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커피를 마실 때 사용하는 종이컵을 비롯하여, 학교 앞에서 슬러시나 떡볶이를 판매할 때 사용하는 커다란 크기의 종이컵 또는 종이 그릇 등 일회용 제품들이 다양하게 우리 생활 속에서 사용되고 있다. 자주 사용하고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왠지 모르게 일회용품을 사용한다고 하면 우리 건강에 좋지 않은 일을 하는 것처럼 여겨지고, 환경에도 안 좋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된다. 물론 인위적인 제품을 생산하여 사용하면 자연 환경에는 좋지 않을 수 밖에 없겠지만,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은 어떤 제품이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것이다.


반대로 건강에 좋은 제품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친환경 제품'이다. 이번 글에서는 친환경생활용품 브랜드인 '자연다믄'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친환경생활용품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커다란 상자에 정리되지 않은 상태로 배달되었지만 왠지 사진 속 모습을 처음 보는 순간 기분 좋은 미소가 얼굴에서 떠나지 않는 것은 그만큼 '필요했던 제품(원하던 제품)'이 배송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블로그와이드를 통해서 진행된 '자연다믄 친환경생활용품 체험단'은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일회용품에 '친환경'이라고 하는 요소를 포함한 제품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아빠 입장에서 괜찮은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로 인식되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일회용품'이라고 하면 왠지 몸에 좋지 않은 것을 떠올리게 되는데, 여기에 '친환경'이라는 단어가 포함되면 그나마 필요한 상황에서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될 것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바쁜 시간에 무엇인가를 할 때 일회용품은 더 없이 중요한 생활용품일 것이며, 이런 일회용품에 친환경 요소가 포함된 '자연다믄'이라는 브랜드 제품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품으로 인식될 것이다.



지금부터는 필자가 수령한 자연다믄 친환경생활용품을 하나씩 소개할텐데, 가능하다면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자연다믄 홈페이지 주소(URL)을 함께 소개하려고 한다. 그래야 관련 제품이 필요한 분들에게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으니까...


자연다믄 홈페이지







처음 소개하는 자연다믄 친환경생활용품은 '에스인 친환경 도시락통'이다. 피크닉 관련 제품으로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플라스틱이나 호일 소재가 아닌 종이를 사용하는 도시락통이다. FDA 승인을 받은 올펄프소재의 크라프트 종이를 사용하고 있으니 내수/내유가 가능하며, 식품 포장에 전혀 해롭지 않은 친환경 코팅제로 코팅했다.


아이와 함께 가볍게 나들이를 떠날 때 휴대성이 좋은 '도시락통'을 찾을텐데... 믿고 사용하고 사용 후 폐기가 가능하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연다믄 :: 에스인 친환경 도시락통




다음으로 소개할 제품은 '종이컵류'이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무표백, 무형광, 무화학, 자연분해... 평범한 종이컵이지만 실제 자연다믄의 종이컵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모습 그 자체가 '친환경'적으로 다가온다. 기존 종이컵과는 다른 컬러와 다른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사용시 느껴지는 친환경적인 이미지가 사용하는 분들에게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인식된다.


작은 크기의 종이컵인 만큼 일상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기 때문에 자연다믄 홈페이지를 구입해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 중 하나이다.


자연다믄 : 한국설란 종이컵





우측에 보이는 종이컵의 경우는 '듀얼 크라프트 종이컵'이라고 해서 보다 튼튼하고 두께가 두꺼워서 종이컵이지만 여러번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 종이컵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천연 크라프트지를 사용한 무표백, 무형광, 친환경 종이컵이다. 풀과 본드를 사용하지 않고 특허 초음파 접착을 사용했다.


자연다믄 : 듀얼 크라프트 종이컵






조금 더 큰 크기의 종이컵이다. 다양한 식음료에 사용하기 적합한 사이즈로 행사나 이벤트에 활용하기 좋다. 가장 큰 특징은 '펄퍽 끓는 물을 담아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해도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국설란 친환경 식품 용기는 국내 최초로 환경부 인증 친환경 식품용기이며, 친환경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옥수수 등 천연식물성 소재(PLA)로 만들어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고 땅에 묻으면 자연에서 생분해가 되어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 PLA란 옥수수에서 녹말을 분리해서 만든 천연 식물성 소재로 환경 호르몬과 유독 성분이 발생하지 않는다.


자연다믄 : 환경인증마크 한국설란 옥수수 친환경 종이컵







아이를 기르는 부모님들이라면 화장지 만큼 많이 사용하는 것이 '물티슈'가 아닐까. 사실 결혼해서 아내와 생활할 때는 위 사진에 보이는 물티슈 제품을 한번 구입하면 한달씩은 사용했던 것 같다. 그만큼 생활 속에서 물티슈를 사용하는 용도가 확실히 구분되었다고 할까. 그런데 아이를 낳은 이후로는 일반 화장지보다 피부에 아기 피부에 덜 부담되는 물티슈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한달은 커녕 1주일도 못 가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 물티슈를 자주 구매하여 사용한다.


물티슈는 가장 '친환경'적인 요소를 갖고 있어야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데... 앞에서 필자가 이야기한 육아와 관련된 제품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한국설란의 '순면만' 물티슈는 친환경 브랜드 제품으로 조금 더 쉽고 강력하게 사용자(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을 듯 하다.


자연다믄 : 순면만 물티슈




물티슈 뿐만 아니라 여성용 위생용품(생리대) 역시 판매하고 있다.


자연다믄 : 한국설란 이노센 생리대





앞에서 소개했던 '옥수수 전분'을 사용한 친환경 종이컵과 같은 소재(PLA)를 사용한 식품 용기도 자연다믄에서 판매되고 있다. 피크닉 세트와 마찬가지로 국과 밥을 휴대하는데 사용하면서 동시에 몸에 좋은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자연다믄 : 한국설란 친환경 식품 용기





화장지... 미용티슈 역시 친환경 제품으로 자연다믄에서 출시하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미용티슈 중 유일하게 '피톤치드'를 함유하고 있다. 피톤치드는 식물이 각종 병균과 해출, 곰팡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내뿜는 방향성 물질로 항균 작용으로 세균 방지는 물론 냄새 제거하고 쾌적함까지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


자연다믄 : 친환경 미용티슈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키친타올과 종이호일 역시 '자연다믄'에서 판매되고 있어 음식을 조리시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자연다믄 : 키친타올 & 친환경 크라프트 종이호일




지금까지 자연다믄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친환경생활용품을 살펴보았다. 실제 '자연다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련 제품을 살펴보면 더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 필요한 상황에 맞춰서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자연다믄 제품들은 하나 같이 '건강'과 '자연보호(환경)'에 좋은 영향을 주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일회용품을 대체하기에 가장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친환경제품을 찾는다면 이렇게 자주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일회용품부터 친환경생활용품으로 바꿔보면 어떨까?


* 이 글은 체험단 활동으로 자연다믄의 친환경생활용품을 무료로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