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애와 달리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결혼보다 훨씬 더 현실적인 감각을 갖고 살아야 하는 것이 바로 '육아'를 시작하는 시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임신부터 출산 그리고 육아로 이어지는 이 과정에서 20~40대 여성들은 '여성'에서 '엄마'로 자연스러운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이때 보다 합리적인 다양한 생각과 행동을 하게 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BC행복카드'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2040 여성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담은 '국가 바우처 통합 카드'로 대한민국 임산부라면 누구나 관심갖게 꼭 챙겨야 하는 혜택이며 출산 이후 육아에도 커다란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보다 빨리 해당 정보를 확인하여 BC행복카드를 발급 받는 것이 중요하다.



BC행복카드 시리즈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관련 영상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해서 낳은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해서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겨 다양한 행복을 얻고 싶은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BC행복카드는 'BC아이행복카드'와 'BC국민행복카드' 두 종류 카드이다.





임신, 출산 준비 중인 예비맘을 위한 'BC국민행복카드'

어린이집, 유치원을 보내는 육아맘을 위한 'BC아이행복카드'





BC카드 국민행복카드는 국가가 지원하는 다양한 바우처를 '국민행복카드' 한 장의 카드로 정부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지원 자격을 확인하고 이용 가능한 여러 개의 국가 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에 탑재 가능하다.




BC국민행복카드 내 국가 바우처 혜택은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임신 1회당 50만원, 다태아 임산부 70만원),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임신 1회당 120만원 내), 보육료/유아학비 지원(기존 아이행복카드 내 제공 혜택 포함),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66만원 ~ 220만원)이다.


BC국민행복카드는 'One Card-Multi Service'라고 하여 '아이의 연령과 엄마의 취향에 맞게 직접 선택'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A타입 : 임산부와 영아를 위한 서비스 - 의료, 쇼핑, 외식, 이동통신, 대중교통, 키즈 할인

B타입 : 어린이 집 또는 유치원에 보내는 육아 맘을 위한 서비스 - 육아/교육, 외식/커피, 이동통신, 대중교통, 놀이공원, 키즈 할인

C타입 : 친환경 그린카드 서비스 -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영화/커피


이 뿐만 아니라 BC 국민행복카드는 공통(기본)서비스로 그린카드 멤버십과 출산 관련 무료 행사, 키즈파크 등을 제공한다. BC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임신 확인서를 수령 후 가까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BC 국민행복카드 발급처

> 우리카드, SC은행,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우체국, 제주은행


BC 국민행복카드는 2040 여성들을 위한 통합 맞춤 카드로 0-5세 미취학 아동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하는 '아이행복카드'의 혜택에 다양한 국가 바우처 혜택까지 함께 탑재한 통합 카드이다. 임신을 계획 중인 예비맘이나 영아를 둔 출산맘,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육아맘에게 꼭 필요한 카드가 'BC 국민행복카드'이다.


BC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







BC카드의 '아이행복카드'는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료/유아학비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어린이집/유치원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BC 아이행복카드는 취학 전 아동 복지 서비스 및 생활 속 살림에 도움 되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조건 없는 탁월한 혜택 및 실적에 따른 다양한 추가 혜택을 지원한다. 어린이 집 또는 유치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육아맘에게 꼭 필요한 카드이다.




만 0세부터 5세까지 취학 전 아동 대상으로 보육로, 유아학비 지원 등 '보육만 특화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롯데 멤버스/다둥이 클럽 서비스 그린카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시증 11개 발급 은행 7,000여 개 발급처에서 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정부 지원금 신청은 거주지 주민센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BC아이행복카드 발급처

> IBK기업은행, SC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우체국, 제주은행, 신협


BC 아이행복카드 홈페이지









9월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BC 아이행복카드'와 'BC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고 3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의 내용은 위와 같다. 추첨을 통해 스토케 익스펄리 트루블랙 스타일 에디션(5명), 브라이택스 메리디언II(10명), 뉴나 리프 바운서(20명), 모르비도 베이비 스마트 범퍼 침대(30명), 에르고 베이비 오가닉 그린 리버락 아기띠(50명), 얼리라이더 벨터 16인치(10명), 통큰세상 뉴리틀 자연북스(20명), 마이크로 킥보드 미니투고 ver.2 붕붕카 & 키보드(3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BC 국민행복카드 이벤트 바로가기



* 이 글은 BC카드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