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꿈'을 꾼다.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며, '꿈'이 '현실'이 되는 그 날을 위해서 지금도 열심히 살고 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도전'하기 딱 좋은 내용을 소개하려고 한다. TV를 틀면 보게 되는 SK텔레콤의 'LTE-A'에 대한 광고를 보면서 저마다 갖게 되는 생각이 있을 것이다. 지금 이 순간 그 생각이 당신에게 '행복한 미래'를 선물할지도 모른다.




  지난 6월 SK텔레콤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A' 즉, 'LTE-A' 서비스를 상용화에 성공했고, 지금 이 순간도 수 많은 사용자들이 LTE보다 2배 빠른 LTE-A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LTE-A 상용화에 성공한 SK텔레콤은 거기에 멈추지 않고 또 다른 도전을 시작했고, 이번 글에서 소개할 'LTE-A 공모전'은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을 비롯하여 세계에서 가장 먼저 LTE-A를 경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과 함께 'LTE-A만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찾기 위한 SK텔레콤의 도전인 것이다.




  SK텔레콤이 세계에서 최초로 LTE-A 상용화에 성공했다는 것도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지만, 더욱 칭찬해주고 싶은 것은 'LTE-A'공모전과 같이 LTE-A를 기술적으로 상용화했다는 것이 멈추지 않고, LTE-A를 통해서 2배 빨라진 속도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야 고객(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LTE-A의 모습을 이미지화 시킬 수 있는지 노력한다는 것이다.




  우선, LTE-A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SK텔레콤에서 만든 '인포그래픽(INFOGRAPHICS)'을 구경해보자!


LTE-A란?


  인포그래픽을 보면 LTE-A가 LTE보다 2배 빠르고,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광랜보다 빠른 서비스라는 것에 놀라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유선(케이블)보다 빠른 무선이 바로 LTE-A인 것이다.


  '150Mbps'라고 하는 속도 단위(Mbps)로는 이해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800MB 영화 한편을 다운받는데 LTE-A로는 1분도 걸리지 않는다. 약 43초라는 시간이면 HD급 영화 하나를 다운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 LTE-A는 지금까지 우리가 '빠르다'라고 생각하고 사용해 온 'LTE'보다 딱 2배 빨라졌다. 빨라진 LTE-A의 속도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LTE-A 공모전은 이런 생각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2013 SK텔레콤 iCON : LTE-A 아이디어 콘테스트' 홈페이지 올라온 LTE-A 공모전 내용 중 일부이다. 


LTE-A 공모전 바로가기


  LTE-A 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다음과 같다.


LTE보다 2배 빠른 'LTE-A' 특장점을 활용하여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상품 아이디어


  굉장히 쉽다! 앞에서 LTE-A가 무엇인지를 살펴본 만큼 LTE-A의 빠른 속도를 통해서 자신이 생각하는 '이런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깔끔하게 정리하면 된다!




  Biz Partner 부분의 대상 상금은 무려 '1억원'이며, 일반부와 학생부 역시 대상 상금은 4천만원과 2천만원으로 국내 다른 공모전보다도 훨씬 높은 상금 액수를 확인할 수 있다.


LTE-A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상금의 금액이 크다고 해서 '엄청난 서비스/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LTE-A에 대한 서비스와 상품인 만큼 나 자신을 비롯하여 LTE-A를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어떤 서비스와 상품이 필요한지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조금 더 반짝이는 아이디를 위해서 현재 SK텔레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LTE-A관련 서비스/상품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 풀HD화질의 Btv 모바일

-. 고화질 영상통화

-. T베이스볼 멀티뷰

-. 무손실 원음 멜론 FLAC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LTE-A 관련 서비스들을 보면, 이 글을 쓰고 있는 '필자'와 같이... 또는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또 다른 나)'과 같이 아주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LTE-A를 통해서 '행복'을 느끼고,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들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렇다! LTE-A 공모전에서 원하는 아이디어는 바로 이런 것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통해서 누구나 LTE-A의 2배 빠른 속도를 갖고 싶게 만드는 서비스가 이번 공모전의 '대상'인 것이다.




  SK텔레콤은 LTE-A라는 기술은 물론이고, 'LTE-A 공모전'을 통해서 LTE-A를 조금 더 고객(소비자)에서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하는 기술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내가 생각하는 또는 내가 즐기고 싶은 LTE-A 서비스로 LTE-A 공모전에 참여해보면 어떨까?



LTE-A 공모전 바로가기




<참고> LTE-A 특화 서비스 공모전은 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되며, 공모작 투표는 LTE-A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시상식은 8월 30일에 열릴 예정이다.


참고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지원시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학생 1명 일반 2명과 같이 팀을 구성하는 경우라면 일반부로 접수해야 한다. 즉, 학생부의 경우 특성상 일반인이 1명만 섞여도 일반부로 인정된다는 것이다. [관련 정보 더 보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