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빨간 딱지?


  라이카(Leica)의 상징이자, 라이카를 좋아하는 골수 팬들에게는 하나의 '자존심'처럼 여겨지는 것 중 하나가 라이카 카메라아 붙어 있는 붉은 색 로고이다.




  라이카의 상징인 이 붉은 색 로고가 이번에는 '라이카 T'라는 새로운 카메라에 붙여져서 등장했다. 개인적으로 라이카 X2 출시 후 차후 모델을 기다려 온 입장에서 라이카 T는 다른 것보다 '라이카의 새로운 카메라'라는 점에서도 너무나 관심이 쏠렸던 카메라였다.





  라이나 T(Leica T)를 하나의 사진으로 표현해야 한다면 주저없이 선택하는 것이 위 사진이다. 통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만든 바디는 하나의 예술품 처럼 느껴진다.




  처음에는 라이카 홈페이지에 담겨진 사진인 만큼 알루미늄 느낌을 잘 표현한 사진으로만 생각했다. 실제 제품도 저런 느낌을 완벽하게 담아내지 못했을거라고 생각한 것이다. 하지만, LEICA T의 실사 모습이 공개되면서 홈페이지에서 보았던 알루미늄의 단단하고 세련된 느낌이 그대로 현실에서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위 사진은 'ePHOTOzine'이라는 사이트에 소개된 Leica T 701 System에 대한 프리뷰에 담겨진 사진이다.





  Pre-Order로 주문이 가능한 제품인 만큼 아직 어떤 성능을 갖고 있는지 자세히 확인하기는 어렵다. 물론, 해외 유명 블로그에는 이미 사용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실제 일반 사용자들의 평가는 '아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Leica T(라이카 T)에 대한 상세 스팩 정도만 공개하고, 자세한 이야기는 차후에 확인하여 소개하려고 한다.



Leica-T.pdf


Leica T (Typ 701) specifications

Price : $1850/£1350
Body type : 
Rangefinder-style mirrorless

Body material : Aluminum

Max resolution : 4944 x 3278

Other resolutions : 4928 x 3264 (max JPEG), 4272 x 2856, 3264 x 2160, 2144 x 1424, 1632 x 1080

Image ratio w:h : 3:2

Effective pixels : 16 megapixels

Sensor photo detectors  : 17 megapixels

Sensor size : APS-C (23.6 x 15.7 mm) 

Sensor size notes : No anti-aliasing filter

Sensor type : CMOS

Color filter array : Primary color filter

ISO : Auto, 125-12500

* 보다 자세한 Leica T에 대한 스펙은 위 첨부파일에 수록




  라이카 T... 바디만 2백만원 전후에, 렌즈 역시 2~3백만원이라고 하는 어마어마한 가격만 놓고 보면 구입하기 어려운 카메라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라이카(LEICA)'라는 브랜드가 주는 매력과 라이카의 새로운 카메라가 갖는 의미 등을 생각하면 '관심' 받기 충분한 카메라라는 생각도 든다.


  참고로 라이카 T는 어댑터를 사용하면 M 렌즈(라이카 M 렌즈)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추가 내용> 라이카 T 국내 판매가격

라이카 T 가격으로 검색해서 유입되는 분들이 많아서 국내 판매 가격을 업데이트 해 드립니다.

 

2014년 5월 28일 현재 '라이카 매장'에서 라이카 T를 소량 판매하고 있으며, 색상은 실버(silver)만 있습니다. 블랙은 6개월 뒤에 판매될 예정. 가격은 바디만 238만원, 렌즈는 23mm가 238만원, 18-56mm가 212만원입니다.

라이카 T 바디 + 23mm 렌즈의 가격은 총 476만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