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카메라를 사용한지 약 한달이 지나간다. 다른 카메라에는 없는 '갤럭시 카메라만의 장점'을 뽑으라고 한다면 역시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를 탑재했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슬라이드 쇼' 역시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지만 일반 카메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기능이다.


  무엇보다 이런 기능을 통해서 사진을 더욱 재미있게 찍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갤럭시 카메라'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이유이다.




  앞에서 이야기를 한 것처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젤리빈)'을 탑재하고 있는 만큼 갤럭시 카메라는 '카메라'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카톡)이나 게임, 음악 및 동영상 감상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활용은 갤럭시 카메라를 '사진 찍기 위해서'라는 이유보다 더 많은 이유로 휴대하게 만든다.


  그런 다양한 이유들은 '카메라'로써 갤럭시 카메라를 더욱 많이 활용하게 하는 이유가 된다. 쉽게 생각해보자! 갤럭시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가 동시에 있을 때, '미러리스 카메라'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뿐 그 외에는 촬영한 영상(사진, 동영상) 재생 정도가 활용할 수 있는 전부이다. 그에 비해서 갤럭시 카메라는 하루 종일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지 않아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방에 항상 휴대하고 다니게 된다. 이렇게 휴대가 많은 갤럭시 카메라는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 있으며, 카메라가 없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던 모습을 사라지게 할 정도이다.


  이렇게 많이 사용(활용)되는 만큼 갤럭시 카메라의 사진은 일반 카메라보다 더 빨리 증가하게 된다. 즉, 그만큼 갤럭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더 재미있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도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런 점을 채워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슬라이드 쇼'이다.




  사실, '애플 컴퓨터(맥)'을 사용하기 전까지 '슬라이드 쇼'는 파워포인트(프리젠테이션)에서만 사용되는 기능 정도로 알고 있었다. 그런데 아이포토(iPhoto)의 슬라이드쇼를 통해서 사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갤럭시 카메라의 슬라이드쇼 역시 '아이포토'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기기(갤럭시 카메라)에서 즐기기에는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소개를 해보려고 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갤럭시 카메라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갤러리' 어플을 실행하여 원하는 사진을 찾아서 확인했을 것이다.





  물론 위와 같이 화면을 터치하여 좌우로 사진을 넘기면서 즐기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가 쉽게 사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긴 하다. 하지만 이런 방법이 직관적인 만큼 쉽고 편리하지만 '재미있다' 혹은 '즐긴다'는 생각을 갖게 하는 기능은 아니다.




  갤럭시 카메라의 '갤러리' 어플에는 위와 같이 '슬라이드쇼'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슬라이드쇼는 '슬라이드쇼 설정'을 한번 해놓으면 바로 '슬라이드쇼 시작'을 통해서 설정해놓은 방법으로 사진을 즐길 수 있다.


  우선 '슬라이드쇼 설정'에는 어떤 기능이 제공되는지 살펴보자!




  슬라이드쇼 설정은 '효과', '음악', '속도' 이렇게 3가지 탭(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효과'를 살펴보면... 왼쪽으로 밀어내기, 흐려졌다 나타내기, 확대/축소, 여러장으로 내려오기, 얼굴 확대하기, 입체적으로 갈라지기, 원근감있게 등장하기, 랜덤 이렇게 7가지(+랜덤) 효과를 제공한다.


  다양한 효과를 통해서 사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개인적으로 '랜덤'을 추천한다.




  음악(슬라이드 쇼 음악)은 기본적으로 'Slideshow music 1','Slideshow music 2','Slideshow music 3' 이렇게 3가지를 제공하며 그 외에도 갤럭시 카메라에 담아놓은 음악파일(MP3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위 사진은 갤럭시 카메라에 있는 '뮤직플레이어'의 음악을 슬라이드쇼에서 불러오기 한 모습이다. 대신 음악은 하나만 선택되므로 두곡이상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다.




  속도 역시 1초, 3초, 5초로 사진을 전환하는 시간간격(텀, Term)을 선택할 수 있다. 이것 역시 제공되는 시간으로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아쉽지만 1초나 3초 정도를 가장 많이 선택한다는 점에서는 사용에 커다란 불편을 주는 것은 아니다.




  이렇게 슬라이드쇼 설정을 마무리했다면 이제 '갤러리' 어플에서 슬라이드쇼를 실행하면 된다. 실제로 슬라이드쇼를 구동한 모습을 동영상으로 살펴보자!




  슬라이드쇼 설정 화면부터 슬라이드쇼 시작까지의 모습을 담고 있는 동영상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슬라이드쇼'기능은 이미 스마트폰에서는 어느 정도 알려진 기능이다. 하지만 갤럭시 카메라와 같은 '카메라'에서는 보기 힘든 기능이다. 그만큼 '갤럭시 카메라'라고 하는 카메라에게는 '슬라이드쇼'가 매력적인 특징인 셈이다.


  카메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갤럭시 카메라의 '슬라이드쇼'처럼 카메라를 통해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면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힘이 될 것이다.


  그런 점에서 갤럭시 카메라는 '안드로이드(젤리빈)'를 통해서 카메라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카메라로 기억될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