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11월 국내에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한 '아이폰'은 자체만으로 '자랑거리'가 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아이폰을 구입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폰'이라는 이름만으로도 한두시간을 자랑할 수 있을 정도로 이상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 그럴만도 한것이 아이폰이 국내에 정식 판매되기 전에 '두달폰', '떡밥폰', '내년폰'이라는 이상한 별명을 갖을 정도로 관심과 기대를 모아왔기 때문에 실제 아이폰을 갖고 있다는 것 자체가 '자랑거리'가 되었던 것이다.

  하지만 출시후 20만대가 사용자에게 판매되어서 일까... 지하철과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에서도 '아이폰'을 쉽게 만나게 되었다. 이제 '아이폰을 갖고 있다'라는 사실만으로 자랑할 수 있는 시기는 지난 것이다.

  그렇다고 아이폰의 다양한 기능을 '자랑질'하기 위해서 수많은 어플들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은 '가벼운 지갑'을 깃털과 같이 날라다니게(?) 만드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그렇다고 '앙꼬없는 찐빵'처럼 어플없는 아이폰을 사용할 수 도 없으니 어떻게 할까.


  아이폰(아이팟 터치)의 경우는 총 11페이지(한 페이지당 16개의 어플 표시)로 180개(아래 Dock에 공통 4개 어플 표시포함 : 176 + 4개)의 어플이 설치/사용할 수 있다. 나만의 멋진 아이폰을 만들기 위해서 '180개'의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이유는 바로 '가격'때문이다. 

  하지만 오늘 포스트에서 설명할 'BargainBin'만 있으면 11페이지(180개)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이 부족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제 어플의 천국 'BargainBin'의 세계로 빠져보자.



  오늘 소개할 BargainBin은 무료어플(Free)로 설치하는데 부담이 없다는 것부터 이야기한다. 무료어플(Free)이라면 기능이 부족하거나, 심심풀이 정도로만 생각하게 되지만 이건 '고정관념'일 뿐! 고정관념은 팍팍 뽀개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듯 BargainBin은 굉장한 기능을 제공한다.

  BargainBin의 굉장한 기능은 바로 '무료어플(Free)을 찾아주는 도우미'이다. 요즘 아이폰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은 제대로 된 무료어플을 찾아해매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무료어플(Free)은 유료버젼의 '맛배기'정도이다. 이런 접근때문에 '유료어플'을 구입하기 전에 살짝 경험해보는 단계처럼 생각하지만... BargainBin에서 찾아주는 무료어플은 수준이 다르다. 바로 어제까지 유료였던 어플이 'Bargain'하여 무료어플(또는 가격인하)되는 시점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어제까지 '돈내고 다운받았던 유료어플'을 공짜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시점(타이밍)을 찾아주는 것이다.



BargainBin의 사용법은 아래와 같이 크게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사용자가 원하는 유료어플이 가격인하 또는 공짜가 되는 것 알려주기
          (2) 유료어플이 가격인하 또는 공짜가 된 것 찾아보기

1번과 2번은 비슷한 개념이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이냐, 아니면 사용자가 원하는 것과 관련없이 관련 어플을 검색하느냐의 차이이다. 보다 쉬운 이해를 위해서 (1), (2)의 사용방법을 알아보자.


1. 가장 먼저 할 일은 바로 BargainBin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BargainBin을 실행하면 위 캡쳐 그림처럼 어플실행 아이콘이 생기고, 
    터치(클릭)하면 실행되면서 간단한 안내가 나타난다.

2.  원하는 유료어플을 BargainBin에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다.
   (1) BargainBin을 실행하여 'Watch List'를 터치한다.
   (2) '+'버튼을 터치하여 Watch List에 본인이 원하는 어플을 추가한다.
        이때 추가하는 어플은 BargainBin에서 가격인하 또는 무료가 되는 것을 자동으로 확인해준다.
   (3) 필자는 요즘 있기 있는 아이폰 어플 'WhatsApp Messenger'을 등록한다.
   (4) 현재가격은 $0.99이며, 필자는 Free가 될때 알려주는 것으로 설정하고 'Add'를 터치한다.
   (5) Watch List에 선택한 'WhatsApp Messenger'이 추가된 것과 'Free(원하는 가격)'를 확인한다.

3. 위와 같이 등록한 어플(예 : WhatsApp Messenger)은 BargainBin에서 자동으로 체크하여 
    가격변경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4. 아래 그림은 Watch List에 등록된 어플에 대한 사용자 알림 내용이다.
   (1) Watch List에 추가한 어플이 원하는 가격(Watch Price)에 적합하게 되면 붉은색으로 숫자가 표시된다.
   (2) BargainBin을 실행하여 Watch List를 터치하면 해당 어플이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3) 자동으로 App Store로 연결되며 '인스톨(install)'이 가능하다
   (4) 무료로 Tap Tap Revenge 3를 다운받은 모습



1. 설치된 BargainBin을 실행한다. [BargainBin 설치관련 내용은 위를 참고]

2. 실행된 BargainBin의 첫 실행화면에서 'All Categories'를 터치(클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여진다.
             ALL(전체어플) / BARGAIN(가격인하된 어플) / FREE(공짜로 변한 어플) 로 구분된다. 

3. 공짜(또는 가격인하)된 어플을 확인하여 본인이 필요한 어플을 찾는다. 
    어플에 대한 정보는 BargainBin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아래 그림과 같다.
Watch(관심목록에 바로 추가), App Store(설치를 위한 앱스토어 접속)
Description(어플설명), Screen Shots(어플 스크린샷)

4. 유료어플을 '공짜(Free)'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BargainBin이 제공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몇몇 블로거가 '오늘의 공짜 어플'을 소개하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된다. 다른 사람이 추천하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매력있지만... 나 스스로가 새로운 어플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아이폰을 꾸밀 수 있다면 '나만의 아이폰'을 만들기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무엇보다 해킹(탈옥)하지 않은 아이폰에서 보다 많은 어플로 '천하무적 아이폰'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그것고 '공짜' 또는 '저렴하게' 얻을 수 있는게 바로 BargainBin을 추천하는 이유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