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챗온(Ch@tON)은 2011년 9월부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시작하여,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대 62개 언어까지 지원한다고 삼성전자가 발표하였다. 물론, 어디까지나 삼성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면서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챗온(Ch@tON)'을 알리고 전파하겠다는 취지를 갖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발표가 있고 약 7개월이 지난 지금 아이폰용 '챗온'어플이 등장했으니, 당시 이야기하던 다양한 플랫폼으로 지원된다는 이야기는 사실로 들어난 셈이다. 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하면 갤럭시S 시리즈로 현존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애플의 '아이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다. 그런 삼성전자의 '챗온(Ch@tON)'이 경쟁사 제품인 아이폰에도 설치가능한 어플로 앱 스토어(App store)에 등록되었다는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소 놀라운 부분이다.


  과연 아이폰으로 즐기는 챗온은 어떤 프로그램이지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자!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어플 설치는 '앱 스토어(App store)'를 통해서 보다 쉽게 검색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 챗온(Ch@tON) 역시 삼성의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어플을 다운받는 것은 앱스토어 이다. 특정 URL(주소)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에서 다운받는 형식이 아니라는 것도 일반 아이폰 사용자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유가 될 것이다.


  아무튼 앱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한 '챗온(Ch@tON)'은 위와 같이 간단할 설정 단계가 필요하다. 이미 많은 사용자들에게 알려진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과 같이 간단한 유선인증(핸드폰 인증) 단계만 겪으면 특별한 계정 생성단계 없이 챗온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챗온을 실행한 모습이다. 여느 모바일 메신저(카톡, 마플)과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으니 챗온이라고 해서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챗온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다른 것보다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하는 것은 '챗온만의 특징'일 것이다. 필자가 생각하는 챗온의 특징은 바로 '친밀도'이다. 챗온에 등록된 친구들과의 관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표현해주는 것이 바로 챗온의 매력이다.


  친밀도 순위를 통해서 챗온으로 어떤 친구와 이야기를 많이 했는지 알 수 있고, 보다 자세한 이야기 회수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내가 한 이야기와 대화 상대가 한 이야기의 횟수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번 글에서는 챗온의 '아이폰용 어플'을 설명하고 있지만, 필자가 챗온을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위와 같이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이라는 유명 모바일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챗온에서 지원한다는 것과 함께, 삼성 스마트폰에서 챗온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 어플로 제공한다'라는 측면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필자의 생각은 다르다. 필자의 부모님 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고, 카톡이나 마플과 같은 인기 어플은 잘 사용하고 계신다. 하지만 문제는 사용은 하지만, 설치는 못하는 사용자가 있다는 것이다. 필자의 부모님처럼 카톡이나 마플이 설치된 스마트폰은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스마트폰은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까지는 할 수 없으시다.


  우리가 항상 부모님 옆에서 도와드릴 수 있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편이 부모님과 같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아직 삼성 스마트폰에 챗온이 설치되어 출시된 것을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차후 기본 설치되어 제공된다면 카톡이나 마플보다 훨씬 많은 사용자들에게 선택받는 '모바일 메신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챗온은 한마디로 '카톡이나 마플과 비슷한 스마트폰 어플'이다. 그만큼 모바일 메신저가 갖어야 하는 기능은 챗온에서 빠짐없이 지원하고 있다. 후발주자인 챗온이 추가로 지원하는 것은 삼성전자라고 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폰 제조회사의 어플(앱)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설치되어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아이폰 용 챗온 어플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어느 순간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어플로 챗온이 올라올지 모르니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