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하나의 제품을 놓고 다양한 브랜드가 갖고 있는 특장점을 파악하는 것에 그렇게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 '가격이 높은 제품이 좋다'는 기준에서 제품을 선택 혹은 구입하게 된다.


  물론, 이런 선택이 잘못되었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대부분의 경우 '가격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제품이 갖고 기능이 다양하거나, 안전성 혹은 디자인 등에서 다른 제품과 차별되는 특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우리가 '가성비'라고 부르는 '가격 대비 성능비'를 고려하는 경우라면 무조건적인 '높은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이 그렇게 탁월한 선택을 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AEG BUBBLE(아에게 버블)' 청소기는 필자에게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하는 진공청소기였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AEG  BUBBLE(아에게 버블)'이 필자에게 최고의 선택인 이유는 간단하다.


종이 먼지봉투는 교체가 어렵고, 교체 시기가 길어지면 악취가 발생한다.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를 보다 깔끔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청소를 할 때 이동이 쉬워야 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예쁜 컬러의 제품이면 좋겠다.


  위에 나열한 것이 '아에게 버블(AEG BUBBLE)'을 선택한 이유이다. 그러면 이번 글에서는 직접 '아에게 버블(AEG BUBBLE)'의 모습을 통해서 왜 이런 이유에 딱 맞는 진공청소기인지를 살펴보려고 한다.





  아에게 버블(AEG BUBBLE)의 패키지(박스) 모습이다. 투명 비닐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이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패키지 조차 안전하게 보호해주고 있는 모습이다.







  AEG BUBBLE(아에게 버블 AO1872)의 패키지 모습을 살펴보면 제품의 특장점은 물론이고, AEG의 브랜드 모토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미 다른 글('독일 명품 가전 브랜드 AEG(아에게)의 가벼운 청소기, 아에게 버블 청소기 AE1872')에서 AEG(아에게)라는 독일 명품 가전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했지만, 'PERFEKT IN FORM UND FUNKTION' 즉, '기술과 디자인 모두에서의 완벽'이라는 아에게(AEG)의 모토가 아에게 버블 패키지에도 정확하게 표현되어 있어 사용자에게 '믿음'을 전달해주고 있다.


  특히, 패키지 자체에서 아에게 버블 AO1872가 갖고 있는 특장점을 깔끔하고 세련된 사진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놓은 점은 '진공청소기를 구입하기 위해서 판매점에 방문한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패키지를 개봉 후 아에게 버블 진공청소기(AO1872)의 본체부터 살펴보자! 컴팩(compact)한 크기와 함께 블랙과 레드의 조화는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첫인상을 느끼게 해주었다.




  진공청소기 본체 상단에 위치한 커다란 붉은 색 버튼은 사용자의 '발'로 쉽게 청소기를 켜고 끌 수 있게 만든 전원 버튼이다. 대부분의 해외 브랜드 청소기는 전원 버튼을 본체에 두어 잔고장을 덜 발생하게 만들며, 사용자가 허리를 숙여서 전원버튼을 켜고 끌 필요없이 발로 조작할 수 있도록 본체 상단에 커다란 크기로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배치시켰다.


  이런 점은 아에게 버블(AEG BUBBLE) 역시 마찬가지로 사진과 같이 커다란 버튼이 본체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아에게 버블(AEG BUBBLE)는 10만원대 독일 명품 브랜드의 진공청소기로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건강을 위한 '헤파 필터(HEPA FILTRATION)'가 장착되어 있다.





  진공청소기에서 빼놓지 말고 확인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가 '이동성'을 확인하기 위한 바퀴 부분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이동이 쉽도록 커다란 바퀴와 360도 회전이 가능한 작은 앞바퀴를 사용하였고, 이 뿐만 아니라 아에게 버블은 '컴팩트(compact)'한 사진로 사용자가 청소를 할 때 쉽고 끌고 다니며 청소를 할 수 있다. 그만큼 이동성 및 사용성에서는 작고 가벼운 크기가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다.





  진공청소기로 흡입된 공기가 빠져나가는 후면 부위에도 필터가 존재하는데, 이 부분 역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여 누구나 손쉽게 필터 교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에게 버블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블랙과 레드의 색상 조합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추가로 손잡이 부분은 실버 색상을 이용하여 단순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붉은 색 전원 버튼은 커다란 크기로 발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아에게 버블에서 멋진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것이 있으니 바로 '손잡이' 부분이다. 분명히 진공청소기를 이동할 때 사용하는 손잡이 부분인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코드 모양'이 세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위 사진처럼 손잡이 안쪽을 보면 '버튼'처럼 생긴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때, 전원 케이블 본체에서 꺼내서 콘센트에 연결하게 된다. 청소가 다 끝나면 다시 코드 정리 버튼을 눌러서 본체로 케이블을 보관하게 되는데, 이 버튼이 바로 사진에 보이는 손잡이에 연결된 것이다.




  쉽게 생각하면 아에게 버블은 청소기를 다 사용하고 전원 코드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손잡이 부분을 눌러주면 알아서 케이블이 정리 되는 것이다.



  위 동영상은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전원 케이블을 정리하는 모습을 담은 것이다.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전원 케이블을 정리하는 것이 잘 되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동영상에서 살펴 본 것처럼 아에게 버블(AEG BUBBLE AO1872)는 손잡이 부분을 발로 누르면 쉽고 빠르게 케이블이 정리된다.






  아에게 버블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번지통을 살펴보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손잡이에 있는 검은 색 버튼을 손으로 잡고 들어 올려주면 쉽게 번지통을 분리할 수 있다.




  아에게 버블 청소기의 먼지통이다.






  분리한 먼지통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과정 역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PUSH'버튼을 누르면 쉽게 먼지통 아래 덮개가 열리면서 먼지(쓰레기)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먼지통 안쪽에 '싸이클론 방식'을 가능하게 해주는 부분이다. 이 부분 역시 손쉽게 분리가 가능하여 먼지통 구석 구석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 관리가 쉬운 것이 아에게 버블의 장점이다.






  먼지통을 제거한 본체에도 필터가 위치하며, 이 필터를 제거해도 깔끔하게 디자인된 내부 모습에 제품의 완성도가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까지 소개한 아에게 버블(AEG BUBBLE AO1872)의 모습을 위 동영상에서 살펴보자! 아에게(AEG)라고 하는 명품브랜드의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를 위해서 최고의 기능을 그대로 담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아에게 버블 청소기의 '스피디 클린(Speedy Clean)'이라는 노즐의 모습이다. 10만원 대 가격의 아에게 버블에서도 '명품 이미지(디자인)'를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부분이 바로 '노즐'인데, 다른 제품과 다른 모습은 물론이고 얇고 가볍고 유동적인 디자인은 청소를 할 때 가장 불편하게 느낄 수 있는 노즐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즐은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때 모터만큼 중요한 부분으로 그만큼 얇고 가볍고 유동적인 디자인의 노즐은 아에게 버블을 보다 기능성 높은 진공청소기로 만들어주고 있다.





  봉의 길이 연장 부분도 손쉽게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창문틀이나 방충망 청소를 위한 진공청소기용 악세사리 역시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다.





  손잡이와 진공청소기의 흡입력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의 모습이다. 그립감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디자인은 장시간 청소를 해도 손목이나 손에 부담이 없으며, 흡입력 조절 버튼 역시 청소를 하면서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조작이 되지 않도록 잘 디자인되어 있다.






  아에게 버블(AEG BUBBLE)에 대한 디자인 및 기능을 살펴보았으니, 최종적으로 '진공청소기'로써 사용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아에게 버블(AEG BUBBLE)는 무엇보다 '싸이클론 방식'의 청소기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10만원대 가격에서 '싸이클론 방식'을 채택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아에게 버블은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며, 거기에 추가로 먼지 봉투가 필요없는 먼지통을 사용하는 디자인 역시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아에게 버블은 '세척이 가능한 헤파필터 및 마이크로, 스폰지 필터를 장착'하여 미세 먼지까지 깨끗하게 걸려주는 뛰어난 여과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기능성과 함께 청소를 할 때 사용자가 청소기를 이동하는 경우 '작고 가벼운 크기'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청소의 편리함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특히,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들의 경우는 진공청소기의 크기와 무게가 부담스럽게 생각될 수 있는데, 그런 점에서 아에게 버블은 충분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진공청소기이다.





  청소를 하면서 보게 되는 아에게 버블의 모습 중 슬림한 노즐과 컴팩트한 본체는 '탁월한 선택을 했구나'하는 생각을 갖게 해줄 만큼 예쁘고 세련되며 청소에 딱 맞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에게 버블 청소기(AEG BUBBLE AO1872)는 한마디로 10만원대 진공청소기에서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독일 명품 브랜드 청소기이다. 해외 브랜드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저렴한 가격대와 다양한 기능성이 매력적일 것이며, 아에게 브랜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해외 명품 브랜드의 진공청소기가 갖고 있는 싸이클론 방식, 먼지통 사용, 헤파필터, 세련된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특히, 10만원대 보급형 진공청소기를 찾는 분들이라는 '아에게 버블 청소기'는 괜찮은 선택을 넘어서 탁월한 선택이 되어줄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