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성비와 '설현폰'이라는 별명(애칭)으로 잘 알려진 스마트폰이 바로 'SKT 루나(SKT LUNA)'이다. 2015년 9월 출시한 루나(LUNA)는 당시 최고의 주가를 올리던 '설현'을 메인 모델로 등장시켰고, 그 뿐만 아니라 풀메탈 스마트폰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 기대 이상의 스펙(하드웨어)으로 '가성비 최고'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승승장구했다.

그런 루나(LUNA)가 2016년 10월 12일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루나의 이름(제품명)은 바로 '루나S(LUNA S)'이다. 스마트폰 제품명에 사용하는 'S'의 경우는 다양한 의미로 해석 가능한데... 루나에 붙은 'S'은 '슈퍼 프리미엄(Super Premium)'이라고 한다.



루나 S는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으로 현재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서 사전 예약판매 중이며, 11일까지 루나S 예약고객에게 슈피겐 프리미엄 천역가죽 케이스, 자브라(Jabra)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셋 Smart Halo(10만원 상당)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루나S는 최대 공시지원금(33만 원)과 추가 지원금(15%, 49,500원)을 지원받아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다.

슈퍼 프리미엄 루나S 사은품 & 출시기념 프로모션

출시 후 1달(~11월 11일)까지 루나S를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액정 파손시 수리비 50%를 지원(1년 내 1회 한정)하는 출시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루나S 주요 스펙 비교 :: 루나S, 루나, 갤럭시 A8 2016, 갤럭시 S7, 갤럭시 S6, LG G5

T월드 다이렉트에 소개된 출고가, 디스플레이, CPU, 카메라, 메모리, 배터리 부분 스펙 비교 표이다. 5.7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전면 카메라에 다양한 변화를 주어 셀카족(셀피족)에게 좋은 품질의 결과물사진)을 제공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출고가를 보여주지만, 전작인 루나와의 출고가 비교에서는 자칫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 449,900원의 루나와 568,700원의 루나S를 놓고 출고가 비교시 가격 인상은 요즘 말로 '빼박캔트(빼도박도 못한다)'이기 때문이다.

출고가를 놓고 고민하는 분들에게 SKT와 TG앤컴퍼니는 '직접' 보고, '직접' 체험하면서 결정하라는 방법을 제시했고, 현재 전국 SKT 매장에서 '루나S(LUNA S)'를 만나볼 수 있다. 그래서 필자 역시 인근 SKT 매장을 다녀왔고, 거기서 만난 루나S(LUNA S)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루나S(LUNA S)를 직접 만나다!

10월 7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루나S는 현재 전국 SKT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전 '체험존' 운영은 타사의 플래그십 모델에서도 볼 수 있던 행사(이벤트)로, '슈퍼 프리미엄'을 자랑하는 TG앤컴퍼니의 루나S에 대한 자신감을 느껴볼 수 있다.

선릉역 인근의 SKT 공식 인증 대리점 'Tworld'

출시 전 루나S(LUNA S)를 만나기 위해서 방문한 선릉역에 위치한 SKT 매장의 모습이다. 루나S(LUNA S)를 위한 전용 체험존은 아니지만, 매장 방문시 진열(전시)된 루나S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루나S(LUNA S)

SKT 매장에 전시된 루나S(LUNA S)의 모습이다. 루나S(LUNA S)는 클래식 골드, 내추럴실버, 로즈핑크 그리고 프로즌 블루 이렇게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10월 12일 출시 시점에는 프로즌 블루를 제외한 3가지 색상만 출시된다.


루나S(LUNA S)의 첫인상은 단단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는 풀메탈 바디를 채택했기 때문으로 보이는 모습 뿐 아니라 손에서 느껴지는 감촉 역시 '풀메탈 유니바디'의 장점이 쉽게 느껴진다. 물론, 그런 이유 때문에 '아이폰을 닮았다'라는 이야기도 들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아이폰7'과 '루나S'를 둘 다 모르는 분들이 하는 이야기일 뿐! 실제 두 제품을 놓고 비교하면 닮은 느낌은 맞지만 디자인 자체가 완전하게 다르다. 홈버튼, 측면, 후면 카메라 부분, NFC 등 풀메탈 유니바디와 폭스콘(foxconn)이라고 하는 공통점이 갖는 유사함일 뿐 실제 루나S(LUNA S)를 보면 그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다.



루나S(LUNA S) :: 5.7인치 QHD 디스플레이

루나S(LUNA S)는 5.7인치 대화면을 갖고 있다. 전작인 루나가 5.5인치 풀HD(FHD, 1920x1080)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과 비교하면 확실한 업그레이드를 보여준다. FHD에서 QHD(2560x1440)로 해상도만 업그레이드한게 아니라 화면 크기까지 0.2인치 업그레이드 시켰다.

여기서 TG앤컴퍼니의 차별화된 부분을 찾아볼 수 있다. TG앤컴퍼니 개발자와의 만남 기회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었다. 루나(LUNA)를 개발할 때는 출시 3년 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폰의 주요 특장점을 분석했고, 루나 S(LUNA S)는 루나 사용자에게 직접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개발을 진행했다는 것이다. 조금 더 사용자의 생각과 의견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려고 노력하는 부분이 루나S에 적용된 것이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및 TV 방송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고객들이 원하는 '대화면'에 대한 요구를 루나S에 반영하며 5.5인치에서 5.7인치로 FHD에서 QHD로 업그레이드 시킨것이다.


루나S(LUNA S) :: 카툭튀 No!

최근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항상 언급되는 것이 후면 카메라의 '카툭튀'이다. 카메라 성능이 업그레이드되면서 본체(바디)보다 카메라 모듈이 차지하는 크기(부피)가 커서 자연스럽게 카메라 부분이 튀어 나와 있다는 것(카툭튀)이다. 그 부분이 미관상 좋지 않아서 카툭튀가 없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 많았고... 루나S(LUNA S)는 그 부분을 반영하여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후면 카메라의 '카툭튀'를 없앴다.


루나S(LUNA S) :: 로즈 핑크
루나S(LUNA S) :: 로즈 핑크

그 뿐 아니라 '슈퍼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에 맞는 다양한 컬러 출시 역시 루나에서 보지 못한 루나S만의 특징이다. 다양한 컬러로 출시하기 위해서는 판매량 역시 중요한 부분이다. 보급형 단말기에서 1~2가지 컬러로 출시하는 이유 역시 그런 이유이다.

루나S는 로즈핑크와 같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만날 수 있는 컬러 제품을 출시하며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컬러에도 반영했다.

루나S(LUNA S) :: 클래식 골드

루나S(LUNA S)의 클래식 골드 역시 고급스러운 컬러를 보여준다.

루나S(LUNA S) :: 로즈 핑크 & 내추럴 실버 & 클래식 골드

프로즌 블루를 제외한 로즈 핑크, 내추럴 실버, 클래식 골드 모두 SKT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3가지 컬러 모두 고유한 매력을 보여주며 어느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기 힘든 모습을 보여주었다.



10분 정도 직접 만져 본 '루나S(LUNA S)'에는 다른 스마트폰에서 보지 못한 재미있는 기능(앱)이 탑재되어 있었다.

SKT 루나S(SKT LUNA S) :: LUNA 케어
SKT 루나S(SKT LUNA S) :: LUNA 케어

스마트폰 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연일 이슈를 만들고 있는 '배터리 발화'에 대한 부분도 SKT 루나S(SKT LUNA S)는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루나케어(LUNA 케어)라는 앱으로 배터리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배터리 온도가 높을 때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제거하여 온도를 낮춰 준다.


SKT 루나S(SKT LUNA S)

그 외에 '라디오'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SKT 루나S(SKT LUNA S)의 자랑거리다. 루나S의 '라디오'앱은 데이터(LTE, 3G, Wi-Fi)'를 사용하지 않는고, 내장된 라디오 모듈을 사용해 라디오 신호를 수신하게 된다. 

최근 발생하는 지진이나 태풍과 같이 예상치 못한 자연 재해 속에서 '라디오'는 가장 중요한 정보 매체가 될 수 있고,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SKT 루나S(SKT LUNA S)를 휴대용 라디오로 활용할 수 있다.


SKT 루나S(SKT LUNA S) : 2.5D 글래스

프리미엄 제품 답게 2.5D 글래스를 탑재하며 그립감까지 신경 쓴 모습도 놓치지 말아야 하는 SKT 루나S(SKT LUNA S)의 변화이다.

SKT 루나S(SKT LUNA S) :: 홈버튼 & 지문인식

SKT 루나S(SKT LUNA S)는 전작에 없었던 '홈버튼'을 추가했다. 홈버튼 추가와 함께 '지문인식' 기능도 탑재했다. 




SKT 루나S의 첫 느낌은...
SKT 루나S(SKT LUNA S)

SKT 루나S(SKT LUNA S)를 직접 만나기 전 몇가지 부분에서 걱정 아닌 걱정이 느껴졌다.

'슈퍼 프리미엄', '아이폰 7'등 루나S와 관련된 인터넷 기사에서 언급되는 몇몇 키워드가 그렇게 좋게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 루나S는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슈퍼 프리미엄은 타사 플래그십 모델에 탑재되는 기능을 탑재하며 전작과 다른 새로운 스마트폰을 자랑하기 위한 수식어로 느껴졌고, 아이폰 7을 닮았다는 이야기는 폭스콘(foxconn)에서 생산되는 과정에서 메탈 소재와 새로운 절연띠 디자인을 채택하는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이야기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직접 루나S를 보면 아이폰과 다름을 알 수 있고, 프리미엄의 차별화된 부분을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단점으로 지적받는 인상된 출고가 568,700원은 업그레이드된 스펙을 감안하면 충분히 경쟁력있는 인상폭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