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에는 '렌즈(lens)'라고 하면 가장 먼저 '안경'을 떠올렸지만,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카메라(DSLR, 미러리스 카메라 등)를 보유하고 사용하면서 '렌즈'하면 카메라 렌즈를 떠올린다. 비싸게 주고 산 카메라 렌즈는 물론이고, 안경 렌즈까지 깨끗하게 관리해줄 수 있는 크리닝 제품이 필요한 것은 누구나 당연하다.


  카메라나 안경을 구입하면서 받은 청소용 관리 용품 중 '부드러운 천(융)'을 사용해서 렌즈를 닦아주지만, 1~2달 정도 꾸준히 청소를 하면 부드러운 천은 뻣뻣해지고, 여러가지 이물질이 묻어서 렌즈 청소후에도 깔끔한 상태를 보여주지 못하거나, 찝찝한 상태로 청소를 마칠 때가 많다.


  특히, 필자의 경우는 안경을 착용하기 때문에 매일 안경을 닦아서 사용하므로 안경닦이가 시간이 지날수록 깨끗하게 안경 렌즈를 닦아주지 못해서 아쉬웠으며, 또 최근 구입한 카메라 '라이카T'의 렌즈 청소 역시 아무리 부드러운 천을 이용한다고 해도 뭔가 찜찜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서 관련 크리닝 제품을 찾아보았고, 발견한 것이 바로 '큐큐 렌즈크리닝 티슈'이다.





  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에서 판매중인 '큐큐렌즈크리닝티슈'이다. 12개들이 작은 박스 하나가 990원으로 충분히 가격경쟁력을 갖고 있다.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인 만큼 해당 제품(큐큐렌즈크리닝티슈)가 얼마나 매력적인 기능을 제공하는지만 알 수 있다면 카메라나 안경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구입하여 사용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큐큐렌즈크리닝티슈(QQ Lens Cleaning Tissue)를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큐큐 렌즈 크리닝 티슈 12개들이 한 박스가 990원이니... 사진 속에 보이는 제품의 총 가격은 6천원도 되지 않는다. 1회용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제품 구입시 '가격'에 민감할 수 있지만, 휴대가 용이하고 렌즈를 깨끗하게 닦아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구입 가능하며, 한번쯤 구입해서 사용할 만한 제품이라 생각된다.






  QQ 렌즈 크리닝 티슈는 렌즈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크리닝 티슈 뿐만 아니라 렌즈에 있는 박테리아를 없애주며, 손쉽게 휴개가 가능한 개별 포장 제품이다. QQ렌즈 크리닝티슈의 이같은 장점은 구입전 박스에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큐큐렌즈 크리닝티슈는 김서림 방지와 코팅 기능을 제공하며, 티슈에 묻은 약품이 빠르게 건조되므로 천을 이용하여 추가로 닦아줄 필요가 없다. 부드러운 직물을 사용하여 렌즈 손상을 최소화하였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박스를 개봉하면 1회용 큐큐렌즈 크리닝티슈가 12개 한 박스로 포장되어 있다. 개별 포장된만큼 앞에서 이야기한 '휴대성'은 기존 렌즈크리닝 제품과는 차별화된 큐큐렌즈 크리닝티슈만의 장점으로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다.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이라면 하루에도 2~3번씩 안경을 닦는 경우가 있다. 안경 렌즈가 지저분하면 세상이 깨끗하게 보이지 않으니까... 집이나 사무실이라면 원하는 순간에 안경을 닦을 수 있지만, 외부에 있다면 생각보다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런 경우 지갑 속에 쏙 넣고 다닐 수 있는 큐큐렌즈 크리닝 티슈는 언제 어디서가 안경 렌즈를 가장 깔끔하게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인 셈이다.




  카메라 렌즈를 청소하기 전에 착용하고 있는 '안경'부터 큐큐렌즈 크리닝티슈로 청소해보자.







  QQ 렌즈크리닝티슈를 개봉하여 안경 렌즈를 닦아준다. 큐큐렌즈크리닝티슈는 포장된 상태에서는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강조된 상태이지만, 막상 제품을 개봉하면 얇은 티슈 형태로 손바닦보다 더 큰 크기로 펼쳐져서 보다 손쉽게 청소(크리닝)가 가능하다.




  특별히 추가 작업없이 큐큐 렌즈 크리너티슈로만 닦은 안경 렌즈의 모습이다. 오래 닦지 않고 평소 안경닦이로 닦는 것처럼만 닦아주면 위 사진처럼 깨끗한 안경 렌즈를 확인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큐큐 렌즈 크리너티슈는 보다 깔끔하게 렌즈를 닦을 수 있도록 약품 처리된 티슈를 사용하는데, 티슈에 묻어 있는 약품이 렌즈에 묻어도 빠르게 건조되는 만큼 추가로 약품을 닦아내거나 할 필요가 없다.





  라이카 T의 카메라 렌즈를 청소해보자!




  보통 카메라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 '렌즈 필터'를 사용하는데... 렌즈 필터 역시 깨끗한 화질의 사진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한다. 렌즈 필터 청소 역시 큐큐렌즈크리너티슈로 해결가능하다.





  큐큐렌즈크리너티슈를 꺼내서 쓱쓱 닦아주면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손쉽게 깨끗한 렌즈 상태를 만들 수 있다. 일반 천을 이용하는 경우 지문이나 렌즈(필터) 표면에 묻은 기름기가 번지는 경우가 있어서 닦아내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그런데 큐큐렌즈크리너티슈는 빠르고 손쉽게 렌즈(필터)의 이물질은 제거하여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렌즈 청소를 하고 남은 큐큐렌즈크리너티슈는 버리지 않고, 카메라 바디나 디스플레이 부분을 닦아주어도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카메라가 아니라 스마트폰 청소에도 큐큐 렌즈 크리너 티슈는 손쉽게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청소 용품이다.




  큐큐렌즈크리너티슈는 천연 펄프의 부드러운 직물에 특수 용액을 증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보다 효과적으로 렌즈 및 디스플레이 부분을 청소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이다.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이라면 1주일에 한두번씩 큐큐렌즈크리너로 닦아주면 깔끔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은 값비싼 카메라 렌즈를 소중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투자 중 하나일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노트북 모니터나 스마트폰 액정 등을 소중하게 관리하려는 분들 역시 '큐큐렌즈크리너티슈'로 손쉽게 청소 및 관리가 가능하다. (참고로 큐큐 스마트 크리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내비게이션 및 다양한 디스플레이 크리너 제품이라고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