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과 같은 '올인원(All-in-ONE)PC'를 구입하는 이유는 사용자 입장에서 굉장히 단순하다. 본체와 모니터를 하나로 통합하는 디자인이 간편함과 동시에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동시에, 조립 컴퓨터에서 느끼던 사양(스펙)에 대한 복잡한 문제를 잊을 수 있는 사용성 높은 스펙의 구성이다.


  쉽게 말해서 이번 글에서 말하는 디자인과 스펙이 사용자에게 만족스럽게 느껴질 때,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PC를 구입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그만큼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HP ENVY 터치스마트 23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구입관련 정보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결론부터 한마디로 말하면...

필자가 체험하고 있는 'HP ENVY TouchSmart23-d050kr 올인원 PC(H3W01AA)'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멀티미디어(동영상, 음악 등) 재생 및 게임 플레이, 인터넷 서핑 등 가정용 컴퓨터로 사용하기에는 최적의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과 쾌적한 퍼포먼스(성능)을 보여준다.


  이런 '결론'에 왜 도착했는지 확인할 차례이다.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 PC는 위에 보이는 스펙표와 같이 크게 3가지 종류로 출시하였다. 3가지로 구분되는 가장 큰 차이는 CPU와 그래픽카드이다. 특히 CPU의 경우는 i7, i5, i3로 구분되는 만큼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H3W01AA(HP ENVY TouchSmart 23-d050kr) 이상의 제품을 추천한다. 현재 i5에서 i7을 구입하는 것이 추후 2~3년 정도 컴퓨터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HP'라는 브랜드를 잠깐 소개해보면 IDC에서 2012년까지 노트북과 데스크톱 PC 6년 연속 세계 1위의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HP는 말그대로 '브랜드 컴퓨터'에서는 세계 1위이며 그만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이다.



  그러면 이제 HP ENVY 터치스마트 23-d050kr의 스펙을 자세히 살펴보자!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PC는 '23인치(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물론이고 화면비가 멀티미디어 재생에 적합한 16:9 와이드(wide)이며, 1920x1080의 해상도로 풀HD를 지원한다.


  사용되는 패널은 Full HD LED Backlight Touch TN이다. LED 백라이트(backlight)를 사용하는 만큼 저전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TN 패널이 갖고 있는 빠른 응답속도로 가정에서 컴퓨터 게이밍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탁월한 기능성을 제공한다.




  HP ENVY TouchSmart 23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되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는 'Flush Glass'라고 하여 전면에서 보이는 화면(액정)과 베젤을 하나의 유리로 사용하여 베젤까지 하나로 느껴지는 시원하면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다.


  위 사진을 보면 베젤 끝까지 하나의 유리로 마감이 된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8 64bit'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는 것 역시 차후 OS 업그레이드에서 신경쓸 일이 없다는 점은 가정용 PC에서는 장점이다. 


  윈도우8이 기존의 윈도우7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타일(tile)형태의 메뉴 구성이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PC의 터치 기능과 함께라면 분명히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조합으로 생각할 수 있다.




  HP ENVY TouchSmart23-d050kr 올인원 PC에 탑재된 intel i5-3570S에 대한 자료이다. 가격대비 설능비교표에서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CPU 정보에 대해서는 intel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시스템 등급이 '5.9'로 보여지는 것은 '주 하드 디스크'에서 디스크 데이터 전송률이 5.9점으로 평가되었으며 프로세서의 '초당 계산 수'는 7.7점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결과를 보여준다. 





  DVD+/-RW 광 드라이브가 탑재되어 있고, 읽기는 8x DVD-ROM, 24x CD-ROM 라는 최대 속도를 보여준다. 


  듀얼레이어를 지원하는 DVD 광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읽기는 물론이고 데이터를 쓰는 것도 가능하므로 다양한 자료 백업에도 효과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DVD나 CD 뿐만 아니라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다양한 외장 메모리를 추가 악세사리 없이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PC에서 제공하는 메모리는 SD를 비롯하여, SDHC, MMC, MMC+, MS Pro, xD를 지원한다.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에 탑재된 NVIDIA GeForce GT 630M 2GB DDR3 MXM 모델은 노트북용 그래픽 가운데 '중간 등급' 정도로 인정받는 모델이다. 초고사양의 게임을 제외한다면 특별한 문제없이 구동이 가능하므로 가정용 컴퓨터로 사용되는 HP ENVY 터치스맡 23 올인원PC에서는 가격대비성능에서는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그래픽카드 중 GT 630M의 등급을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참고하자. 


  위 캡쳐화면은 2013년 1월 기준 GT 630M의 등급이다.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앞에서 '가정용'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였는데, 지금부터 이야기할 HP TV튜너 미니 PCIe 카드 내장 역시 가정용에 적합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HP ENVY TouchSmartPC를 거실에 놓는 경우라면 TV로도 사용할 수 있다.





  멋진 디자인의 무선 마우스와 무선 키보드를 제공한다는 것도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의 장점이지만 그것을 뛰어넘는 기능은 바로 '10손가락을 모두 인식하는 터치'이다. 


  MS윈도우에서는 이 기능을 '10개의 터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Windows Touch 지원'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그만큼 손가락만으로도 HP ENVY 터치스마트 23 올인원PC를 완벽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올인원(일체형)인 만큼 외부 스피커 역시 HP ENVY TouchSmart 23에서는 추가로 필요없다. 



  4채널의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템과 함께 Beats Audio(beatsaudio) 스튜디오 음향으로 고음질 사운드를 별도의 시스템 추가없이 구현이 가능하다. 




  HP ENVY TouchSmart 23 올인원 PC는 앞에서 한마디로 정의했던 것처럼 '가정용'에서 사용하기에는 최적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높은 올인원PC이다. 가성비라고 효율성과 함께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매력은 가성비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게도 매력적인 구입 욕구를 만들어주기 충분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