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4의 특장점 중 하나가 바로 '급속 충전(고속 충전)'이다. 지난 글('갤럭시 노트4의 새로운 기능, 스마트 고속 충전')에서 직접 급속 충전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고,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관련 내용을 블로그에 포스팅한 것은 당연하고, 지인들이 '갤럭시 노트4의 장점'에 대해서 물어보면 꼭 빼놓지 않고 이야기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그런데, 최근 갤럭시 노트4의 '충전'관련 기능 중 새로운 기능을 하나 발견했으니... 바로 '충전 중 효과'가 그것이다. 빠른 속도로 충전을 해주는 '스마트 고속 충전'은 물론이고, 충전 과정을 예쁘게 보여주는 '충전 중 효과' 기능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갤럭시 노트4를 꺼 놓은 상태에서 충전을 해 본 분들이라면 위 사진 속 모습을 확인했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와 같이 스마트폰을 항상 켜 놓은 상태에서 충전하는 분들은 위 사진의 모습만으로도 '저런 기능이 있었어?'라는 생각이 들면서 놀랄 수 있다.

 

  사실 위와 같이 스마트폰이 꺼졌을 때, 충전 단자에서 에너지(전원)이 위쪽 배터리 마크로 올라가는 효과는 갤럭시 노트4 이전의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도 제공되었다.

 

  그런데, 갤럭시 노트4는 이런 충전 중 효과를 스마트폰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도 표현되도록 새롭게 도입한 것이다.

 

 



  관련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서 갤럭시 노트4의 전원을 다시 켜보자.

 

 




  일반적으로 잠금화면에서 충전 상태를 확인하려면 위와 같이 '텍스트'로 표시되는 부분 또는 상단의 배터리 아이콘에 '번개표시'를 확인할 것이다. 하지만 이 부분이 생각보다 작게 표현되어 충전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자세히 봐야 한다.

 

  물론, 소리를 켜 놓은 상태라면 충전기(아답터) 연결시 사운드가 발생하니 소리로도 확인은 가능하지만, 진동이나 무음인 경우는 이 방법으로도 확인은 어렵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갤럭시 노트4는 '잠금화면' 메뉴에 '충전 중 효과'라는 기능을 추가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갤럭시 노트4의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잠금화면 - 충전 중 효과'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기본값은 '효과없음(텍스트만)'으로 되어 있다. 앞에서 '충전중(00%)'라고 표시되는 것이 바로 기본값인 것이다. 그 외에는 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다. '계절'을 선택하면 봄부터 여름, 가을, 겨울이 반복되는 것이고,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본인(사용자)이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고정적으로 하나의 메뉴를 선택해도 된다.

 

 




  필자는 다가오는 '겨울'철에 맞게 '겨울'을 선택하기로 했다.

 

 



  '충전 중 효과'에서 '겨울'을 선택하고, 잠금화면에서 충전 중 효과를 확인해보면 위 사진처럼 '겨울'을 상징하는 눈 꽃 마크가 보이며 충전 중임으로 안내하고 있다. 기본값인 '텍스트'보다 훨씬 크게 보이고 화려하게 연출되는 만큼 '충전 중 효과'는 갤럭시 노트4 사용자라면 꼭 설정해놓고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소개 글을 작성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