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갤럭시 기어 개봉기

세아향 2013. 10. 8. 07:30


  갤럭시 노트3 출시와 함께 출시한 것이 바로 '갤럭시 기어'이다. 30만원대 가격을 생각하면 분명히 일반 사용자에게는 쉽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갤럭시 기어가 새로운 디바이스의 출현이며, 이것이 얼마나 많은 변화를 줄지는 몰라도 변화의 시작임에는 분명하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기어 개봉기를 통해서 갤럭시 기어의 모습을 확인해 보려고 한다.






  갤럭시 노트3의 패키지(박스) 모습과 유사지만, 정사각형 모습으로 조금은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것이 갤럭시 기어 패키지이다.




  갤럭시 기어의 스펙은 패키지(박스) 후면에서도 사진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것보다 Bluetooth 4.0을 활용한 연결과 1.9메가 화소의 AF 카메라 등이 시선을 끈다. 실제로도 갤럭시 기어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카메라'를 통한 다양한 활용이었다. 이 부분은 차후 갤럭시 기어 사용기에서 보다 자세하게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기어 패키지를 개봉한 모습이다. 스마트폰 패키지에 들어있는 시계 디자인의 디바이스는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사진 속에 보이는 갤럭시 기어의 색상은 '모카 그레이'로 30대 이상의 직장인이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컬러이다. 얼마전 체험 디바이스로 사용했던 갤럭시 기어의 경우 화사한 컬러가 캐쥬얼에는 어울리지만 정장에는 너무 돋으라져 보여 아쉬웠다. 그런 점에서 모카 그레이 색상의 갤럭시 기어는 무난한 착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기어는 총 6가지 색상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서 '모카 그레이'는 위 사진에서 붉은 색 박스 표시된 제품이다.




  갤럭시 기어를 꺼낸 패키지의 모습이다. 특별히 악세사리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데... 덮개 손잡이 처럼 보이는 부분을 들어올리면,






  충전기와 충전 독(Charging Dock)이 보인다. 충전 독(크래들) 역시 모카 그레이 색상과 동일한 느낌으로 일체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갤럭시 기어는 위 사진에 보이는 충전 독(크래들)이 없으면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 연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되며, 꼭 필요한 악세사리 중 하나이다.


  물론 평소 갤럭시 노트3와 같은 스마트폰 연결은 '블루투스'방식을 활용하지만, 초기 연결시에는 충전 독을 활용(NFC)하기도 한다.

[관련 글 :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 연결하는 방법]




  갤럭시 기어 밴드에 위치한 마이크(2개)와 스피커(1)의 모습이다. 유광의 크롬 느낌이 새련된 모습을 보여주지만, 손목에 착용하는 만큼 살짝 두꺼운 두께감이 착용시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







  갤럭시 기어를 싸고 있던 포장 비닐을 제거 후 갤럭시 노트3와 연결하기 위하여 전원을 켰다. 앞에서 소개한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 연결하는 방법'이라는 글에서 소개한 것처럼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이나 NFC를 통한 연결 중 사용자가 편리한 방법으로 연결하면 된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3와의 완벽한 궁합을 보여준다. 하지만 역시 아쉬운 것은 '가격'이다. 갤럭시 노트3에 기본 제공되는 악세사리 개념이었다면 수많은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찬사를 받았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별도로 구입하는 경우라면 조금은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


  즉, 갤럭시 기어만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느냐 하는 문제가 그것이다!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 노트3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장단점은 분명히 시간과 노력을 통해서 발전할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갤럭시 기어만 놓고 자체 사용성을 생각한다면 아쉬움이 많은 게 사실이다. 갤럭시 기어를 지금처럼 별도로 판매된다면 갤럭시 노트3와 같은 스마트폰 연결은 물론이고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구입하고 싶게 만드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물론 보다 자세한 갤럭시 기어에 대한 이야기는 갤럭시 노트3와의 연결시 얻어지는 장단점에 대한 부분부터 차근히 살펴보고 소개하려고 한다.



[참고]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S4 연결하기?

  2013년 10월 중 갤럭시S4도 갤럭시 기어와 연결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을 접했다. 하지만 이미 갤럭시S4에서도 갤럭시 기어와 연결 후 사용이 가능한데... 관련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갤럭시S4와 갤럭시 기어의 만남?!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