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터, 페이스북에 이어서 요즘 가장 Hot한 소셜 미디어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일 것이다. 사진 또는 동영상 하나와 간단한 글 그리고 해시태그 이 조합이 만들어 내는 재미는 다른 소셜 미디어와는 다른 인스타그램만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경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외에도 컴퓨터(PC)에서 정상적인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조금 다르다. 




컴퓨터(PC)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http://www.instagram.com)에 접속하여 계정 로그인까지 해도 관련 계정과 팔로워/팔로일 확인은 가능하지만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재미라고 할 수 있는 '사진 올리기(사진 업로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즉,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달리 컴퓨터에서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릴 수 없다.





컴퓨터(PC)에서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올리면 좋은 이유?


인스타그램이 컴퓨터(PC)에서 사진 올리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으면 문제될 것 없다. 스마트폰보다 컴퓨터(PC)를 사용하면 보다 다양한 사진을 예쁘게 편집하여 다양한 해시태그를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 조금 더 인스타그램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카메라(DSLR, 미러리스 등)로 촬영한 사진을 간단한 편집(라이트룸, 포토샵) 과정 이후 인스타그램에 다양한 해시 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다면 조금 더 자신의 사진과 인스타그램 계정이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될 것이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인스타그램(instagram : Unofficial) 사용하기


맥(OS X) 사용자인 필자는 인스타그램을 위해서 'App for Instagram - Instant at your desktop'이라는 유료 앱까지 구입하여 설치/사용하고 있었다.




해당 프로그램이 인스타그램을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인스타그램 서비스와는 조금 다른 모습 때문에 익숙해지는데 시간도 필요하고, 무엇보다 '유료'앱인 만큼 주변 사용자에게 추천하기 어려운 이유가 있었다.


그런데,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에 '인스타그램(instagram : Unofficial)'앱은 '무료'인 동시에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고 있던 인스타그램과 상당히 닮아있다는 점에서 인스타그램과 크롬 브라우저(Google Chrome)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인스타그램관련 컴퓨터 프로그램(앱)이다.





설치 및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다. 크롬 브라우져를 실행 후 'Chrome 웹 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으로 검색하면, 검색결과 최상단에 인스타그램(Instagram : Unofficial)을 확인할 수 있다. 우측에 보이는 '+ CHROME에 추가'버튼을 누르면 설치 과정이 진행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 가능한 'Instagram(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한 '인스타그램(Instagram)' 앱을 실행 후 사용 중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로그인한다.





위와 같이 'From Gallery'라고 하여 컴퓨터(PC)에 저장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사진 업로드시 다양한 해시태그 사용에도 키보드 입력이라고 하는 익숙하고 빠른 입력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인스타그램 서비스 자체가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로 촬영된 사진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과 공유하며 즐기는 것이지만, 보다 예쁜 사진에 보다 다양한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내 사진과 내 동영상을 보다 많은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입력 및 편집에 조금 더 편리한 컴퓨터(PC)를 추천하는 것이며, 크롬 브라우져 사용자라면 '무료'로 'Instagram(Unofficial)'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