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지만,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는 분명히 존재한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커다란 이유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에게 선호 받는 제품과 그렇지 못한 제품을 놓고 비교해보면 작지만 정말 중요한 부분에서 사람들이 갖고 있는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줄 수 있는지가 바로 그 기준이 될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뉴드오디오(NudeAudio)' 역시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 가운데 '매력적인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추천 블루투스 스피커'로 소개하는 이유는 분명히 존재할 것이다.


  뉴드 오디오가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지 이번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뉴드오디오(NUDE AUDIO, PS003MTG) 패키지 모습이다.


  뉴드오디오의 첫인상은 깔끔한 패키지 덕분에 '세련되고 패셔너블하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었다. 특히, '민트(mint)' 컬러는 지금까지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자주 소개된 컬러가 아닌 만큼 새로운 느낌으로 기분 좋게 다가왔다.




  뉴드오디오(NUDEAUDIO)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블루투스 방식의 스피커는 물론이고, 다양한 모바일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브랜드임을 쉽게 알 수 있다.




  뉴드오디오는 S(wired/bluetooth), M, L 사이즈로 구분되어 출시되었으며, 사이즈와 함께 기능적인 부분을 참고하여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NUDEAUDIO 홈페이지




  필자가 이번 글에서 소개할 뉴드오디오는 'M'으로 블루투스(Bluetooth) 연결 방식이며, 사용 시간 8시간, 스피커(전화 통화 기능)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패키지 뒷면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자세한 기능적인 설명이 추가되어 있다. 물론, '영어'로 되어 있다는 것이 아쉽지만, 특장점을 중심으로 기능적인 소개이므로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제, 뉴드오디오(NUDEAUDIO) M을 개봉해보자!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뉴드오디오의 '민트' 색상이 세련되고 새로운 느낌으로 느껴졌다. 그 뿐만 아니라 제품의 완성도에서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제품에 사용된 소재의 느낌이나 색상, 촉감까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갖고 있으면 장점으로 언급될 수 있는 특징으로 느껴졌다.




  뉴드오디오 본체를 패키지에서 꺼낸 후 기본으로 제공되는 악세사리를 살펴보자.






  설명서(퀵가이드), 뉴드오디오 로고 스티커, 마이크로USB 케이블(충전케이블)이 뉴드오디오의 패키지 기본 구성이다. 블루투스 연결 후 최대 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뉴드오디오 M(PS003MTG)'은 추가 사용을 위해서는 충전이 필요하다. 이때 별도의 충전 단자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USB 케이블'을 사용한다.


  그만큼 뉴드오디오는 보다 쉽게 충전을 할 수 있는 여건인 셈이다.





  뉴드오디오는 우선 휴대성이 강조된 만큼 디자인은 물론이고 크기나 무게에서도 휴대성을 느낄 수 있다. 한 손에 휴대가 가능하고, 뉴드오디오에 장착된 나일론 소재의 끈은 휴대시 어디에서 거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사용될 수 있다.


  앞에서 비슷한 기능을 갖고 있는 제품 가운데에서도 호불호가 다른 이유 중 하나는 작지만 중요한 기능 때문이라고 이야기했었다. 뉴드오디오는 예쁘로 세련된 디자인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도록 작은 변화인 '끈'을 추가했다. 제품과 유사한 컬러를 통해서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끈'이 갖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어디에서 부착(거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해서 항상 휴대만 하는 것은 아니다.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때 블루투스 스피커는 갖고 있는 기능적인 제약으로 다른 오디오 제품보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할 수 있다. 그만큼 이동이 많을 때 사용되는데, 벽에 걸어둘 수 있는 작은 차이가 뉴드오디오를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유로 만들어준다.


  손잡이, 문고리, 옷걸이 등 끈을 걸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나 '뉴드 오디오'를 걸어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뉴드오디오의 조작(컨트롤) 부분이다. 사진 좌측부터 전원, 볼륨, 블루투스 연결 및 통화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버튼은 LED를 추가해서 현재 상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뉴드오디오의 버튼은 보다 편리한 조작은 물론이고, 연결된 블루투스 장비에서 조작하지 않아도 스피커에서 중요한 기능 조작은 모두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과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칭찬하고 싶은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폰5s를 사용하여 '뉴드오디오'와 블루투스 연결을 시도했다. 뉴드오디오의 블루투스 버튼을 약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삑'하는 안내음과 함께 푸른색 LED가 점등되며 블루투스 연결 준비중인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블루투스 연결에 사용할 스마트폰(아이폰5s)에서 관련 블루투스 장비를 검색하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Nude Move M'이라는 이름의 장비가 검색되고 보다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뉴드오디오는 음악은 물론이고 통화 기능으로 구분하여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므로, 그 점 역시 블루투스 설정시 참고하여 등록하면 된다.




  뉴드오디오는 디자인과 기능성 외에도 10M 내외의 거리에서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 모습을 보여주는 등 사용성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했다. 무엇보다 뉴드오디오의 '끈'은 휴대하며 어디에서도 제품에 흠집없이 걸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세련되고 예쁜 제품 디자인을 보여주는 매력포인트이다.


  개인적으로 야외 활동이 많은 분들이나, 집에서 모바일 기기의 스피커를 찾는 분들에게 '뉴드오디오(NUDEAUDIO)'는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최고의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 이 글은 NudeAudio의 제품 지원을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