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8월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의 투표 결과에서 당당히 1위에 선정된 곳이 바로 '문경새재'이다.


  문경새재는 경북 문경과 충북 충주를 잇는 명승 32호로 죽령, 추풍령과 함께 조선시대 32대 고개로 꼽히는 곳이다. 계곡과 길, 산 등이 어우러져 절경을 자랑하며, 오픈 세트장이 있어 다양한 드라마 촬영지로도 자주 언급되는 곳이다.


  그만큼 다양한 관광객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만드는 매력적인 관광지임에 틀림없는 곳이 바로 '문경새재'인 것이다. 지난 주 문경새재를 방문하면서 측정한 SK텔레콤의 LTE 속도를 이번 글에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만큼 스마트폰으로 문경새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게 되는 관광지에서의 LTE는 속도는 어떤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문경새재로 출발하기 위한 약속 장소인 '강남구청역'에 도착했다. 최근 지하철역에 광대역 LTE가 서비스되고 있다고 하여 한산한 주말 아침의 LTE 속도를 측정해봤다.




  기대에는 약간 못 미치는 아쉬운 속도이긴 했지만, 충분히 쾌적한 무선 속도임에는 틀림없다. 광대역 LTE의 경우는 최대 속도 150Mbps까지 지원되는 만큼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LAN(100Mbps)보다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평소 같으면 출근으로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여유가 없었겠지만... 주말답게 한산한 거리는 예쁜 꽃에 관심을 갖기 충분한 여유가 느껴졌다.




  약속 장소인 '선정릉역'에 도착후 LTE 속도를 측정했다. 83.0Mbps라는 속도로 LTE의 최대 속도 75Mbps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참고로 이번 글에 사용된 모든 사진(위 사진 하나만 제외)은 모두 갤럭시 기어(GALAXY GEAR)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하였다. 





 서울 강남(선정릉역)에서 출발하여 약 2시간 30분이 지나 도착한 문경새재의 주차장 모습이다. 서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맑은 공기는 '문경새재 나들이'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었다.




  최근 LTE 속도를 측정하면서 자주 확인하게 되는 것이 바로 사진 속에 보이는 안테나이다.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무선데이터와 전화(통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된 안테나를 보면 그 곳의 LTE 속도가 어떤지 측정하게 된다.




  문경새재에 도착하여 처음 측정한 LTE 속도는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본 적이 없었던 136.3Mbps의 엄청나게 빠른 속도였다.


  필자와 같이 문경새재에 도착하여 등산(트래킹) 경로를 확인하거나, 주변 맛집 및 구경거리를 검색하는 SKT 고객분들에게 136.3Mbps라는 속도는 검색하는 순간 원하는 결과를 바로 보여주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이다!





  문경새재의 1,2,3관문을 통과하는 코스로 이동할 계획을 잡은 필자는 제3관문에서 시작했다. 이유는 3관문에서 시작하면 오르막이 조금 더 짧아서 보다 문경새재의 아름다움을 더 여유있게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주차장을 빠져나와 문경새재의 코스가 시작되는 곳에서 다시 한번 LTE 속도를 측정했다. 숲으로 들어와서인지 처음 속도보다는 많이 느렸지만, 65Mbps라는 속도는 스마트폰에서 충분히 쾌적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속도였다.


  또, 문경새재의 아름다움을 SNS나 메일, 인터넷 카페에 업로드할 때는 22.3Mbps라고 하는 쾌적한 업로드 속도로 빠르게 공유가 가능했다.






  조령산 3관문의 모습이다. 숲의 중심에 들어선 만큼 LTE 속도는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25.9Mbps라는 속도를 보여주며 스마트폰 서비스를 활용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이 느껴졌다.









  문경새재는 아직 가을을 맞이할 준비가 덜 되었는지, 단풍의 모습은 많이 보이지 않았다. 날씨가 선선해지고 있지만 아직은 녹색의 푸르름이 더욱 느껴지는 느낌이었다.





  제1관문으로 향하는 길에 다시 한번 LTE 속도를 측정했다. 등산객들이 많았지만 입구에 가까워질수록 다시 LTE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동 중 측정한 LTE 속도가 89.6Mbps라는 것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문경새재의 1관문 입구에서 다양한 맛집이나 오픈세트장에 대한 검색시 빠르고 쾌적한 속도를 보여준다.




  갤럭시 기어로 촬영한 사진인 만큼 미러리스 카메라나 DSLR에 비해서는 아쉬운 결과를 보여주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갤럭시 기어의 장점은 쉽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놓칠 수 있는 상황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LTE 속도 측정에서도 갤럭시 기어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은 관광객이 많은 곳에서 사진 촬영시 주변의 시선을 무시할 수 없는데... 그런 부담없이 여유롭고 손쉽게 사진 촬영이 가능했다는 것이다. 문경새재의 쾌적한 LTE 속도를 갤럭시 기어로 손쉽게 담을 수 있었던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