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6월 1일... 현대 자동차는 '블루멤버스(http://blu.hyundai.com)'를 개편하고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을 반영한 새로운 온라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하며, 새롭게 개편된 블루멤버스 사이트는 기존의 고객 서비스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고객 맞춤형 멤버십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우리가 생각하는 정보(information)라는 것은 '대단한 무엇'일 수도 있지만... 너무 필요한그것이 무엇인지도 인지하지 못하고 쉽게 넘기는 경우가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BLUmembers(블루멤버스)' 역시 현대 자동차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당연하고 꼭 필요한 정보이지만, 많은 분들이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넘겼던 것일 것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 BLUmembers(블루멤버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멤버십가입부터 블루멤버가 되면 얻을 수 있는 혜택까지 왜 현대차 고객이라면 '블루멤버스'를 기억해야 하는지 지금 만나보자!


블루멤버스는 무엇일까?

  앞에서 언론을 통해 '블루멤버스 사이트 개편'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 것으로 '블루멤버스'가 무엇인지는 어느 정도 알 수 있었지만... 조금 더 자세히 블루멤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2007년 블루멤버스가 탄생하였고 차종별로 특화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계속 그 영역을 확대하였다. 이런 변화의 과정을 통해서 지난 6월 1일 새로운 모습의 '블루멤버스' 사이트가 모습을 보인 것이며, 블루포인트와 차종별 특화 멤버십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사이트를 지금 접속해보면 위와 같이 차종별 특화 멤버십에 대한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가 갖고 있는 차량에 맞는 멤버십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BLU는 'Blue(파란색)'이 같고 있는 컬러의 상징과 함께 성실, 믿음, 책임, 보수와 사려 깊고 정직함을 의미는 것으로 Belief, Loyal, Unique의 줄임말이다.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사려깊고 헌신적인 평생 서비스를 의미한다.



블루멤버스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블루멤버스'라는 것이 멤버십의 일종이며, 무엇이든 '멤버십'으로 관리를 받는다는 것이 좋다는 것은 특별한 설명이 없이도일반 사용자들은 쉽게 인식/이해할 것이다. 그렇다면 '블루멤버스'가 갖고 있는 즉,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무엇일까?



  블루멤버스라고 하여 '현대자동차'를 보유한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현대자동차를 보유한 블루멤버스에게는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맞다. 위에서 나열한 정보를 간단히 살펴보면...

  현대자동차를 보유하지 않은 블루멤버스 회원의 경우는 지식커뮤니티와 블루차계부, 블루쇼핑, 이벤트 등과 같이 '자동차'를 운영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그렇다면 현대 자동차를 보유한 블루멤버스 회원은 어떨까? 당연히 앞에서 언급한 서비스는 기본이고 그 외에 추가로 Car Care(차량관리 서비스)와 Life Care(생활제휴 서비스), Help Service(정보제공서비스)가 추가된다. 실제 현대자동차의 차량을 유지하면서 필요한 것들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현대자동차가 아닌 다른 기업(브랜드)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필자에게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의 혜택은 부러운게 사실이다. 특히, 8년간 8회의 정기점검 및 차량캐어서비스, 정비예약서비스, 하이카다이렉트 자동차 보험가입 시 3만 포인트 적립/사용, 현대오일뱅크 주유 시 리터당 5 오일뱅크 포인트 적립 등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비용 절감적인 혜택은 특히 '오너드라이버'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부러운 혜택일 것이다.



블루멤버스 가입은 어려워?

  이런 저런 혜택... 특히 앞에서 언급한 실질적으로 운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멤버십인 만큼 '블루멤버스'에 가입하는게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수 도 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미리 확인해보기 위해서 '블루멤버스 멤버십'에 가입해 보았다.



  위와 같이 일반 인터넷 사이트의 '회원가입'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며, 블루멤버스에서 '현대자동차의 보유'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3번 항목인 '기본차량 설정'이 포함되어 있다.



  3번 과정에서 현대차(현대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차종, 출고년월, 차량번호, 차량용도를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필자와 같이 맥(OS X)을 사용하는 분들도 인증과정등이 전혀 문제없이 진행된다. 그리고 현대자동차와 회원정보를 공유하므로 현대자동차에 계정이 있는 분들은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돈이 되는 정보? BLU 포인트를 챙겨라!

  '블루멤버스'라는 멤버십을 통해서 정기점검 및 차량캐어서비스, 정비예약서비스, 사고차 무상 견인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와 같은 혜택뿐만 아니라 'BLU 포인트'를 운영하는 것도 블루멤버스 회원들이 보다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라 아닐가 생각된다.

  특히, 현대오일뱅크 주유 시 리터당 5 오일뱅크 포인트 적립과  하이카다이렉트 자동차 보험가입 시 3만 포인트 적립/사용, 차량 구매/정비/생활제휴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최소 0.5%부터 최대 5%까지 적립되는 BLU포인트를 제휴된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자동차'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에도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BLU포인트는 적립 후 5년간 유지되며, 1블루포인트(BLU포인트)가 1원으로 물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블루멤버스 회원끼리 일정액의 포인트를 양도/양수할 수 있다.



  BLU포인트를 '적립'하고 싶은 마음이 들려면... 역시, 적립된 포인트를 가지고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야 한다는게 사람들의 마음일 것이다. 현재 'BLUmembers' 사이트의 자동차용품구매를 확인하면 차량별로 다양한 악세사리가 판매되고 있다. 네비게이션부터 클리너까지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 만큼 사용하는 재미도 높다는 것이 BLU포인트가 갖고 있는 매력일 것이다.


  참고로, 적립한 BLU포인트가 '자동차'만 관련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스포츠 용품부터 디지털가전,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 그리고 꽃배달까지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구입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으니 포인트 활용만큼은 '현금'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블루멤버스에서 이건 꼭 챙기자!

  앞에서 나열한 것들은 '블루멤버스'의 전체적인 내용이였다면...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꼭 챙겨야 하는 '블루멤버스'의 특장점을 살펴보고 마무리하려고 한다. 다시 말해서 '블루멤버스'를 제대로 이용(활용)하려면 이것만큼은 꼭 챙겨야 한다는 것들이다.


(1) BLU포인트!
  BLU포인트 1이 현금으로 '1원'과 같은 효과를 보여준다는 것만 생각해도 BLU포인트를 잘 챙겨야 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될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하나 챙겨야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신차 구매 시 최대 10만점 적립'이다. 혹시, 현대자동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BLU포인트 적립을 꼼꼼하게 챙기자.

  10만원 현금으로 할인받는게 얼마나 힘든지 안다면,,, 꼭 BLU포인트를 10만 포인트 적립을 챙기자! 그만큼 BLUmembers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니 현금으로 할인받는 것과 똑같다는 말씀!



(2) BLU점검!
  비싸도 커다란 자동차 정비소를 찾는 이유는 '자동차를 잘 몰라서'이다. 사실,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운전자분들이 차에 대해서 너무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정기점검이나 각종 서비스를 받으러 정비소를 찾는 것도 두려워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정비소를 찾을 때 복잡하고 대기 시간이 오래걸리는 것도 정비소를 잘 안 찾는 이유들인데...

  BLU멤버스의 경우는 인터넷으로 정비를 예약할 수 있고, 8년 8회 무상점검, 홈투홈 서비스, 특별 점검 서비스, Beford 서비스등을 제공하니까 꼭 챙겨서 받아야 하는 혜택이다.


(3) 모젠과의 통합
  웹으로 빠른길 찾기는 물론 연료절약 최단거리까지 Search 가능, 모젠 서비스 이용 고객은 BLU에서도 업그레이드 가능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에 '모젠'이 탑재되어 있는 사용자라면 한번 쯤 확인해볼만한 서비스라고 한다. 



(4) 지식커뮤니티
  자동차와 관련된 컬럼과 자동차 지식 Q&A, 자동차 지식 공유, 패널/핼퍼 게시판등... 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블루멤버스. 알면 힘이 되는 깊이 있는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일반 사용자에게 좋은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를 보유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도 열려있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질 수 있다.




    블루멤버스를 즐겨찾기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는 현대자동차를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차량 관리부터 운영, 매도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모여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이다. 그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를 보유하지 않은 분들도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신차를 구입할 때 필요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즉, '현대자동차'와 관련있는 모든 정보들이 BLUmembers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으니 당연히 '즐겨찾기'에 추가해야 되지 않을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