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같은 옷이라도 내 몸에 꼭 맞는 '맞춤 옷'을 선호하는 이유는 단 하나 '편안함' 때문이다. 단순히 스몰(90), 미디엄(95), 라지(100)와 같이 표준 신체 사이즈로 구분되는 옷을 구입하면 쉽게 구입할 수는 있지만 내 몸에 꼭 맞는 편안함을 얻기란 쉽지 않다. '옷(의류)'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신발도 그렇고, 모자도 그렇고, 반지/목걸이와 같은 액세서리 그리고 이번 글에서 이야기할 '이어폰' 역시 그렇다.


음악을 듣기 위해서 사용하는 이어폰이지만,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기 위해서는 이어폰의 성능 만큼 착용감 역시 중요한 부분이다. 내 귀에 맞지 않는 이어폰을 착용하면 10분만 지나도 귀가 아파온다. 이런 상태에서 음악에 집중할 수 있을까? 당연히 음악은 뒷전이 되고 무조건 불편한 이어폰을 내 귀에서 빼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는 세계 최초 플렉서블 3D 와이어 이어푹이라는 특장점을 갖고 있는 이어폰이다. 지금 바로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을 구경해보자.



깔끔한 포장 상태와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 때문에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의 첫 느낌은 '비쌀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앱스토리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이하, XE-502라고 함)'의 가격을 확인하고 나면 놀라울 것이다.




앱스토리몰 :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 바로가기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까지 초저가 3개가 남은 상황에서 판매 가격은 78,000원의 절반(50% 할인)인 39,000원이다. 

5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내 귀에 꼭 맞는 커스텀 핏 이어폰을 봤다는 것 자체로도 지름신을 불러오기 충분할 것이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은 XE-502의 개봉기를 통해서 제품 디자인을 비롯한 관련 정보를 살펴보려고 한다.



XE-502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차음성(Noise isolation), 사운드(Detailed Sound), 착용감(Fit to ears)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제품이다. 



다른 이어폰과 다른 XE-502만의 특장점 중 하나는 역시 '3D 와이어 이어훅'일 것이다. 제품을 개봉하기 전부터 시선을 끄는 이 부분은 실제 착용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고 액티브한 활동에도 적합함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어폰 구입시 제공하는 가이드와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플렉서블한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은 XE-502만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앱스토리몰에서 39,000원에 구입한 XE-502는 구입 후 1년간 무상 보증이 가능하다. 지하철 역에서 구입 가능한 1~2만원대 이어폰과는 차원이 다른 관리(지원) 서비스이다. 단순히 싸니까 구입하는 이어폰이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지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빼놓고 말할 수는 없다.



FIX Fit-in 이어폰(픽스 피트인 이어폰) 착용 방법과 이어폰 리모컨 사용 방법이 표시되어 있다. 이어폰 리모컨의 경우는 원버튼(버튼 하나)지만 음악 재생 및 전화 수신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제공하고 있다. mic(마이크)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핸즈프리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박스(패키지)에서 꺼낸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의 모습이다.

화이트와 실버 컬러의 조합은 깔끔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준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검정색보다 화이트 계열의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 조금 더 시원하고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FIX의 가장 발전된 소재 기술 개발로 실현한 '플렉서븟 3D 와이어 이어훅'은 인체공학적 커브드 디자인과 유연하면서도 견고한 재질로 다양한 사용자의 귀에 꼭 맞는 착용감과 궁극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3D 와이어 이어훅은 부드럽고 유연한 와이어와 신축성있는 엘라스토머 신소재로 구성하여 일반 이어폰에서는 불가능했던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의 자유로운 커스텀이 가능하다.



한 사람도 오른쪽 귀와 왼쪽 귀가 다른 모양을 갖을 수 있는데... 다른 사람이라면 어떨까? 당연히 사람마다 키와 몸무게가 다른 것처럼 귀 모양도 저마다 다를 수 밖에 없다. 그런 상황을 무시하고 획일화된 디자인을 강조하며 '착용감'을 이야기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모순된 부분일 수 밖에 없다.


특히, 액티브한 활동을 위한 이어폰(제품)이라면 착용감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다.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는 사진에 보이는 3D 와이어 이어훅을 사용자의 귀 모양에 맞춰서 변경할 수 있으니 내 귀에 꼭 맞는 착용감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이어폰 구입 시 왜 이어폰 폼팁을 사이즈별로 제공하는 것일까?

사람마다 다른 귀 모양과 구멍의 크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정적인 착용감과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 역시 그런 이유로 이어폼팁을 위와 같이 사이즈별로 제공한다. 물론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는 폼팁 뿐만 아니라 3D 와이어 이어훅으로 내 귀에 맞춤 이어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는 원음 사운드를 그대로 전하는 8.5mm 고감도 드라이버 유닛을 채택했다. 보컬의 작은 숨소리(Detailed Sound)부터 드럼 비트까지 넓은 폭의 다양한 사운드(음)를 그대로 전달하여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최적의 전문가들이 실현한 FIX만의 독창적이고 정교한 튜닝 기술로 무게감있는 중저음과 깨끗하고 선명한 고음의 밸런스를 만들어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펴고, 접을 수 있다면 왜 '플렉서블'한지에 대한 추가 설명은 더 이상 필요없을 듯 하다.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는 이어헤드 내부의 공기 흐름을 원할하게 하여 더욱 풍성하고 생동간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AIR Hole 설계를 보여준다. 거기에 인이어와 오버 이어 구조를 모두 채택하면서 이어폰이 귀에서 빠지 않는 안정적인 음악 감상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어폰 단선 방지에 좋다고 하는 'ㄱ'자 플러그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 글은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의 개봉기를 중심으로 제품에 대한 주요 특장점을 살펴보았다. 차후 다른 글을 통해서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에 대한 착용감과 청음 느낌에 대한 주관적인 사용기를 다루어 볼 예정이다.


* 이 글에 소개한 픽스 피트인 이어폰 XE-502는 앱스토리몰에서 무료로 제공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