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보통 '30대'의 변화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한다. 대표적인 '30대의 변화'는 '주량이 꺾인다?'라는 우스개소리를 한다. 그런데 30대가 되면 그만큼 몸과 마음이 자연스럽게 이런 저런 상황때문에 변화를 겪는건 사실인거 같다. 갑자기 '맛집' 이야기에서 무슨 이야기인가 하겠지만... 맛집 관련 내용도 '30대'가 되면서 변화를 겪으니 이제 부터 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10대와 20대에는 기껐해야 2~3명 또는 그 이상의 인원이라고 해도 '친구'들과 만나는 자리가 많기 때문에 '맛집'도 가벼운 햄버거나 커피 또는 분위기 좋은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게 일반적이다. 그리고 그 나이에는 '가족 외식'도 대부분 부모님이 가자고 하시는 곳을 가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30대가 되면 부모님을 모시고, 아이들을 데리고 가야 하는 만큼 '맛집' 선정이 더 어렵게 된다. 10대 부터 60~70대까지 아우르는 '맛'과 함께 분위기 좋고 넓은 매장도 중요한 맛집 선정 포인트이다. 그런 점을 생각할 때 오늘 소개할 '맛집'인 '불고기 브라더스'는 강력 추천하는 맛집이다. 바로, '온 가족이 만족하는 맛집'인 것이다.


  불고기 브라더스는 '한식 패밀리레스토랑'으로 분류되는 체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필자가 찾았던 불고기브라더스는 명동점에 이어서 오늘 소개할 '용산아이파크몰점'이 두번째이다. 체인점이므로 대체적으로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족 모임에는 '명동'점이 조금 더 좋을 듯 하다. (물론, 아이파크몰점도 괜찮지만 매장 크기가 명동점이 커서 조금 더 여유로웠다.)


  불고기브라더스 매장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찍은 사진! 'WB'라고 하는 화이트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주황색의 느낌이 그대로 사진에 담겨있다. 이 사진을 소개 포스트에 추가한 이유는 바로 '불고기브라더스'가 '패밀리레스토랑'과 같은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점심 시간이라서 매장 분위기를 담을 수 없었지만... 불고기브라더스는 분명히 '고기(불고기)'를 팔고 있는 한식집 스타일이지만... '패밀리레스토랑'이라는 분위기를 갖고 있다. 그래서 10대와 20대가 좋아하는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있다. 특히, 테이블마다 낮은 칸막이로 구분되어 있다는 점도 젊은 커플들의 데이트에도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화이트밸런스를 맞춰서 다시 한컷! 불고기브라더스에서는 '오늘의 차'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별거 아니지만 시원한 냉수한잔보다 훨씬 성의있어 보이고, 대접받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측면에서 좋은 '첫인상'을 남겨주는건 사실이다.


  메뉴판도 깔끔하게 되어있다. 패밀리레스토랑처럼 되어 있어서인지 '점심세트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서 보다 저렴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점심 세트메뉴의 경우는 '메인메뉴'를 선택하면 '강된장+공기밥' 또는 '냉면'을 선택할 수 있고, '막걸리' 또는 '음료'를 선택할 수 있다.

  필자가 주문한 '서울식 불고기 세트(300g 13,600원 : 2인분 이상 주문가능)'의 경우는 2인분에 공기밥만 추가하는 경우... 3인까지도 식사가 가능할 정도로 푸짐한 양이 제공된다. [식사비용 : 27,900원 = 서울식 불고기 세트 2인분(강된장, 공기밥, 냉면, 메실쥬스 2개) + 공기밥]

  
  서울식 불고기 세트 2인분의 모습이다. 맵지 않은 양념 때문에 가족 외식에서 어르신들과 아이들에게 좋은 메뉴가 될 것이다. 

  기본 상차림으로 나온 반찬들이다. 감자샐러드, 버섯 장아찌, 김치, 나물, 샐러드... 음식이 하나 같이 정갈하게 나왔다. 물론, 한식이지만... 리필이 가능하므로 부담없이 반찬도 즐길 수 있다! [한정식집에 가면 반찬리필이 어렵다는 것도 단점인데...]


  세트메뉴를 주문해서 함께 나온 '(물)냉면'의 모습이다. 전문 냉면집정도는 아니지만 시원하고 맛있는 육수 덕분에 '불고기'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었다.

  잠시 후, 장된장과 공기밥 까지 나왔다. 한상 푸짐하게 차려진 모습! 강된장의 경우는 짭조름(?)한 맛 때문인지 입맛을 살려주었고, 덕분에 불고기를 먹기 전에 밥 한공기를 뚝딱 해버렸다... 강된장을 주문하는 경우는 정말 공기밥 2개는 기본으로 주문하게 된다는거~ (분명히 필자는 된장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강된장에 쓱쓱 비벼 먹는 밥맛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맛있게 익어 가는 서울식 불고기의 모습! 우리나라의 대표음식하면 떠오르는 것이 '불고기'인데... 외식에서 삽겹살만큼 쉽게 먹지 못하는 것이 불고기이다. 그런데 '불고기브라더스'에서는 불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소화를 도와준다는 시원한 '매실쥬스'까지 한잔 하고 나니... 정말 푸짐하게 먹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불고기브라더스'는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한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나이가 들면서 일반적인 패밀리레스토랑의 음식이 '짜다' 또는 '맛이 강하다'라고 느끼는 어른들에게 '한식'이라는 메뉴가 장점이며... 깨끗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10대, 20대에는 분위기 있는 매장이 장점이다.

  개인적으로 가족 모임이나 외식의 경우는 다양한 연령대의 '만족도'를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불고기브라더스'는 꼭 기억해야하는 맛집일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