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6월 경으로 기억한다. 필자가 몇개의 글로 OK캐쉬백관련 어플인 'OK CASHBAG TOUCH 2.0'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다. 당시에도 언급했던 내용이지만,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멤버십 가운데 '지존'급이라고 여겨지는 것이 바로 'OK 캐쉬백(OK CASHBAG)'이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 사용자들에게 스스로 OK 캐쉬백을 챙길 수 있게 만드는 이유가 되는 동시에 OK 캐쉬백을 인기 멤버십으로 기억되게 만든 이유일 것이다.

 이런 OK 캐쉬백을 보다 쉽게 사용하고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바로 'OK 캐쉬백 터치 2.0'이라는 어플이다. 필자 역시 6개월 전에 소개한 이후 'OK 캐쉬백 터치 2.0'을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으니 어플 자체의 완성도나 'OK 캐쉬백'이라는 멤버십 자체가 매력이 많다는 것을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만족스러운 어플인 'OK 캐쉬백 터치 2.0'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알게 된 또 하나의 어플인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이하, 캐쉬타워라고 함)'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OK 캐쉬백 터치 2.0을 통해서 만난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를 소개합니다!
  OK 캐쉬백 터치 2.0(OK CASHBAG TOUCH 2.0)어플을 사용하던 어느 날 아래 캡쳐화면과 같은 모습을 확인하였다. 평소 'OK 캐쉬백 터치 2.0'이라는 어플이 유익한 이벤트 정보나 쿠폰을 제공해주는 어플이라서 '캐쉬타워 출시 이벤트'라고 하는 이벤트에도 더욱 관심이 갖던 것이 사실이다. 다른 어플이였다면 하나의 '광고'쯤으로 가볍게 생각하고 넘겼겠지만... OK 캐쉬백 터치 2.0 어플이므로 더욱 관심을 갖었다는 것이다. (그만큼, OK 캐쉬 터치 2.0 어플은 사용해보면 만족감이 높은 어플이라는 것이다)




  OK 캐쉬백 터치 2.0 어플의 '캐쉬타워 출시 이벤트'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며, '와글와글 캐쉬타워 출시이벤트'에 대한 소개를 확인할 수 있다.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의 출시와 관련된 이벤트 소개 화면이지만, 캐쉬타워라는 어플이 어떤 모습인지는 어느 정도 구경할 수 있는 캡쳐화면이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귀여운 캐릭터가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특장점을 잘 살려줄 것같은 느낌을 받아서 어플에 더욱 관심이 갖다. 또한 이벤트라는 것이 원래 선물(혜택) 역시 중요한데...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 출시이벤트'의 알찬 혜택은 위 캡쳐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OK캐쉬백 포인트를 최고 200만점(2,000,000점)에서 최소 3만점(30,000점)까지 차등 제공한다. OK 캐쉬백의 경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므로 이벤트 경품으로 인기 있는 백화점 상품권만큼 인기가 높은 경품일 것이다.

  지금까지 말한 내용만 가지고도 충분히 스마트폰에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라는 어플을 설치할 이유가 설명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사용자 입장에서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를 설치하려고 할 때, 과연 이 어플이 무엇인지를 조금 더 궁금해할 수 있다. 그래서 이제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는 세계 최초의 OOO이다?
  캐쉬타워 어플은 '세계 최초 멀티 크로스 플랫폼 아케이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다. 표현이 길어서 다소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살짝 아래와 같이 구분해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 : SNG(Social Network Game) 또는 소셜 게임이라고 불리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믹시, 싸이월드, 미투데이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인맥과 유대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사용자 참여 및 관계 맺기를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 일반 온라인 게임의 목적이 '게임'인 것과 달리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연령층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SNS 네트워크 내 사용자 간 친밀감과 동질성을 증대시켜주는 것이 특징.

아케이드 게임 : 대부분 짧은 레벨,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 방법, 빠른 난이도 상승등의 특징을 갖고 있는 게임

멀티 크로스 플랫폼 : 소프트웨어가 돌아가는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의미하는 '플랫폼'에 상관없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위에서 이야기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 아케이드 게임, 멀티 크로스 플랫폼이 갖고 있는 3가지 특징을 모두 갖고 있다는 것이 '세계 최초'라고 하는 것이며, 그것을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가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다.

  조금 더 풀어서 설명하면 대표적인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이 실행되는 페이스북 앱(어플)은 물론이고, 아이폰(iOS)과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라는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멀티 크로스 플랫폼이 갖는 특징은 언제 어디서나 게임이 주는 재미를 '연속성'을 갖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즉, PC에서 즐기던 캐쉬타워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와 같은 '휴대용 단말기'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캐쉬타워' 어플을 더욱 재미있게 해주는 것은 단순하지만 푹 빠질 수 있다는 점이다.

  OK 캐쉬백 카드 정도를 이용하여 별도의 계정 생성없이 로그인하고, 그 포인트를 기준으로 다른 캐릭터 타워(사용자)와 게임 상에서 겨루게 된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사용자는 보다 높은 타워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적이며,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것이다.



OK캐쉬백과 함께 하는 캐쉬타워 설치하기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 일명 '캐쉬타워' 어플만 설치해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되는 것은 없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OK 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OK 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설치했으면 한다.
[관련 글 : OK캐쉬백이 스마트폰으로 쏙! OK 캐쉬백 터치 2.0]

  필자와 같이 'OK 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면 보다 쉽게 '캐쉬타워' 어플을 설치할 수 있다. '캐쉬타워 출시 이벤트'라는 메뉴에 페이지에서 '와글와글 캐쉬타워 바로가기'를 터치(선택)하면 해당 설치 과정이 진행된다. (필자와 같이 아이폰(iOS)의 경우는 앱스토어로 자동연결된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와글와글 캐쉬타워 바로가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치과정이 진행되는데...



  위와 같이 쉬운 설치과정을 진행하면 '캐쉬타워'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완료된다. 즉, 이제 캐쉬타워를 즐기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캐쉬타워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OK캐쉬백 터치 2.0'어플을 통해서 보다 쉽게 등록이 가능하다. 캐쉬타워 어플의 첫 실행화면은 OK 캐쉬백 터치 2.0어플이 보여준 완성도 높은 화면으로 좋은 첫인상을 받게 된다. 이 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와글와글 캐쉬타워, 너무 귀여운거 아냐?
  '게임 캐릭터가 귀엽다'라고 해서 게임이 인기를 얻을까? 보통 게임은 재미있는 시나리오와 높은 게임성을 갖고 있어야 인기를 얻는다고 하지만, 그것도 어디까지나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캐릭터가 매력적이여야 한다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캐쉬타워 어플은 첫 화면에서 느껴지듯이 앙증맞고 귀여운 화면 구성과 캐릭터가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로딩중'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귀엽다


  캐쉬타워 어플이 '귀여운 캐릭터'만 가지고 있다면 이렇게 추천하지 않을 것이다. 아직 캐쉬타워 어플 사용시간이 길지 않아서 자세한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지만, 캐쉬타워 어플을 실행하는 동시에 느껴지는 몇가지 매력이 있으니 다음과 같다.

(1) 캐쉬타워의 매력적인 첫인상,  귀여운 캐릭터!
앞에서 반복적으로 이야기한 귀여운 캐릭터는 역시 캐쉬타워의 전매특허 매력포인트

(2) 캐쉬타워의 매력적인 첫인상, OK캐쉬백 포인트를 게임에 쏙!
캐쉬타워 어플을 실행하면 OK캐쉬백 포인트를 '타워포인트'로 사용하며 OK캐쉬백 포인트를 보다 많이 쌓는게 중요하다. 이런 부분은 OK캐쉬백에 대한 생각을 조금 더 재미있게 갖게 만들어준다.

(3) 캐쉬타워의 매력적인 첫인상, 페이스북과 연동!
페이스북의 앱(어플)로 캐쉬타워를 즐길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페이스북으로 캐쉬타워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의 친구를 캐쉬타워로 초대할 수 있다. 인기있는 페이스북과 캐쉬타워 어플이 하나 처럼 연결되는 것이다.

(4) 캐쉬타워의 매력적인 첫인상, Game in Game!
게임 속에 게임이 있다? 캐쉬타워는 '배틀존'이라고 하는 메인 게임(가장 높은 타워를 만드는 게임)외에 '점핑타워'라고 하는 게임 속의 게임이 있다. 점핑타워를 통해서 타워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5) 캐쉬타워의 매력적인 첫인상, 재미있다!
캐쉬타워는 OK캐쉬백을 게임 속에 넣었다는 것과 PC와 스마트폰의 경계를 넘어서는 멀티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것과 같은 다양한 특징을 갖고 있다. 하지만, 캐쉬타워 어플은 어디까지나 '게임 어플'이다. 그러니 무엇보다 '재미있다'라는 첫인상이 가장 중요한데... 캐쉬타워는 '재미있다' 그래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느끼게 해주었다.




  지금까지 'OK캐쉬백 터치 2.0'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만나게 된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캐쉬타워)' 어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다. 개인적으로 이번 캐쉬타워 어플은 휴대용 단말기에서 즐기기 좋은 단순하면서도 몰입성이 높은 게임이라는 점과 함께 평소 즐겨 사용하던 멤버십인 'OK 캐쉬백'이라는 개념이 담겨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가는 어플이다.

  다음 글에서는 캐쉬타워 어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다양한 플랫폼(PC, iOS, Android)에서 캐쉬타워를 실행한 모습을 비롯하여 캐쉬타워에서 즐길 수 있는 배틀존과 점핑타워라는 게임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To be continue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