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장을 휩쓸고 있던 2010년 상반기... 국내 스마트폰의 대표 주자격인 스마트폰이 등장했으니 바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갤럭시S'이다. 갤럭시S는 아이폰3GS가 아니라 아이폰4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사용자들에게 인정받았고, 언론에서도 지금까지의 국내 스마트폰과는 다른 평가를 받았다.

  그런 갤럭시S는 삼성전자의 '대표 브랜드'처럼 인식되기 시작했다. 그와 함께 '갤럭시(GALAXY)'라는 이름을 갖고 출시하는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모습을 드러냈고... YEPP으로 대표되던 삼성전자의 MP3P 라인업에서도 '갤럭시'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MP3P가 등장했다.

  바로, '갤럭시 플레이어'이다. 정식 제품명은 YEPP YP-G1이지만 사용자들에게는 이미 '갤럭시 플레이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출시 예정인 '갤럭시 플레이어'를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플레이어, 넌 누구냐?

  '갤럭시 플레이어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하는 이야기가 있으니 바로 '갤럭시 플레이어'가 무엇이냐는 것이다. 물론 위에서 'YEPP'과 'MP3P(MP3플레이어)'라는 이야기를 했으니 어느 정도 이해하였을 것이고, IT(모바일)쪽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정확히 무엇인지는 몰라도 대략적인 내용을 알 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갤럭시 플레이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면 어느 정도 '갤럭시 플레이어'에 대한 관심이 있으면 좋다는 생각이 있으므로 간단한 소개부터 해본다.


  위에 있는 사진이 바로 '갤럭시 플레이어(YP-G1)'이다. 생김새를 보면 갤럭시S와 동일하다. 물론 눈썰미가 있는 분들이라면 제품 화면 속의 하단부분에 '통화'버튼이 없는 것을 먼저 보고 무엇인가 갤럭시S와 다름을 느꼈을 것이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에서 '전화'기능을 뺀 유사한 모습을 갖춘 MP3P이다. 하지만, MP3P라고 하기에는 너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흡사, 아이폰과 아이팟터치가 갖는 관계와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그렇다면 갤럭시 플레이어의 스펙(특징)을 살펴보기 전에 갤럭시S와의 차이를 먼저 살펴보자.


  다양한 스펙중에서 몇가지만 비교해 보는 표(위)이지만 갤럭시S와 비슷한 모습과 기능을 갖고 있다는 것이 '갤럭시 플레이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갤럭시플레이어를 YEPP이라고 하여 'MP3플레이어'가 아니라 '스마트 플레이어'라고 이름붙여지는 이유는 m-VoIP를 통해서 이어폰&마이크가 없어도 통화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마켓'을 통해서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GPS기능까지 갖추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야말로 갤럭시S의 쌍둥이 동생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갤럭시 플레이어가 관심 받는 이유?

  갤럭시S가 출시한지 반년이 지나서 2011년 1월 '갤럭시 플레이어'가 출시하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갤럭시S와 비슷한 '갤럭시 플레이어'가 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것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때문이다. 2010년은 '스마트폰'의 한해였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스마트폰이 쏟아지듯 출시했고, 우리 주변에 많은 분들이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변경했다.


  하지만, 아직도 스마트폰 사용자보다 '일반 휴대폰(피처폰)' 사용자가 훨씬 많다. 그런 피처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 그리고 호기심을 갖고 있다. 그런 사용자들이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변경하지 않는 상태라서 '갤럭시 플레이어'가 유일하게 이통사와 관련없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다. 그 중에서도 '안드로이드 OS'를 다루어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꽤 매력적인 이유이다.

  그런 이유 때문에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변경하기 보다는... 그리고 2년 약정을 해지할 수 없는... 그런 입장에서 갤럭시 플레이어를 선택하게 되는 것이다. 필자 역시 아이폰4를 사용하면서 '갤럭시S'에 대한 그리고 '안드로이드'에 대한 관심을 보다 경제적이고 보다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은 '갤럭시 플레이어'이다. 이런 욕구를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플레이어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갤럭시 플레이어를 가장 빨리 만난다?

  인터넷이 발달되면서 '최신 소식'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심지어는 루머나 소문도 얼마나 빨리 알고 있느냐에 따라서는 늦은 정보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 될 정도이다. 그러니 사용자들은 자신이 관심이 있는 '갤럭시 플레이어'를 보다 빨리 만나고 싶은 욕구라는 것이 있을 것이다. 그런 욕구를 만족 시켜줄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첫번째는 바로 필자와 같은 '블로거'들이 올리는 포스트라는 정보이다. 최근 1주일 내외로 갤럭시 플레이어를 소개하는 몇몇 블로거들의 포스트를 만날 수 있다. 그런 포스트들은 필자와 같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용자에게는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다고 생각한다.

80


  남은 한가지는 '제품 발표회(쇼케이스)'를 방문하는 것이다. 쇼케이스 현장을 방문하는 것만큼 그 제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실제 제품을 구경할 수 있는 기회, 개발자나 해당 부서의 친절한 설명까지 자세히 들을 수 있는 곳은 어디에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쇼케이스 현장을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 시간이나 상황에서 열악한 경우가 있다. 그런 사용자들을 위해서 최근 기업들은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생중계를 하고 있다.

  지난 CES때, 삼성전자가 CES 2011의 현장 모습을 페이스북과 기업 홈페이지에서 소개했던 것과 같이 이번 갤럭시 플레이서 쇼케이스 역시 27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강남역 딜라이트에서 펼쳐지는 현장 모습을 생중계해주는데... 바로 아래에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현재는 갤럭시 플레이어관련 두분토론이 방송되며,
27일 오후 6시 30분 이후부터 쇼케이스 생중계 *

  이번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는 '엣지있게 노는 Play Edgy Night'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스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쇼케이스이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오늘(27일) 쇼케이스 이후 사용자들에게 만나게 된다. 다가오는 설 연휴 가장 받고 싶은 설 선물 1등이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될 정도로 갤럭시 플레이어는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만한 제품이 아닐가 생각하며, 관련하여 관심있는 분들은 쇼케이스 현장을 생중계되는 동영상으로라도 만나본다면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