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 집(가정)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필자와 필자가 알고 있는 주변 지인들은 대부분 각 집에서 '스마트폰에 익숙한 20~30대 가족 중 한 명'이 가족들의 요금을 대부분 설계한다. 이유는 간단한다. 효율적인 요금제 가입을 통해서 불필요한 통신비 지출을 막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자체를 어렵게 생각하는 가족들의 어려움을 덜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흡사 '보험'에 관심없는 보통 사람들이 보험 설계사(FC)를 만나서 설명듣고 그들이 추천하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처럼 가족 구성원 중 어떤 한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듣고 그(그녀)가 추천하는 요금제에 가입한다.


필자의 경우는... 부모님, 아내 그리고 필자까지 총 4회선의 요금제를 필자가 관리한다. 스마트폰 사용시 불편한 점이 있다면 그와 관련된 요금제로 변경 방법도 필자가 제시하는 것이다. 사실 이게 굉장히 어렵고 불편한 일이라면 누군가 혼자서 하는 것보다 다 같이 나눠서 하는게 효율적이겠지만, 요금제 선택이라는 것이 '스마트폰'에 대해서 조금만 알면 굉장히 쉽고 빠른 결정이 가능한 만큼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선택 및 결정하여 제안할 수 있는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 글을 읽는 분들도 만약 이런 경우라면... 단순히 20~30대가 좋아하고 선호하는 요금제만 알아두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연령대별로 어떤 요금제가 있고, 어떤 선택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글에서는 SK텔레콤에서 '월정액은 낮추고 혜택은 더한' 청소년, 어르신 대상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소개하려고 한다. 





스마트폰 요금제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스마트폰 사용자마다 전혀 다른 사용성을 보여준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다면 굳이 사용자별, 연령별로 요금제를 다르게 해야 한다는 생각 자체를 갖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위에 보이는 것처럼 우리 가족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한 곳에 모아놓고 생각해보면 왜 요금제가 다양하고, 그 중에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이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20대부터 30대, 많게는 40~50대까지는 '스마트폰'과 '요금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혼자서 'Tworld'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양한 SK텔레콤 요금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선택 및 변경도 가능하다. 하지만 10대 이하의 청소년이나 60대 이상의 장년층(어르신)은 이런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래서 SK텔레콤은 '청소년'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밴드데이터(band DATA) 요금제를 새롭게 출시했고, 필자 역시 그래서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것이다.

[관련 글 : SK텔레콤, 월정액은 낮추고 혜택은 더한 청소년, 어르신 대상 'band 데이터 요금제' 출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엄청난 고스펙을 자랑하는 SKT 루나(SKT LUNA)는 요즘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이다. SKT 루나폰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출시한 청소년 전용 'band 데이터 팅 요금제'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band 데이터 팅 요금제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3가지로 구성되어 출시되었다. 가장 큰 특징은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이라는 고객에 타겟팅된 전용 요금제인 만큼 일반 band 데이터 요금제보다 월 1천원 저렴하면서 유무선 음성통화, 문자 무제한 혜택에 더 많은 데이터, 차별화된 콘텐츠 혜택 및 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and 데이터 팅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는 750MB, 2GB, 3GB로 요금제마다 다른데, 이는 일반 band 데이터 요금제 대비 최대 2.5배이고, 기존 'T끼리 요금제' 대비 최대 500MB 더 많은 양이다.




band 데이터 팅 요금제와 일반 band 데이터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를 비교했다. 요금제 가입시 제공하는 데이터로... 앞에서 이야기했던 '1천원 저렴'을 제외하고 데이터 기본 제공량만 놓고 비교해도 'band 데이터 팅 요금제'가 훨씬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한다. 비교데이터를 확인하면 누구나 '만 18세 청소년'을 둔 가정이라면 'band 데이터 팅 요금제'로 변경해야 하는 이유를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band 데이터 팅 요금제는 월정액 요금 1,000원 저렴, 대용량의 기본 데이터 제공 뿐만 아니라 'T청소년 안심팩'도 무료로 제공하고 T프리미엄 플러스를 통해서 뮤직메이트(음악), 게임포인트 월 5천점(게임), 교육 채널 등을 포함한 Btv 모바일 70여개 채널 무료 이용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T청소년 안심팩의 경우는 스마트폰 제어, 유해물차단, 학교 폭력 예방 및 상당, 위치 조회등 청소년을 둔 부모님(보호자)들을 위한 종합 안심서비스로 부모님들이 나서서 자녀들의 스마트폰 요금제를 'band 데이터 팅 요금제'로 바꿔야 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청소년 요금제를 살펴보았으니...

이제는 '어르신(장년층)' 대상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살펴보자!


만 65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band 데이터 어르신 요금제'가 바로 이번에 SK텔레콤에서 내놓은 어르신들을 위한 요금제이다.




band 데이터 어르신 요금제는 위에 보이는 4개의 상품(요금제)로 구성되어 출시되었다. 만 65세 어르신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문자메시지나 카톡(라인)과 같이 문자를 작성하고 확인하는 과정보다는 '음성통화(전화)'를 선호하는데... 그런 점에 착안하여 band 데이터 어르신 27 요금제 이상은 이통사와 상관없이 유,무선 음성 무제한을 제공한다. 거기에 추가로 band 데이터 어르신 18 요금제는 전화 통화(음성통화량)도 많이 하지 않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월정액 요금제도 낮추고, 기본 혜택도 최소한으로 설정했다. 물론 같은 SKT 가입자끼리는 무제한으로 통화가 가능하므로... 아내분이나 자식들이 SKT 가입 고객이라면 band 데이터 어르신 18 요금제로도 장시간 통화가 가능하다.


band 데이터 어르신 요금제는 '실버 안심팩(2천원 부가서비스)'가 기본 제공되는데... 실버 안심팩은 5천5백원 상당의 LTE 안심옵션, 전화가 꺼졌을 때 수신한 전화를 알려주는 콜키퍼,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여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사용 실수를 만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 글을 인터넷으로 접하는 분들은 20대부터 40~50대까지가 많을 듯 하다.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이나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이 글을 읽고 직접 요금제를 비교하고 변경할 수 있다면 최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가족 구성원 중 한명이라도 이런 내용을 확인 후 청소년과 어르신이 사용하고 계시는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가족의 혜택을 챙길 수 있는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