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X 시리즈 중 하나인 'LG X5'에 대한 개봉기를 살펴보려고 한다. LG X5는 '크고 얇다(BIG & SLIM)'이 제품의 주요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5.5인치 화면을 갖고 있으니 커다란 화면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있을 듯 싶고, 크지만 얇은 디자인은 10대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다.


무엇보다 LG X5는 SKT 단독 출시 모델로 출고가 275,000원! 최대 지원금을 받을 경우는 월 1천원도 되지 않는 679원만 지불하면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스마트폰이다.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출시 한달이 채 지나지 않은 스마트폰이 이렇게 저렴한 경우는 많지 않으니... 가격 경쟁력에서 만큼은 LG X5가 시선을 끌 수 밖에 없다.

거기에 추가로 최근 TV 광고에서 IOI의 전소미가 광고모델로 출시하면서 10~20대의 관심을 끌고 있으니 전반적으로 '저렴한 스마트폰'에 '쓸만한 스마트폰'으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LG X5의 패키지 모습이다. 어제 공개한 글에서 LG X시리즈의 'X캠(X cam)'을 개봉했는데... 출고가 대비 X cam이 두배의 가격을 보여주지만 패키지는 신기하게 LG X5가 더 고급스럽다. 물론 스펙을 꼼꼼히 비교하면 하드웨어 스펙에서 오는 가격 차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패키지 역시 제품의 첫인상인 만큼 가볍게 생각할 수는 없는 부분이다.




LG X5의 패키지가 X캠보다 더 고급스럽다고 해서 크게 다른 건 없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겉포장 하나가 더 있을 뿐! LG 중저가 보급형의 패키지 디자인은 사실 동일하다.



패키지를 감싸고 있는 종이 포장 하나가 조금 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을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출고가 275,000원을 생각하면 지적할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이번 LG X시리즈는 패키지 자체가 굉장히 빈약하다. 전체적인 패키지 구성도 그렇지만, 제품을 감싸고 있는 패키지 자체가 상당히 오래된 디자인에 소재도 저렴 그 자체이다. 어차피 개봉하고 나서 두번 다시 쳐다 보지 않을 박스(패키지)라고 하지만 돈을 주고 구입한 소비자 입장에서 개봉하는 시점부터 이런 패키지 모습을 확인하는 것은 즐거운 부분이 아니다.


중저가 보급형 모델일수록 구입하는 소비자가 '저렴하다'는 선입견을 갖지 않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데... 저렴한 원가 중심의 패키지 디자인과 구성이 아닌가 생각된다.




저렴한 패키지 안에서 꺼낸 LG X5의 모습이다.

패키지가 저렴해서 그런지 제품의 실물을 보면 기대 이상의 느낌을 받는다. 뭐랄까... 포장은 안 좋은데 제품은 그 포장 상태보다 나은 모습이라고 할까?


LG X5 제품을 직접 개봉해보면 제품 실물에서 출고가 보다 나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크고 얇고 가볍다'는 LG X5의 특장점이 개봉하는 순간 부터 느껴진다.




LG X5(LG-F770S)의 패키지 구성품... 기본 악세사리 역시 특별한 것 없는 구성을 보여준다.



그 중에서 특별한 것 하나를 꼽자면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배터리'이다. 오랜만에 탈착형 배터리를 채택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었다. 저렴한 가격이 배터리 분리 가능한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이라면  LG X5가 정답일 수 있다.



2800mAh 배터리를 장착하고 전원을 켜면 LG X5가 실행된다!



LG X5는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치고도 출고가 275,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스마트폰이다. '공짜폰'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최대 지원금을 받을 경우 한달에 1천원도 내지 않을 만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더구나 LG X5가 2016년 7월에 출시한 따끈 따끈한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은 굉장히 우수하다.


크기 및 무게 : 151.6 x 76.9 x 7.2mm  /  133g

OS :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배터리 : 2,800mAh

내장 메모리 : 16GB eMMC ROM + micro SD 슬롯

메모리 : 2GB LPDDR3 RAM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 전면 500만 화소


여기까지의 스펙은 어떤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무난한 스펙이다. LG X5의 스펙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AP로 MTK6735 Quad Core 칩셋이다. 물론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고사양의 게임을 구동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용에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옥타코어가 대부분인 요즘 쿼드코어 탑재는 AP부분에서 아쉬움을 남을 수 밖에 없다.


그 외 자세한 LG X5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