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플추천!! 인기 앱(어플) 순위, APPVISTA에서 확인하세요.

앱비스타(Appvista) 사이트의 안내문구이다. '어플추천'이나 '인기앱', '인기어플', '어플 순위'등 이런 문구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번 쯤 검색엔진에서 '검색어'로 사용했던 문구가 아닐까. 그만큼 앱비스타에서 내세우고 있는 사이트의 목적과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갖고 있는 욕구가 동일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앱비스타 사이트를 리뷰하여 어떤 점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려고 한다.



앱비스타, 내가 널 좋아하는 이유?

  앱비스타라고 하면 '앱'과 '비스타'라는 단어의 조합으로 생각할 것이다. '앱(App)'이라고 하면 요즘 스마트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진 '어플'의 또 다른 명칭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비스타(Vista)'는 보통 2007년 1월에 출시한 MS사의 차세대 운영체제를 떠올린다. 실제 윈도우 비스타에서도 '비스타(Vista)'는 스페인어로 경치, 전망을 뜻하여 이름답게 화려한 창이 입체 형태로 배열되는 등의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것을 의미했다. 앱비스타에서 '비스타(Vista)' 역시 전망이라는 것으로 새로운 모바일 시대의 No 1 포털을 꿈꾸며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의 어플 정보들을 전달하고 있다.

  쉽게 정리하면 앱비스타는 '스마트폰'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어떤 앱들을 설치할 것인지 안내하고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겠다는 취지를 갖고 있는 것이다.


  위에 나열한 앱비스타(APPVISTA)에서 말하는 특징을 보면 '모바일 생활'에서 절대 강자적인 모습을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 스마트폰의 제대로(?) 된 사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앱'사용이다. 그래서 필자 역시 'Smartphone Apps'라는 카테고리를 통해서 유익하고 추천할만한 앱(어플)들을 추천한다. 이렇게 사용자 입장에서 추천하는 어플 리뷰를 찾아 다운/설치하는 사용자들에게 이런 어플 정보는 중요할 것이다.

  앱비스타는 이런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니즈(Needs)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그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앱비스타의 기능을 이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스마트폰 사용자의 필수 즐겨찾기, 앱비스타

  앱비스타의 첫 화면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강추하는 '스마트폰관련 사이트'라고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는 이유가 있다면 바로 아이폰부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그리고 내년 쯤 모습을 드러낼 윈도우즈7까지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스마트폰 OS)을 제공하고 있으며, 초보자들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아래 화면과 같은 앱비스타 사이트의 '메인메뉴'이다.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안드로이드(Android), 윈도우폰7(Wondows Phone7)과 같이 현재는 스마트폰 플랫폼의 4가지 종류로 구분하여 있고, 각 플랫폼마다 랭킹, 카테고리별 BEST, 테마스토리, 오늘의 무료앱, 추천! 필수앱, 포커스리뷰, 커뮤니티, Analytics 등 다양한 서브메뉴로 구성되어있다.

  이렇게 다양하고 자세하게 분류된 메뉴들을 통해서 사용자들에게 자신들이 갖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 스마트폰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예비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자신이 구입하려고 하는 스마트폰에서 어떤 앱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먼저 확인할 수 있다면 요즘 처럼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할 때, 안드로이드폰인지 아이폰인지 '자신에게 필요한 스마트폰'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앱비스타를 즐겨찾기 해야하는 이유?

  지금까지 앱비스타가 무엇이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앱비스타라는 사이트가 좋다는 것은 인식했지만... 꼭 즐겨찾기 까지 해야하는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다. 그래서 '앱비스타를 즐겨찾기 해야 하는 이유?'라는 부분을 통해서 필자가 앱비스타를 즐겨찾기해놓고 하루에 한번씩은 꼭 방문하는 이유를 설명해보려고 한다.

(1) 꼼꼼한 분석으로 앱 전문가가 부럽지 않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좋다'라는 맹목적인 이유는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그유를 설명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어플)'이다. 스마트폰을 자랑할 때 앱을 실행하여 자랑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그만큼 최신 인기 앱을 설치하고 있는 것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런 점에서 앱비스타는 '랭킹'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한시간(60분)단위로 실시간/일간/주간/월간 그리고 각 플랫폼이 제공하는 앱스토어의 정보를 리스트 형태로 한눈에 들어오게 보여주며, 랭킹 추이를 통해서 변화도 알 수 있게 제공해준다.

(2) 상황에 맞는 어플 소개가 있는 테마스토리
  스마트폰의 앱을 다운/설치할 때 무엇보다 중요하고 쉽게 얻는 것이 '랭킹'이라고 하는 인기순위이다. 랭킹이라는 인기순위의 어플 사용이 갖는 단점은 바로... 친구들과 똑같은 앱만 사용한다는 것이다. 사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인기있는 앱을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며... 가끔씩이라도 친구들이 잘 모르는 '좋은 기능의 앱'을 내가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면 더 없이 기분 좋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이다.

  그런 부분에서 앱비스타의 '테마스토리'메뉴는 다양한 분류 조건을 '테마'라고 묶어서 앱들을 모아두었다. 맛집을 위한 앱들의 모음을 '맛집! 내 손안에 있소이다.'라고 하여 모아놓았고, 해외 여행을 위한 앱들은 '해외여행이 두려우시다구요?'라는 테마로 엮어 놓았다. 사용자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 그 상황에 맞는 어플들을 '테마스토리'에서 쉽게 확인하고 다운 받을 수 있는 것이다.

(3) 추천하는 필수앱을 보다 쉽고 보다 빠르게 도와준다!
  앱비스타에는 '관심앱'이라는 메뉴가 존재한다. 특히, 스마트폰을 구입한 첫 주에는 인기있는 '필수앱'을 확인하여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바쁜 경우가 많다. 그런 스마트폰 사용자의 공통적인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는 듯이... 앱비스타는 '추천! 필수앱'과 같은 메뉴를 만들었고, 어플들 마다 '+관심앱'이라는 메뉴가 존재한다.


  위 화면과 같이 자칭이자 타칭 '필수앱'들은 앱들의 기능을 살펴보지 않아도 워낙 많이 좋은 평들을 들어왔기 때문에 바로 다운받고 설치한다. 그러니 '+관심앱' 버튼을 눌러서 한곳으로 모아놓고 순차적으로 설치하면 보다 빠르게 '앱 검색'과정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앱비스타 계정을 만드는 이유는 바로 '+관심앱' 메뉴를 이용하기 위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관심앱' 기능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꼭 설치해야 하는 어플들을 설치하는데 보다 쉽고 빠르게 도와주는 확실한 도우미인 것이다.

(4) 스마트폰 전문가도 놀라는 앱 분석표, Analytics
  설명보다 우선 앱비스타에서 플랫폼마다 제공하는 Analytics부터 살펴보고 이야기를 하자!


  앱비스타(APPVISTA)에서 제공하는 Analytics는 스마트폰 앱의 전문가들에게도 얻기 어려운 실제 데이터들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그런 부분이 초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사실 필요성을 잘 모르지만... 실제 어느 정도 스마트폰에 익숙하게 되면 어떤 앱들이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지 등의 변화 추이를 통해서 앱 사용에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특히,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나 스마트폰 고수들에게 앱 성향 분석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앱비스타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앱비스타의 분명한 '매력'은 역시 스마트폰 사용자의 입장에서 자신의 플랫폼마다 사용하는 '앱'들을 한 곳에 모아놓아서 쉽게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점을 기본으로 앱비스타가 '모바일 No.1 포털사이트'를 위해서 나아가기 위해서는 보다 '사용자'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앱비스타가 사용자들에게 알려지는 속도는 빠르거나 혹은 느릴 수 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아무리 늦게 인기를 얻더라도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는 사이트나 서비스, 제품들은 모두 하나같이 '사용자 중심의 생각'을 갖는다는 것이다. 위에서 설명한 다양한 기능과 메뉴들이 모두 '사용자적인 입장'에서 제공한다는 것이므로 이것을 시작으로 보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을 앱비스타에서 만난다면 '모바일 No.1 포털사이트'라는 목표는 절대 꿈이 아니라 현실로 될 것이다.

  그러니 꼭 지금 처럼 '사용자적 입장'에서 생각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