을 수상한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앞을 봐도... 뒤를 봐도... 아래쪽을 봐도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micro USB 포트로 전원을 공급 받으며 micro SD 메모리를 장착하여 사용한다.




제품 전면부에 LED가 위치하고 있어서 전원/네트워크 상태를 표시해 준다.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이나 노트북, PC에서도 촬영되고 있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의 촬영 영상을 보고 싶다면... 'SmartCam' 무료 앱을 다운받고 설치하면 된다.



아이폰 6s에 스마트캠(SmartCam) 앱을 설치한 모습이다.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에 무선 와이파이(Wi-Fi)를 연결하기 위해서 최초 설정시 위와 같이 '카메라 등록'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스마트캠 카메라에 전원을 연결 후 제품 하단에 위치한 'Wi-Fi 버튼'을 5초간 누르고 있으면 위 사진처럼 제품 정면에 위치한 LED가 노란색/녹색으로 표시된다.




와이즈넷 홈카메라을 Wi-Fi로 스마트폰과 연결한 후 카메라(와이즈넷 홈카메라)에서 사용할 무선 AP 정보를 등록한다. 참고로 스마트폰과 와이즈넷 홈카메라 연결시 초기 비밀번호는 'smartcam'이다.




SmartCam 앱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면 10분 내외로 설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




카메라 설정 과정에서 움직임 감지나 오디오 감지 기능에 대한 알림도 켜고 끌 수 있다.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의 설정을 완료했다! 이제 와이즈넷 홈카메라를 어떻게 활용할지 정하면 된다.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200만 화소의 Full HD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관심영역 동작감지와 사용자 위치 지정 기능도 지원한다. 그 뿐만 아니라 컴팩트 디자인에 팬/틸드 기능도 지원되며, 국내 최초 추적 기능을 탑재하여 아이는 물론이고 반려동물까지도 와이즈넷 홈카메라가 똑똑하게 화면에 담아낸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나에게 필요한 상황에 맞춰서 설정 후 사용하면 된다! 한화테크윈의 홈CCTV '와이즈넷 스마트캠'은 Smart Cam 이라는 이름이 딱 맞는 Smart한 캠(홈 CCTV)이다.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스마트캠 구입처 : 11번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