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라더 체험단으로 선정된 후 다양한 브라더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글에서는 '스캔(SCAN)'만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브라더 스캐너 제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모델명 ADS-1600W은 브라더 스캐너 가운데 가정 또는 소규모의 기업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스캔'관련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제품으로 크기(사이즈) 역시 휴대가 가능할 만큼 컴팩트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만족도 높은 스캐너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우선 브라더 스캐너 ADS-1600W의 개봉기로 제품을 만나보려고 한다.





필자 역시 아직 '브라더(brother)'라고 하면 '미싱(재봉틀)' 브랜드를 떠올린다. 하지만 지난 글('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의 매력 분석')에서 소개한 잉크젯 복합기(프린트, 복사기, 스캐너, 팩스 기능)를 통해서 접하게 된 '브라더(brother)'라는 브랜드에 매력과 관심을 느껴서 체험단에 응모하였고, 좋은 기회를 통해서 이렇게 다양한 브라더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다.




ADS-1600W의 패키지(박스) 모습이다. 전문 스캐너 제품이지만 크기가 컴팩트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브라더 인터내셔널코리아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브라더의 '회사소개'에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브라더는 환경 보호에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하는 기업으로서 브라더의 프린팅 솔루션(제품 등)들은 모두 환경 친화적이라고 한다. 2002년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롭다는 TCO 환경 인증을 받은 유일한 프린터 제조회사가 '브라더(brother)'이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 환경 보호 활동




ADS-1600W는 '무선(wireless)' 기능을 제공하며,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OS X)'에서도 사용 가능한 스캐너 제품이다.




브라더 ADS-1600W의 박스를 개봉하며 기본 제공되는 악세사리(아답터, 매뉴얼, 케이블 등)가 어떻게 포장되어 있는지 안내된 그림을 확인할 수 있다. 개봉 뿐만 아니라 재포장시에도 위와 같은 꼼꼼한 안내가 도움이 된다.




유선 또는 무선으로 컴퓨터(PC, 윈도우/맥)와 연결하기 위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메뉴얼의 모습이 가장 먼저 시선을 끌었다. 메뉴얼에는 드라이버가 저장된 CD가 포함되어 있다.




아답터와 케이블이 보인다. 모두 개별 포장되어 있다.






ADS-1600W 스캐너를 박스에서 꺼냈다. 박스 크기에서도 '컴팩트'한 제품 크기를 예상할 수 있었지만, 실제 제품을 꺼내는 과정에서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것은 '크기가 작다'는 것이다.




가정용 복합기 제품이 출시되면서... 대부분 '스캐너'라고 하면 복합기를 떠올렸다. 물론 복합기가 없던 시절에는 '스캐너'를 별도로 판매했지만, 지금은 그런 스캐너를 보는 것이 쉽지는 않다. 


옛날 기억을 떠올려보아도 '스캐너'가 위 사진에 보이는 브라더 ADS-1600W처럼 작은 크기의 제품은 한번도 본 적이 없다. 복합기에 제공되는 스캐너 역시 대부분의 크기를 차지할 만큼 크기 때문에... 브라더 ADS-1600W의 컴팩트한 크기가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이다.




가방에 넣어서 휴대 및 이동이 가능할 만큼의 작은 사이즈가 ADS-1600W 스캐너의 가장 큰 매력이다.








덮개를 열어서 안쪽에 있는 종이를 제거했다. 이제 스캐너 사용 준비가 완료된 셈이다.







버튼이나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되다. 작은 크기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디자인이 세련되어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A5, B5, A4 등 다양한 용지 크기를 지원한다.




전문 스캐너 제품 답게, 카드(신용카드, 신분증 등) 스캔도 가능하다. 브라더 스캐너 ADS-1600W의 후면을 보면 위 사진처럼 카드 투입구가 있다. 스캔할 신용카드나 신분증을 넣으면 스캔된다.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이므로 '아답터(충전기)'와 케이블 모두 컴팩트하다. 




맥(iMac, OS X)과 연결하여 사용하기 위해서 메뉴얼을 꺼냈고, 그림과 함께 설명된 메뉴얼을 따라 설정에 들어간다.


* 이 글은 브라더 체험단 활동으로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서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