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린터도 아닌 복합기가 10만원대?

그것도 레이저 복합기가 10만원대?


복합기는 비싸서 구입하기 어렵다는 분들에게 추천하려는 이번 '브라더 복합기'는 레이저 복합기(흑백)로 가정은 물론이고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복합기이다. 10만원으로 이렇게 튼튼하고 이렇게 사용하기 쉬운 레이저 복합기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움이었다. 브라더 MFC-1910W 올인원 흑백 레이저복합기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MFC-1910W는 10만원대 '레이저 복합기'이다. 인쇄는 물론이고 복사, 스캔에 팩스까지 가능한 복합기이다. 그런데 가격은 10만원대! 확실히 가격 경쟁력에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0만원대 복합기라고 하면 저렴하기 때문에 기대하지 않는게 일반적인데... 브라더 MFC-1910W의 패키지 모습은 어딜 봐도 10만원대 제품으로 보이지 않을 만큼 크고 듬직하다. 패키지(박스)에 인쇄된 제품 디자인만 보아도 가정은 물론이고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20~30만원대 복합기 디자인과 다른 점이 없다.






패키지를 개봉하니 메뉴얼, 코드(케이블)이 보이고... 레이저 복합기에 사용할 토너의 모습도 보인다. 패키지 구성은 추가 비용이 들지 않도록 MFC-1910W 복합기 사용에 필요한 모든 악세사리는 기본 제공된다. (참고로 토너는 약 1천매 인쇄가 가능하다고 하니 가정에서 MFC-1910W를 구입하면 기본 제공되는 토너만 사용해도 본전은 뽑은 셈이라고 할 수 있다.)




박스에서 꺼낸 브라더 레이저복합기 MFC-1910W의 모습이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복합기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가정용이라고 해서 무조건 작은 사이즈만을 선호할 수 없는 것이 복합기이다. 필자가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복합기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복합기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복합기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그래야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다. 회사에서 익숙해져 있는 복합기 사용 방법을 그대로 가정에서도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덮개를 열어보니 스캔 기능을 위한 부분이다. MFC-1910W는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A4 사이즈까지만 지원된다. 물론 A4 사이즈 이하인 B6, A5, A6 등은 당연히 지원된다.





개인적으로 MFC-1910W의 가장 큰 장점은 버튼이 톡 튀어나와 있는 것이다. 미려한 디자인을 위해서 몇몇 복합기는 버튼이 바닥면과 일치하는 평평한 버튼을 사용하는데... 이런 경우 버튼 조작감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복합기는 다양한 사용자가 사용하는 컴퓨터 주변 기기인 만큼 위 사진에 보이는 브라더 MFC-1910W처럼 버튼이 '버튼 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덮개를 열었다가 닫을 때도 위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 잘못하여 닫혀서 손이 다치는 것을 막아준다. 앞으로 살짝 잡아 당겨야 덮개를 닫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이런 작은 부분이 참 마음에 든다. 다른 제품의 경우 덮개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닫혀서 몇번 손을 다쳤던 경험이 있어서 이런 부분이 시선을 끌었다.




아답터가 없다. 무선 연결(Wireless)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브라더 MFC-1910W는 전원 케이블만 잘 정리하면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타사 제품 중에는 아답터의 크기/무게가 커서 설치시 불편하게 느껴졌었는데, 이런 작은 부분이 브라더 제품을 사용해 본 사람만 아는 장점인 것이다.




이제 토너(토너 카트리지)를 MFC-1910W에 장착해보자.









제품(MFC-1910W) 안쪽에 있는 토너가이드를 꺼내서 토너와 결합하면 끝! 누구나 손쉽게 토너를 탈부착 가능하다. 참고로 토너 카트리지를 변경하면 드럼의 코로나 선을 닦아준다. 이는 토너 카트리지 포장지에 다국어로 표시(설명)되어 있다.




브라더 MFC-1910W를 개봉하면서 느꼈던 점 중 가장 큰 부분은 '10만원대 가격'이라는 점이다. 우선 10만원대 가격으로 레이저 복합기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필자에게는 놀라운 부분이었고, 10만원대 레이저 복합기가 이렇게 잘 만들어져서 나온다라는 점이 다시 놀랍게 느껴졌다. 특히, 토너 하나당 1천장의 A4 인쇄가 가능하다고 하니 일반 가정에서는 MFC-1910W 구입시 기본 제공되는 토너 하나만 가지고도 2~3년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니... 10만원대 브라더 MFC-1910W 하나면 프린트(출력), 복사, 스캔 그리고 팩스까지 모든 기능을 한방에 OK 시켜 버리는 것이다.

* 이 글은 브라더 체험단으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