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옵티머스 LTE3 구경하기

세아향 2013. 3. 27. 08:00


  옵티머스 LTE3를 사용한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간다. 가장 먼저 소개하는 부분이 '개봉기'와 '디자인'인데... LG 제품을 직접 사용하게 되는게 오랜만이라서 개봉기와 디자인에 대한 글을 무시한채 아래와 같이 LG 옵티머스 LTE3만의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시작했었다.


2013/03/15 - [About Review/Mobile] - 스마트폰 이제 어렵지 않다! T간편모드

2013/03/18 - [About Review/Mobile] - 내마음대로 아이콘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스마트폰 만들기

2013/03/20 - [About Review/Mobile] - 옵티머스 LTE3의 신기하고 재미있는 기능, 내 폰과 대화


  분명히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옵티머스 LTE3에 대한 디자인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 간단하게라도 전체적인 모습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옵티머스 LTE3는 LG 스마트폰 중 '옵티머스 G 프로'와 가장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다. LG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옵G프로'가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 '최상위 플래그쉽 모델'인 만큼 옵티머스 LTE3가 '옵G프로'를 닮았다는 것은 분명히 장점으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사실 몇몇 분들은 '옵티머스 LTE'시리즈 역시 플래그쉽 모델로 기억할 수 있다.(필자도 그랬으니까...) 옵티머스 G 시리즈(회장님폰?)가 출시하기 전에는 옵티머스 LTE가 LG의 LTE 스마트폰 중 '간판 모델'이었던게 맞지만 옵티머스 G가 출시하면서 그 자리는 옵티머스 G와 옵티머스 G 프로에게 넘겨주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옵티머스 LTE3'의 출고가가 옵티머스 G 프로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출고가가 저렴하다는 것은 실제 사용자가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순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옵티머스 LTE3 화이트 제품의 전면 디자인은 '깔끔'한 느낌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세련됨'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대신 스마트폰을 고를 때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옵티머스 LTE3는 어필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큰 특징은 '홈버튼'에 있는 LED이다. 




  옵티머스 LTE3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것처럼 홈버튼의 LED는 스마트폰의 '상태'를 불빛으로 알려준다. 상태를 알려준다는 기능성 외에도 반짝 반짝 빛난다는 것이 사용자에게는 무엇보다 예쁜 기능으로 느껴질 것이다.


  LED를 이용한 알림은 이미 타 브랜드의 스마트폰에도 적용된 기능이다. 하지만 홈버튼에 위치한 LED는 조금 더 쉽게 인지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전면 디자인에서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는 홈버튼을 조금 더 예쁘게 꾸며줄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시도였다고 생각한다.





  측면은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들이 스틸 느낌을 주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처럼 옵티머스 LTE3 역시 '실버' 색상의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이 부분에서도 실버 색상이 주는 깔끔함은 느껴지지만 전체적인 소재 선택은 '플라스틱'이라서 고급스러움을 전달하지는 못한 느낌이다.







  옵티머스 LTE3라는 스마트폰을 놓고 이야기할 때, 디자인이나 스펙에 대한 부분을 '자랑'한다는 것은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다.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중저가 모델'인 만큼 스펙과 디자인에서 최신 트랜드를 따라간 것은 분명하지만, 그 부분에서 다른 스마트폰과 구분 지을 수 있는 특장점을 갖고 있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옵티머스 LTE3'는 실패한 스마트폰일까?



  필자가 생각한 옵티머스 LTE3는 10대 학생(중고등학생)과 40대 이상의 연령대에 크게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렴한 가격대는 물론이고 대중적인 디자인은 누가 사용해도 크게 튀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앞에서 이야기했던 옵티머스 LTE3의 다른 글들(T간편모드, 내마음대로 아이콘, 내 폰과 전화 등)에서 소개했던 기능을 보면 보다 SMART하게 옵티머스 LTE3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옵티머스 LTE3는 보다 넓은 사용자 층에서 사랑을 받는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부모님께 선물할 '효도폰'을 찾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한다. 다른 것보다 'T간편모드'는  옵티머스 LTE3를 SMART한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쉽고 빠른 길이니까...


2013/03/15 - [About Review/Mobile] - 스마트폰 이제 어렵지 않다! T간편모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