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주소록'이다. 주소록이라고 하면 '주소'가 기록되어있는 것을 이야기하는데... 스마트폰에서 주소록은 각종 어플들이 사용하는 가장 중요하며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사용자 정보를 갖고 있는 부분이다. 주소록이 스마트폰에서 필요한 이유를 살짝 생각해보면 다음과 같다.


전화/문자 사용시 필요 : 전화번호(휴대폰 번호 포함)를 저장하여 사용자 편의 도모
이메일 발송시 필요 : 이메일 주소를 저장하여 이메일 발송시 사용
메신져 기능시 필요 : 각종 메신저에서 사용자들끼리 연결해주는데 사용
SNS에서 끈끈한 인간관계를 연결하는데 필요 : 이메일, 메신저 주소, ID등의 정보로 사용자들끼리 연결해주는데 사용
길찾기 이용시 필요 : 사용자들의 주소 정보를 가지고 길 찾기시 사용


  위에 나열한 것들은 주소록에 있는 정보들인 성명,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ID, 메신저 정보등을 사용하여 외부에 있는 사용자들과 연결해주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어주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주소록'은 스마트폰에서 '나'를 표현해주는 '나만의 정보'가 가득한 중요한 부분인 것이다.


  이런 주소록을 보다 잘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스마트폰 활용에서 중요한데...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Usay 어플 역시 '주소록'에 기록된 정보를 이용해서 무료 메시징, 그룹 문자 발송, 그룹관리, 사진/동영상 전송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중요한 주소록 정보를 백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미, 아이폰 어플로 사용자들에 '인기'를 얻었던 Usay가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어플'로 등장해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해 보려고 한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Usay를 이제 만나보자!



마켓에서 무료로 쉽고 빠르게 설치한다, Usay

어플 'Usay'는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사용이 가능하다. 우선, 어플 'Usay'의 설치과정부터 만나보자!


  어플 'Usay(유세이)' 설치 과정을 보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이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마켓' 어플(아이콘)을 실행(터치)하여 검색창에 'USAY' 또는 'usay'라고 입력한 후 검색된 결과물에서 'Usay주소록 (유세이)'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과정과 설치까지 진행된다.



  'Usay주소록' 어플이 다운로드/설치되고 나서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주소록 동기화'과정이 진행된다. 스마트폰의 주소록에 담겨있는 데이터(주소록 정보) 양에 따라서 동기화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10여초에서 길게는 1분여까지 필요하다.

  어플을 처음 실행할 때만 기존 정보들을 한꺼번에 동기화하므로 시간이 필요하지만... 사용중에 추가되는 주소록 정보들은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자동으로 추가되므로 동기화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



Usay가 인기 어플이 된 이유... 분명히 있다!

  어플 'Usay주소록(유세이)'은 이미 '아이폰'에서 사용자에게 그 기능을 인정받은 '인기 어플'이다. 아이폰에서 Usay 어플이 인기를 얻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1) 그룹 메시지 발송
     (2) 무료 메시지 기능
     (3) 주소록 백업, 관리 기능
     (4) 사진, 동영상 전송 기능

  위에 나열한 4가지 기능은 대표적인 Usay주소록 어플의 기능이다. 아이폰에서 인정받은 이런 기능 들을 안드로이드에서도 똑같이 구현한 것이 바로 안드로이드 OS용 'Usay주소록' 어플이다.


  Usay주소록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제조사인 KTH에서 제공하는 Usay의 기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다.


  즉,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이폰'에서 제공하였던 Usay주소록 어플의 기능을 안드로이드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한다는 것이다. 물론, '안드로이드용 어플'로 모습을 새롭게 보이는 만큼 '새로운 기능'을 기다렸던 분들도 있겠지만... 실제 다른 OS의 어플인 경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호환성'이다. 그런 점에서 Usay 주소록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똑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Usay주소록 어플은 분명히 '주소록'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있지만... 주 기능인 '무료 메시징 기능'을 빼놓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다. 이런 부분을 놓고 생각해보면 카카오톡이라는 인기 어플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카카오톡은 다양한 OS에서 무료 메시징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Usay주소록'과 동일하다. 하지만, Usay 주소록이 '인기 어플'이 된 것은 바로 '주소록'이라는 이름표에 맞도록 그룹관리, 그룹메시지/문자, 주소록 관리등을 해준다는 점이다. 그런 차이점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있는 사용자가 Usay주소록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가 되어주는 것이다.



무료 메시지에 사진, 동영상 전송 그리고 ...

  휴대폰을 사용하던 분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나서 느끼는 변화의 시작은 무엇보다 '데이터 요금제'가 추가되어 올라간 전화요금일 것이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올라간 '전화요금'을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되는게 사용자의 진실된 마음일 것이다. 그런 부분으로 사용자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이 바로 '무료 메시징 어플'이며, 그 중 하나가 바로 'Usay 주소록'어플이다.

  그럼, 이제 Usay주소록 어플에서 제공하는 '무료 메시징 기능'을 살펴보자!


  Usay주소록 어플의 기본 메뉴구성을 살펴보면 '주소록'과 '설정'을 제외하면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무료 메시징 기능'에 사용되는 메뉴들이 대부분이다. 그만큼 Usay주소록 어플 역시 친구들끼지 정보를 주고 받는데 즐기는 어플인 '무료 메신져 어플'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캡쳐화면처럼 Usay친구에는 'U'마크가 되어 있는데... 이것이 상대방 사용자가 Usay주소록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런 사용자(Usay친구)에게는 '대화하기, SMS보내기, 전화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메시징 기능에서 '사진/동영상 전송' 기능은 생각보다 뛰어나다. 특히, 기존 휴대폰을 사용하던 사용자라면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Usay주소록' 어플과 같은 메시징 어플을 이용하면 과거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사진을 전송하던 것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쉽고 간단하게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사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동영상까지 전송할 수 있으니... 친구나 가족끼리 자신이 찍은 사진/동영상을 쉽고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Usay주소록이 이번에 안드로이드 폰용으로 출시하면서 궁금했던 것 중 하나가 '안드로이드 폰에서 찍은 사진을 아이폰으로 전송했을 때'였다. 위 과정처럼 메시징 기능을 통해서 '안드로이드용 Usay주소록' 어플의 사진 전송 기능을 사용해보면 사진이 갖고 있는 화질을 그대로 유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Usay 주소록 어플을 설치하고 이렇게 추천 포스트까지 적는 이유는 분명히 '필자'에게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 어플이라는 점때문이다. 그렇다면 Usay 주소록 어플이 갖고 있는 매력은 무엇일까?

  Usay 주소록 어플을 개인적으로 '강추(강력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그룹(Group)'이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그룹관리가 어렵다는 점을 생각하면 Usay 주소록 어플에서 '그룹관리'기능을 제공하고,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때도 '그룹메시지'기능을 제공하여 여러명의 (주소록에 등록된) 사용자에게 한번에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이 기능외에도 위에서 언급했던 '사진/동영상 전송'기능 역시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친구들과 정보(사진/동영상)를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고 있다'라는 생각이 들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다양한 메시징 어플들이 '무료'라는 특징으로 사용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지만... 분명히 이 중에서 한두개의 어플이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게 된다면 Usay주소록 어플처럼 메시지 기능뿐만 아니라 주소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같이 제공해주는 부분이 중요한 특징이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참고] Usay주소록 어플을 이용하여 그룹채팅,문자보내는 방법!
  Usay주소록 어플이 갖고 있는 특장점에서 '그룹관리'라는 부분이 있는데... 주소록에 개인별로 등록된 사용자들을 그룹으로 묶어주는 것은 기본이고, 그룹으로 구성된 다수의 사용자들과 채팅(메시징 기능)을 하거나 문자를 보내는 등의 기능까지 제공한다. 

  아래에 캡쳐한 내용은 세계 최소형 스마트폰인 X10미니에서 실행해본 Usay주소록 어플의 '그룹채팅(대화)'과 '그룹문자'에 대한 내용이다.


  소니에릭슨에서 출시한 X10mini는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이므로 화면 역시 기존 스마트폰보다 작지만... Usay주소록 어플을 이용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다.

  그룹채팅과 그룹문자 기능도 위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지원되는데... Usay주소록에서 '그룹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터치)한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대화하기'는 그룹채팅을, 'SMS보내기'는 그룹문자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