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술력의 삼성!

'삼성'하면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기술력'으로 인정 받고 있는 몇 안되는 제조사이다. 가전을 시작으로 메모리, 스마트폰, 컴퓨터 등 다양한 전자제품의 모든 것에 '삼성(SAMSUNG)'이라는 로고가 붙어서 판매될 만큼 다양한 제품을 출시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금까지 삼성(SAMSUNG)이라는 이름이 갖고 있던 가장 커다란 이미지 중 하나가 '기술력'이었다면... 최근 삼성은 새로운 변화 및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바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감성과 스타일을 더한다'는 것이다.



2015년 상반기 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 모델인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의 출시 소식이 전해지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은 것은 바로 '디자인'이었다. 감각적인 갤럭시 S6 엣지의 디자인은 전문가는 물론이고 일반 대중에게도 통할 수 있는 세련됨을 갖추고 있었다.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이 극장에 함께 온 남친을 오징어로 만들어버렸다는 우스개 소리처럼... 갤럭시 S6 엣지(Galaxy S6 edge)는 경쟁사의 스마트폰을 오징어로 만들어 버렸다.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폰이 이런 디자인 매력을 어필했던 적이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 만큼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하며 '기술력' 그 이상의 '디자인'을 담기 시작했다.




최근 인터넷에 디자인 제품 하나가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무선 충전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제품은 아니지만,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은 것이다. 이 제품이 바로 '삼성(SAMSUNG)' 즉, '기술력의 삼성'이 만든 제품이라면 어떨까?


필자의 편견인지 몰라도 지금까지 삼성은 '디자인'보다는 '기능'에 집중한 제품을 내놓았고, 그런 부분이 소비자에게 '기술력'으로 와 닿은 것이다. 예쁘지는 않아도 튼튼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 바로 삼성이었다. 삼성은 여기에 추가로 '감성'과 '스타일'을 추가했고... 그것이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제품처럼 '멋진 디자인', '세련된 디자인'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를 쫓고 쫓아서 도착한 사이트가 하나 있었으니...



삼성WA닷컴(SamsungWA.com)이다.

필자가 말하는 삼성의 변화는 '삼성WA닷컴'에 접속하는 순간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삼성WA닷컴의 'WA'는 'Wearable Accessory'의 줄임말이다. 말 그래도 삼성WA닷컴은 삼성전자에서 출시하는 웨어러블(Wearable, W) 제품과 모바일 액세서리(Accessory, A)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삼성WA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삼성의 WA(Wearable & mobile Accessory) 제품이다. 

삼성WA닷컴 공개와 함께 '온라인 전용 판매' 제품을 포함하여 케틀(kettle) 디자인의 배터리팩, USB LED 라이트, 보틀(Bottle) 디자인의 스피커, 트레이(Tray) 디자인의 무선충전기, 스쿱(Scoop) 디자인의 스피커, 렉탱글(Rectagle) 디자인의 이어폰까지 모두 6종의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배터리팩, LED 라이트, 스피커, 무선 충전기, 이어폰 ...

제품의 용도만 놓고 생각하면 특별한 제품은 없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고, 지금 이 글을 읽고 있으면서도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을 만큼 평범한 제품들이다. 하지만 그만큼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고, 누구나 필요한 제품이라는 의미도 갖는다. 즉, 이어폰이 필요한 분들이 지금까지 '삼성(Samsung)' 제품을 구입했다면... 삼성 제품을 사용하고 있거나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갖는 기술력에 만족했을 가능성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삼성WA닷컴에 판매되는 렉탱글(Rectagle) 이어폰은 조금 달랐다!



진동판이 2개인 DLM(Double - Layered Motion)으로 파워풀하고 와이드한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기능(기술력)은 물론이고... 메탈 소재를 사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뻔하지 않은 사각형(렉탱글) 디자인으로 발상의 전환을 꽤했다. 케이블 역시 꼬이지 않는 플랫 케이블과 페브릭 케이블을 적절히 사용하여 편리한 사용성과 다른 제품과 다른 패션 감각을 더한 것이다.




삼성WA 렉탱글 이어폰의 가격 역시 놀랍다!

렉탱글디자인 이어폰의 판매가는 30,000원. 삼성WA닷컴에서 삼성 회원가로 구입 시 3% 할인된 29,100원! 3만원대 이어폰을 구입하지만 번들 느낌이 아닌 고급스러움을 갖고 있다는 점이 렉탱글 이어폰이 다른 점이다. 물론 삼성 제품인 만큼 삼성이 지금까지 보여준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AS) 모두 동일하니 믿고 구입할 수 있다.




삼성WA닷컴은 소개/판매되는 제품의 차별화된 매력 뿐만 아니라, '삼성WA닷컴' 사이트 자체의 디자인도 새롭게 느껴진다. 감성적인 이미지 컷을 이용해서 사이트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거기에 추가로 온라인 공모전을 통해서 다양한 제품 액세서리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새로운 제품의 아이디어를 얻으려 노력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삼성WA닷컴에 판매되는 제품들의 '합리적인 가격' 역시 시선을 끄는 부분이다.




삼성WA닷컴에서 판매되는 아이디어 제품 가운데 하나인 'STARK LED Sterilizer'만 봐도 깔끔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주요 제품의 특장점을 잘 담아내는 안내 문구를 배치하는 동시에 23,000원(회원가 22,310원)이라는 구입 가능한 가격은 '아이쇼팅(눈팅)'하러 왔던 고객에게 지름신을 불러줄 수 있는 모습이다.




삼성WA닷컴의 '마음만 먹으면 그때부터 피크닉'이라는 매거진을 살펴보면... 삼성WA닷컴이 얼마나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사이트(서비스)임을 느낄 수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매거진(잡지)'를 보듯이 멋진 사진과 간단한 설명 그리고 사진 속에 등장하는 삼성 제품은 전혀 이질감을 느끼지 않게 다가온다. 그리고 해당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원하는 제품을 클릭(선택)하면 된다.



해당 제품의 이름과 가격 정보 그리고 '상세정보'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웨어러블(Wearable)과 액세서리(Accessory)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WA는 와!(WOW)라는 감탄사와 함께 '오다(와)'라는 의미까지 함께 담고 있다. '삼성WA닷컴'에 와(WA)서 보고 와!(WA) 소리나가 놀라운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뜻이다. 재미있는 발상이고 충분히 사이트에서 그런 재미 포인트를 느낄 수 있다.



현재 삼성WA닷컴에서는 '월WA수목금토일'... 'WA요일'에 맞춰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오는 7월 19일 WA요일에는 위에서 소개한 렉탱글 이어폰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와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이 펼쳐지고 있는 삼성WA닷컴을 지금 구경해보자!





* 이 포스팅은 스마트디바이스의 필진으로 삼성전자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