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노버(Lenovo)라는 브랜드는 필자에게 '검정색 노트북'만을 떠올리게 만들었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레노버 요가 태블릿2'는 이제 레노버가 갖고 있는 '노트북'을 뛰어넘는 새로운 태블릿 이미지를 심어주었고, 생각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레노버 요가 태블릿2는 태블릿과 노트북의 타협점을 제공한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지난 글('레노버 요가 태블릿2를 만나다')에서 레노버 요가 태블릿2(Lenovo Yoga Tablet2) 출시 소식과 다양한 활용 시연을 자세히 다루었다. 이번 글에서는 레노버 요가 태블릿2의 다양한 라인업 가운데 '체험단'으로 활동하며 체험하게 될 'Yoga Tablet 2 Pro'를 미리 구경해보려고 한다.


  요가 태블릿2로 출시된 제품 가운데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빔(통합 프로젝터) 기능과 JBL 전면 대향, 대형 챔버 스피커(서브우퍼 포함), 최대 15시간 사용 배터리 등으로 가장 많은 이슈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다.


  그러면 레노버 요가 태블릿2가 어떤 모습을 갖추고 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지난 글에서 소개한 레노버 요가 태블릿2 런칭 이벤트 이후 15분 정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얻었다. 자세한 스펙 및 사용성을 이야기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지만, 실제 '레노버 요가 태블릿2'가 어떤 첫인상을 주는지는 확인할 수 있었다.




  역시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요가 태블릿2 프로'의 특장점은 '빔(통합 프로젝터)'일 것이다. 요가 태블릿2 프로(Yoga Tablet 2 Pro)는 어두운 실내를 홈 씨어터로 바꿔주는 통합 프로젝터를 갖추고 있다. 벽이나 전용 화면(스크린)이 있으면 최대 127cm(50인치; 50형)의 이미지를 영사할 수 있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는 '미니 프로젝터(휴대용 프로젝터)'가 아이를 둔 부모님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 미니 프로젝터의 단점은 역시 배터리(충전기 필요)와 휴대성일 것이다. 아무리 휴대성을 강조한 작은 크기의 제품이라고 해도 별도로 휴대해야 하는 불편은 존재할 수 밖에 없는데...


  그런 점에서 요가 태블릿2 프로는 '미니 프로젝터'와 '태블릿'을 더해 놓은 제품으로 이것 하나만 가지고도 부모님들에게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매력을 갖고 있는 셈이다.





  빔(통합 프로젝터) 기능에 날개를 달아주는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특징은 '실감 나는 오디오'이다.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통합형 8W 사운드 시스템으로 풍부한 사운드(오디오)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영상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Wolfson Master HiFi 오디오 처리 및 Dolby 서라운드 사운드와 최고급 JBL 전면 대량, 대형 챔버 스피커(서브우퍼 포함)가 결합되어 있어 레노버 요가 태블릿 2프로는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만족스러운 사운드(오디오)를 제공할 것이다.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33.78cm 즉, '13.3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13.3인치(형)는 우리에게 태블릿보다 노트북에 익숙한 화면 크기일 것이다. 즉,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노트북에서 느낄 수 있는 커다란 화면의 장점을 태블릿에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화면만 커졌다면 요가 태블릿 2 프로가 그렇게 매력저이지는 않을 것이다.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커다란 화면을 더욱 멋지게 보일 수 있도록 QHD(Quad HD)의 해상도(2560x1440)와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IPS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는 노트북과 태블릿 양쪽 사용자 모두에게 충분히 요가 태블릿 2 프로가 매력적임을 인지시킬 수 있는 스펙(기능)일 것이다.




  13.3인치(형) 디스플레이가 태블릿에서는 새로운 시도임에 분명하지만, 노트북과 비교하면 그렇게 새로움을 주지는 못할 것이다. 만약,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13.3인치 디스플레이를 놓고 노트북과 비교할 때의 장점은...


  두께이다. 태블릿이라서 가능한 슬림한 디자인은 어떤 노트북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얇고 가볍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요가 태블릿 2 프로가 화면이 커서 그렇지 슬림함만 놓고 본다면 노트북이 아니라 태블릿과 비교해야할 만큼 슬림하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를 소개할 때...




  위 아이콘(그림)을 자주 봤을 것이다. 


홀드(Hold, 잡다), 스탠드(Stand, 세워놓다), 틸트(Tilt, 기울이다), 행(Hang, 걸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특장점은 배터리 실린더와 킥스탠드를 활용한 위 4가지 행동(사용 방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가 최대 15시간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 이는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는 만큼 제품의 슬림함(두께)와 디자인에서는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었다. 하지만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배터리 실린더'를 통해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함과 동시에 제품을 손으로 휴대시 그립감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다.


  그 뿐만 아니라 배터리 실린더 부분에 '킥 스탠드'를 추가하여 다양한 방식(모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덕분에 배터리 실린더를 제외한 부분이 슬림함을 유지하면서도 고스펙을 자랑할 수 있게 되었다.





  배터리 실린더 부분의 '킥스탠드'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위와 같이 접었다 펼 때 버튼 조작을 하고 여러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성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제품을 보기 전에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특장점에 '킥스탠드'가 포함된 것을 보고 경쟁사의 스탠드와 비슷한 기능과 디자인을 떠올렸다. 하지만 실제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킥스탠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경쟁사의 그것과 차별화된 모습은 물론이고, 제한적인 스탠드 각도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를 다양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기능성에서도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유심(sim)'이 탑재되어 LTE 무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Wi-Fi만 사용하면 제한적인 사용성을 제공할 수 밖에 없는데, 스마트폰과 같이 유심을 통해 LTE 무선 데이터를 활용하면 그만큼 더 많이 그리고 더 넓은 영역에서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참고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요금제에 '데이터 나눠쓰기'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여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usim을 사용하면 추가 요금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플라스틱이 아닌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는 장점도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제품 완성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부분이다.





  킥스탠드를 사용하여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를 세워놓은 모습이다. 노트북 화면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13.3형 디스플레이는 확실히 크다.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키보드만 연결하면 크롬북으로 손쉽게 변신되는 것이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안드로이드(Android) 4.4 킷캣(KitKat)을 탑재하고 있다. 가장 최신 OS인 만큼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다. 참고로 저장 공간은 32GB이며, 외장 메모리인 micro SD 슬롯을 지원한다.




  요가 태블릿 2 프로 체험단으로 활동해서 이번 글에서는 13.3형 요가 태블릿 2 프로를 소개했지만, 요가 태블릿 2는 8인치, 10인치, 13.3인치 이렇게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라인업을 선보였으니, 본인이 원하는 크기의 제품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실제 8인치 요가 태블릿 2 모델을 보면 작고 귀여운 모습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참고로 8인치 모델의 경우 안드로이드(Android)는 물론이고, 윈도우 8.1 with Bing을 탑재한 모델도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모델은 실버, 윈도우 모델은 블랙)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요가 태블릿보다 향상된 기능성을 제공함은 물론이고, 최신 OS와 CPU 그리고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서 보다 넓은 사용자 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필자가 체험단으로 소개할 13.3형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경우는 '빔(프로젝션)'과 '사운드(스피커)' 그리고 '13.3형 QHD IPS 디스플레'를 통해서 태블릿과 노트북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다.


  이번 글에서는 주요 특장점을 위주로 출시 전에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모습을 구경했다. 다음 글에서는 드디어 국내 출시되는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실제 모습으로 만나보자.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 홈페이지


to be continue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