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투스 이어폰(헤드셋)에 이어서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블루투스 제품하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손에 꼽을 수 있다.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에서 별도의 전원 공급없이 파워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매력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최근에는 내 방을 꾸미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다양한 제조사들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판매되고 있는데... 이 중에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 제품들은 하나 같이 비싸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면서 실제 제공된 기능 이상의 가격으로 쉽게 선택할 수 없는 애매한 포지션을 보여주는 제품들이 많다. 그런 점에서 생각해보면 이번 글에서 소개할 'LG 포터블스피커 미니(LG Portable Speaker Mini)'의 경우는 10만원대 제품으로 유명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치고는 충분히 구입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LG 포터블스피커 미니의 전작인 'LG 포터블 스피커(NP7550W)'보다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조금 더 야외활동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는 조금 더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의 패키지 모습이다. 휴대성이 강조된 모델만큼 기존 LG 포터블 스피커보다 패키지 크기부터 작아졌다. 


LG 포터블스피커 미니 홈페이지




LG 포터블스피커 미니 패키지를 개봉하자 위와 같이 NP5550이라는 모델번호와 함께 벌집 무늬의 설명서가 시선을 끌었다.




설명서에는 LG 포터블스피커(NP5550)을 사용하기 위한 충전 및 블루투스 연결, 재생 기능에 대한 설명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해서 사용이 복잡한 것은 아니며, LG 포터블 스피커의 주요 기능은 위 사진에 보이는 한장짜리 설명서만 있으면 대부분의 기능을 혼자서도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설명서를 꺼내자... 모습을 들어낸 'NP5550'...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가 나타난다. 




LG 포터블스피커 미니는 기존 모델과 달리 6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출시했다. 위에 보이는 6가지 컬러가 단순히 '다양한 컬러'만을 상징하는 것이 아니라 20~30대들이 '나만의 스피커'를 갖고 싶어하는 것을 반영하여 개성있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를 도입하여 하나 하나가 매력적인 인테리어 소품이자 휴대시 패션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모습이다.




실제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 홈페이지를 보면 6가지 컬러(화이트 골드, 블랙 레드, 화이트 오렌지, 화이트 라임, 블랙 실버, 화이트 실버)가 저마다 다양한 인테리어와 멋진 모습을 연출하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6가지 컬러 중 필자는 '블랙 레드'색상의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를 체험하게 되었다. (일명 '검빨'이라고 불리는 멋스럽고 세련된 컬러 조합이다.)






전/후면 뿐만 아니라 LG 포터블 스피커 상단의 조작 버튼 역시 '검빨' 조합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 바탕에 레드 다이얼(버튼)의 조합이 남성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하지 않을까 생각든다.



블루투스 연결 뿐만 아니라 케이블을 이용한 연결로도 소리 재생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충전시 사용하는 micro USB 포트로 충전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충전이 가능하다.




LG 포터블 스피커를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가 LG 포터블 스피커와 무엇이 다른지 궁금할 것이다.


현재 LG전자 홈페이지에서는 LG 포터블 스피커LG 포터블 스피커 미니를 판매하고 있는 만큼 두 제품을 놓고 자신의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 환경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과정이 필요할 수 있다. 그래서 두 제품을 사용해 본 필자가 느끼는 'LG 포터블 스피커'와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의 차이점을 살펴본 다음과 같다.




가장 먼저 크기와 무게가 다르다.


위에 보이는 수치와 같이...

길이는 약 31mm 정도 작아졌고, 폭은 3.5mm 작아졌다. 대신 높이는 3mm 정도 커졌다. 폭과 높이는 크게 변하지 않은 느낌이며 길이가 약 3cm 줄어들었다. 덕분에 무게는 710g에서 470g으로 약 240g 정도 줄어들었다.




그 다음의 변화(차이점)은 바로 '컬러'이다. 과거 LG 포터블 스피커가 '실버' 컬러에 다양한 색상 변화를 주기 위해서 사용한 실리콘 케이스(관련 글 : LG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NP7550) 범퍼 케이스)를 사용한데 비해서... LG 포터블스피커 미니는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추가 비용없이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그 외에도 몇가지 달라진 점이 있는데...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는 재생시간이 15시간으로 약 2배 정도 길어졌다. 한번에 2대의 기기(스마트폰, 태블릿)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는 것과 2대의 LG 포터블 스피커를 연결하여 소리 재생이 가능한 듀얼플레이 기능도 동일하게 탑재하였다. 단,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가 기억하는 페어링 기기는 최대 8대의 기기이며, 스피커 시스템 역시 Dual Passive Radiator에서 하나의 Passive Radiator로 변경되었다.



정리하면 LG 포터블 스피커는 같은 값에 조금 더 파워풀한 소리 재생과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한 기능 중심의 제품이며,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는 1/3 정도 가벼워진 무게에 작아진 크기. 거기에 추가도 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재생시간을 보이며 야외 활동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