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우리의 일상생활도 조금씩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 중에 하나가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서 보내게 된다는 것이다. 처음 스마트폰이 등장했을 때는 '웹서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재미였다면 지금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은 기본이고, 인터넷 강의나 만화책, 잡지 등을 즐길 수 있고, 심지어 HD급 화질의 실시간 방송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


  과거 휴대폰(피처폰) 시절에 DMB를 통해서 즐겼던 다양한 드라마, 뉴스,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을 조금 더 큰 화면에서 그리고 조금 더 깨끗한 화질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요즘의 모습이다.


  이번 글에서는 각 가정에서 많이 서비스받고 있는 'IPTV' 가운데 하나인 B tv를 LTE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원하는 시간에 즐길 수 있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로 'IPTV'라는 서비스이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B tv이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B tv는 실시간 채널은 물론이고, VOD서비스 그리고 HD 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그리고 다양한 IPTV 서비스 가운데 'B tv'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SKT 고객이라면 SK 브로드밴드와 함께 B tv를 같이 사용하게 되면 보다 높은 가격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즉, SKT 고객이라면 보다 저렴하게 B tv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B tv를 켜면 가장 먼저 등장하는 화면이다. 요즘 B tv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B tv를 LTE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방법, B tv mobile(Btv 모바일)'이다.




  B tv의 첫 화면을 보면 좌측 하단에 '공지'메뉴에 'B tv mobile 탄생기념 초 대박 경품 이벤트' 역시 현재 진행되고 있다. 우선은 B tv 모바일(B tv mobile)이 어떤 서비스인지부터 살펴보자.




  B tv를 시청하다가 앞에서 이야기한 이벤트 공지를 통해서 어플 설치에 관련된 '다운 URL'을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데, 위와 같이 공지의 이벤트를 선택하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등장하며, SMS전송을 누르면 B tv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는 '다운 URL'이 문자로 전송된다.


  굳이 B tv를 통하지 않아도 보다 쉽게 B tv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위와 같이 'Play 스토어'에서 'btv' 또는 'btv 모바일'과 같은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여 직접 'B tv 모바일(B tv mobile)'어플을 다운받는 것이다.




  B tv mobile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는데는 1분이 채 걸리지 않을 만큼 빠르게 진행된다. 참고로 B tv mobile은 'LTE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현재 2012년 8월 기준으로 지원되는 단말기는 총 12종으로 아래와 같다.


  갤럭시 시리즈 : 갤럭시S3 LTE, 갤럭시 노트, 갤럭시 S2 HD LTE, 갤럭시 S2 LTE

  베가 시리즈 : 베가LTE, 베가 LTE M, 베가레이서2, 베가S5

  옵티머스 시리즈 :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TE Tag, 옵티머스 뷰



  참고로 B tv 모바일 어플은 LTE 스마트폰에서만 지원되는 서비스인 만큼 3G 네트워크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하지만 LTE와 함께 Wi-Fi에서도 지원된다.




  B tv 모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 tv 모바일 어플을 실행 후 간단한 '회원가입'과정을 진행한다. 이때 필요한 것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이며, 아이디/비밀번호 분실을 대비한 휴대폰 번호 정도만 간단하게 입력하면 된다.




  현재 B tv 모바일(B tv mobile)은 오는 10월 24일까지 '체험 쿠폰 발급'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참고로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후 자동결제 되지 않으니 부담없이 체험이 가능하다.


  10월 24일까지 B tv 모바일 서비스가 괜찮다고 생각되면 월정액 이용권(예정가 5000원)을 구입하면 된다. 물론 이때에도 SKT와 SKB(SK브로드밴드) 가입 상품별로 추가 할인이 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이렇게 간단한 회원가입 과정이 완료되면 B tv 모바일 어플은 바로 실시간 TV를 만나볼 수 있다. 위 사진은 실제 B tv 모바일의 화질 및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Wi-Fi가 아니라 LTE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촬영한 것이다.




  지상파(공중파) TV는 물론이고 다양한 케이블 방송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B tv(IPTV)에서 제공하는 것처럼 채널정보 역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B tv 모바일 어플을 실제 사용하면서 느끼는 가장 큰 매력은 'HD급 화질'에서 즐기는 다양한 TV 채널이다. B tv 모바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들이 HD급 화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집에서 즐기는 IPTV를 그대로 스마트폰에서도 즐기고 싶어 한다. 즉, 새로운 것도 좋지만 뭔가 익숙한 것에서 느끼는 편안함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B tv 모바일(B tv mobile)은 B 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조금 더 쉽게 다가오는 친숙한 서비스일 것이다. 특히 '월정액'이라는 요금제가 다소 부담될 수 있지만 HD급 화질로 생생한 실시간 TV를 즐길 수 있다는 것과 SKT와 SKB의 고객이라면 추가적인 요금 할인 가능성까지 있다고 생각할 때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요즘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슬림(Slim) 전쟁'을 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DMB에 대한 수요가 없어서 해외 단말기나 보다 얇고 가벼운 단말기를 원하는 분들은 지상파 DMB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 분들에게 B tv 모바일과 같은 서비스는 가뭄 속의 단비와 같다.


  B tv 모바일은 LTE 스마트폰을 HD급 화질의 'TV' 바꿔줄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일 것이다.


[이벤트] LTE스마트폰으로 B tv도 즐기고, 이벤트도 도전하자!

  앞에서 잠깐 소개한 것처럼 현재 B tv 모바일 출시와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B tv 모바일을 다운로드 받는 순간부터 SNS 친구에게 소개하기, B tv 모바일 즐기기 등을 통해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B tv mobile 탄생기념 초 대박 경품 이벤트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