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6의 최신 업데이트가 지난 7월 15일에 진행되었다. 이번에 진행된 갤럭시 S6 업데이트는 5.1.1버전으로 업데이트됨은 물론이고 지금까지 갤럭시 S6 사용시 불편하게 느꼈던 리플래쉬(refresh) 문제나 메모리 누수 그리고 몇가지 기기 사용성에 대한 부분이 수정/보완되었다는 점에서 갤럭시 S6 사용자라면 누구나 꼭 업데이트해야 하는 필수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현재 갤럭시 S6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현 시점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5.1.1버전으로 최신 OS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실제 갤럭시 S6 사용에 있어서도 훨씬 더 쾌적한 사용성을 보여줄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맥(OS X)'에 설치되어 있는 Smart Switch(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한 OS 업데이트 방법을 소개하며, 5.1.1 업데이트 이후 변화된 갤럭시 S6의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이번 업데이트(5.1.1)를 통해서 변화된 사용성은 조금 더 시간을 갖고 지켜봐야겠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S6에 업데이트만 진행하고 나서도 확실히 다른 사용성을 체감할 수 있으므로 꼭 업데이트를 설치하라고 추천한다.

 

 

 

삼성 스마트스위치(Samsung SmartSwitch) 역시 업데이트를 위해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데, 2~3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될 만큼 빠르게 진행되므로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자. (위 화면은 갤럭시 S6 업데이트를 위해서 맥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실행시 현재 설치되어 있는 버전과 최신 버전을 비교하여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 가능할 때 나타나는 화면이다.)

 

 

 

갤럭시 S6 5.1.1 업데이트는 OTA(스마트폰의 환경설정 - 업데이트 메뉴에서 직접 업데이트 가능)로도 진행가능하며, 이번 글에서 소개한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하다.

 

 

 

Smart Switch Mac(스마트스위치)는 약 127MB 정도의 용량이 필요하다는 안내를 확인 후 '설치' 버튼을 누른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설치(업데이트)는 쉽고 간단하여 누구나 클릭 몇번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단, 설치가 완료되면 재시동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설치(업데이트) 후 맥을 재부팅(재실행)한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실행하고 microUSB 케이블을 통해서 갤럭시 S6와 삼성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된 맥을 연결한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위와 같이 스마트스위치 화면에 연결된 삼성전자 스마트폰 기종이 표시된다. 맥 사용자에게 삼성 스마트스위치는 맥과 스마트폰 연결시 꼭 필요한 만큼 맥 필수 앱(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다.

 

 

 

연결된 갤럭시 S6의 버전을 확인하여 현재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안내한다. 위 화면을 보면 현재 5.0.2 버전의 갤럭시 S6에 최신 업데이트(5.1.1)이 있다는 것을 안내해주고 있다.

 

 

 

스마트 스위치에서 안내하는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은 위와 같이 5.1.1 롤리팝 버전이며, 용량은 약 1462MB이다. (통신사마다 용량은 다르다고 하며 위 사진은 SKT용 갤럭시 S6이다)

 

 

 

업데이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20분 내외이다. 물론 갤럭시 S6에 얼마나 많은 앱이 설치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업데이트 소요시간이 결정되는데 초기화 상태라면 10분 이내에도 완료될 만큼 빠르게 진행된다.

 

 

갤럭시 S6를 5.1.1 롤리팝으로 업데이트하면 어떤 부분이 개선될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유되고 있는 5.1.1 업데이트 개선 사항은 아래와 같다.

 

-. 리플레시 개선

-. 전화 설정에서 통화 수신/종료시 진동 기능

-. S파인더와 퀵 커넥트 토글(togle)

-. 배경화면 모션 효과 제거 가능(togle)

-. 앱 서랍 가나다 정렬, 앱(폴더)의 알림 갯수 테마 적용

-. 잠금화면 상하 반투명 그라데이션

-. 테마 스토어 UI 변경

-. 배터리 사용 최적화 기능

 

무엇보다 갤럭시 S6 사용시 느껴졌던 답답한 앱 실행 속도나 리플레시 문제 등이 개선되었다는 점이 가장 체감할 수 있는 업데이트 장점이며, 메모리 누수 역시 현재까지는 기존보다 훨씬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이 부분 역시 기대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