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산직에 근무하면서 우리나라는 '윈도우즈'만 사용해야 하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되었다. 이렇게 이야기 하는 이유는 바로 다양하고 화려한 웹서비스를 위한 추가 설치 프로그램들과 윈도우즈에 맞게 설계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들때문이다.

  이런 분위기에서 '애플'의 아이맥이나 맥북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는 자신만의 우회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쉽게 말해서 아무것도 아닌 압축프로그램도 애플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야 하는 것처럼 애플의 '맥'시리즈는 꽤 손이 가는 컴퓨터이다.


  그러니 당연스럽게 윈도우즈에 대한 평범함은 사라지게 되고, 특색있는 컴퓨터 환경에 적응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점이 애플의 맥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말하는 장점이다. PPT보다 키노트를, IE보다 사파리를 더 뛰어나다는 것을 느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 사용을 하다보면 '윈도우즈용 컴퓨터'에 대한 매력을 느끼는 것도 사실이다. 웹페이지 하나를 열어도 마음 편하게 열 수 있는 것...그리고 게임하나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를 바라는 것이 사람의 마음인 것이다.

  예쁘고 능력있는 애플도 좋지만, 쉽게 사용하고 단순한 윈도우즈도 좋다는 것이다. 애플에서는 최근 '인텔'CPU를 사용하고 있어서 부트캠이나 버추어머신등을 이용해서 윈도우즈를 실행할 수 있지만 역시나 한대의 컴퓨터에서 두개의 OS를 사용하는 것은 고사양을 원하고 그만큼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다.


  특히, 최근 인텔에서 발표한 i5와 i7의 경우는 애플 사용자에게도 끌리는 매력인것이다. 윈도우즈로 다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만큼 i5와 i7의 매력은 굉장한 것이다. 특히 i5의 경우는 '한번 생각해볼만한' 가격적인 메리트까지 갖고 있어 더 '지름신'을 부채질하고 있다.

  그래서 애플의 사용자가 '코어 i5' 체험단에 신청하게 된 것이다. i5를 통해서 '윈도우즈'를 다시 접하게 되겠지만 윈도우7과 i5의 멋진 조합을 보고 싶은게 '애플러'이전에 전산쟁이의 마음인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