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가 10월 8일 토요일... 바로 '오늘' 열립니다.


오늘 저녁 7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약 1시간 20분 동안 10만여 발의 불꽃과 함께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는 2000년에 시작된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서울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다.





오늘 열리는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일본, 스페인, 한국 총 3개국 대표 불꽃팀이 참여하며, 총 10만 여 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하늘을 수놓는다.


매년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날이면 100만 여명의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과 인근을 방문하여 불꽃축제를 즐긴다. '마법 같은 불꽃'이란 축제 주제에 맞춰 글로벌 경제의 어려움과 지진 등에 지친 국민들에게 멋진 추억과 기쁨을 선물할 계획이다.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오프닝은 '일본'의 'Tamaya Kitahara Fireworks'로 'Turn Your Magic On(당신의 마법을 깨워라)'를 주제로 변색, 그라데이션 등 눈부신 색의 향연을 보여주는 일본 특유의 타상 불꽃쇼를 펼친다. Tamaya사는 세심한 불꽃 장인 정신을 담아 손수 제작한 불꽃으로 감미롭고도 강렬한 뮤지컬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밤 7시 40분부터 펼쳐지는 스페인 Pirotecnia Igual은 국내 처음 초청되어 'Magic Light Dreams'를 주제로 선곡한 음악의 리듬에 어울리는 율동적인 불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밝은 컬러와 골드 빛 그리고 광범위한 색의 조화에 초점을 두고 스페인 특유의 열기와 강렬한 눈부신 태양을 연상시키는 골든 컬러로 멋진 피날레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대한민국 대표 '한화'는 '마법 같은 불꽃'을 주제로 마법 마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레이션, 영상, 불꽃, 특수 효과음 등을 토대로 스토리텔링기법을 가미해 감동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감을 자극하는 음악, 불꽃, 영상, 내레이션 등을 통해서 업그레이드된 불꽃쇼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하니... 보는 이들에게 멋진 가을 추억을 만들어줄 듯 하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에 불꽃바지선을 설치해 여의도 전체를 아우르는 보다 와이드한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불꽃쇼 개막전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리는 시민들을 위해 마포대교에서 원효대교 사이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불꽃놀이터', '불꽃로드',  '불꽃 광장', '불꽃마켓', '불꽃극장' 총 5개의 존(Zone)으로 구성된 '마법 같은 불꽃마을'은 시민참여 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퍼포먼스, 한국적 축제의 상징적 오브제 설치,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등을 운영하며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한화불꽃축제에 대한 추가 정보는 '한화불꽃축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불꽃놀이 관람 명당, 준비물, 교통편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